<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서유럽1시드결정전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서유럽1시드결정전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eslone이 본격적으로 포인트시스템을 시작했다는것 그것이 ti전치뤄진 dreamleague도 포함이라는점 이제는

큰대회주최측에서 알아서 형식을 어느정도 정할수있는게아닐까 싶은게 초청팀이 홀수인3이라던지 흠....

뭐 아무래도좋은이야기죠 우승자  teamspirit이 휴식을 선언하면서  4위까지  초청 기회가 닿았네요 

아쉽게도 GG를 빼긴했지만 liquid가있어서 진출은 힘들지않을까! 

걱정말라구 최강지역인 서유럽과 밸런스만보면 서유럽과 비견되는 우승자를가진지역 동유럽두지역은 

시드를 2개배정해줬다는점 그때문에 안그래도 바늘구멍이던 세계대회는 더좁아진느낌이네요 그래도

초청팀있는게 지역예선팀입장에선 마음편할수도있을듯 


마지막이라 지난 예선스포일러주의 

제가 ti나 큰대회 예선끝나면 그버젼 티어표를 확정?한단말이죠 제가 최상위권티어에 대한이해도가 

부족한 부끄러운 사실때문에 스스로 의 생각을 최대한 배제하려고 하는데 사실 그냥 숫자만보면 이게

맞는지 아닌지 맞추기힘든게 약팀이 많이뽑아서 승률 x박은 캐릭이나 예선때 숨기다가 꺼낸 팀특화카드

같은것들까지 평가해야하니말이죠 말이많았는데결론은 

ti예선/본선/그것이 끝난뒤인 지역예선도 많은차이가있음을 참고할것 


타지역경향및예측

뭐 게으름의 추세로볼때 본선시작할때쯤에 이글을 마무리하지않을까싶은데 실제로그렇게 되었네요 ㅋㅋ

어쨋든 강팀2개가 다해체된 남미는 제3의팀이 역시 강팀이 대부분 리빌딩을 선언한 동남아에서는 기존

중견급팀의 리빌딩성공소식이 들려왔네요 북미도 리빌딩했는데 SR이 팀리빌딩을 미루면서 불참 

기존 2,3위나눠먹던애들끼리 붙어서 2위가왔네요 동유럽은 기존질서가 유지되었고 중국은 대규모리빌딩

팀들이 많았는데 결국 돈x랄로 제일쌘놈 모은 그팀이 이겨버렸다 그렇다면 이곳도? 어..리빌딩한강팀이

그닥없고 전력을 거의유지한분위기의팀이 먹지않을까 

12회연속 ti진출이좌절된 puppey의 secret과 지역이동이 취미인지 서유럽으로온 b8 말고는 무명팀들이

열린예선[개나소나?참여가능]에참여했고 

ㅜㅜ d2 hustlers도 북미계열팀이죠 ti에서 남미에 2자리주고 북미에 1자리줘서 못왔던 b8 dendi옹을

보니까 마음이 아프네요 물론 96년생으로 7살어리고 아직현역인 대상혁과 비교할바는아니지만 

dendi옹도 초기도타의 상징적인 인물이거든요 세월이...야속하다 

세월이...야속해


네임드팀1개 퇴물된팀 secret 주전많이빠진 entity 기세가많이죽은 OG 나머지는 뭐...별거있겠나싶네요 

서유럽은 2시드라서 걍 8강전하듯이 3라운드만 이기면되는게 더블일리미네이션 충으로썬 좀섭섭하네요 


zai와 nisha micke 3코어다 캐리가가능한팀! 이라는생각이었는데 올해내내 GG한테 시달렸고 우승적기라고

생각했던 김작가의 생각과달리 준우승3개 +1개[밸브공식x] zai가나갔지만 33정도면 22년도 우승팀핵심

멤버중하나고 옆그레이드급은되는듯 다운그레이드까진아님

davailama말곤 원년?멤버가없는것같기도하고 

잔인하네요 

영파/원시야수는 돌격병으로 카나/브벡은 단단충 날먹 코어를 자르는거죠 양팀 첫페이즈에서 둘다나와 

주면서 저를 뿌듯?하게하네요 설명하기편하죠 피닉스 위버 를 1페이즈에 잘라준 liquid 위버도 서폿/

캐리열일중이죠 상향조금씩받더니 화끈합니다 피닉스는 e에회피부여가생겨서 팀탱킹력에큰도움이

되는카드죠 그에이어 밴픽에 이득을주는 무에르타가 등장합니다 서폿/캐리 겸업중이고 저정도로

56번등장50퍼승률이정도면 뭐 좋은카드라고봐야죠 피닉스도 50퍼찍었네요 이건 약팀도쓰는거라 

나무,악령제거 나무는 나무속을 헤집으며 개x랄하는것만봐도 열뻗침 악령은 궁과 아가님이바뀐후 

1분마다글로벌합류가가능한캐릭이되었죠 레인전에선 여전히 쳐맞지만 건실하게 노는중 취권 

복수혼령 7.34극초반에 떡상한 복수혼령 컨카세이브는 쉐데가 편한데 보이드가나와서 크게 

머쓱한수준은 아닌듯 원래 잘싸운 캐릭이기도하고 취권이오히려 약간 불안한것은 

마지막최상위권무대에서 개박살난 기억때문인듯  대회내내 꾸준하긴했음 난전유도형 팡고 

팡고도 승률자체는 나빴지만 프로들은 그런거안본다 템어밴도 그런느낌이죠 굴리기좋은캐리고 

미드에서도 잘하는 근본캐릭이라 파편올리면 궁에 침묵달리는데 서폿은 걍 오열만하는거임 

대즐 대즐이 정말 많이견제받았는데 여러귀찮은 요소도많지만 압제자 터트리는테크닉도한부분

차지했을듯 상대는 좆플링/루나등 불쾌한 캐리를 자르면서 무에르타캐리하던가라고하니까 걍함 

이쪽도밴에서는 크게할말이없는데 날먹캐릭자르고 4밴까지할수있는 후픽이므로 aa자르고 들어감 

리젠캐릭할거면 좋은 선택이기도하고 그거빼고도 귀찮긴함 궁맞고 w도트딜에 대거끊기고 x벌 ㅋㅋ

보커 코어하려다가 마지막에 바꾼걸까용? 얼폭 돌격캐릭중엔 얼폭/태엽만남았고 그중엔 얼폭티어가

높죠 영파/대지령도 상위권픽이긴했는데 순수서폿으로만 나온건 얼폭이라 올려치기해봄 그림은 

 

나무다음으로 2위를 기록 하지만 하는일?을생각해보면 그림스트록-흑버들로 묶고싶네요 

줄타기하면서 e로 안티캐리[실명]도 조금할수있긴한데 대부분상위팀의 평가가그렇듯 아직아닌가봐 

2경기D2어쩌고 다이어선픽 

신기한밴은많이없죠 스레메도 ti직전까진 굉장히 잘나갔는데요 잘라줬습니다 미드도 잘찌르고 

잘라먹기도 잘하죠 침묵+궁연계만봐도 싱글벙글이죠 1렙 w+피의수류탄억지갱킹은 제가 계속

언급하고있는 부분입니다 위버일단 박고 그림스트록 네프서폿뺏어오고 퍽 무난한친구죠딱히

상성타는 캐릭도없고 템어우리도싫어 리키? 리키미드도 몇몇있긴했죠 적이 기동성은 평범하니

아..아앗 

영파원시야수 카나브벡 ㅋㅋ 날먹만 잘러 ㅋㅋ 나무박고 네크로제거 네크로가 잘버티는 앞라인탱커

역할도수행가능하고 적피돼지들을 한번에 정리하는등 귀찮은 구도가많죠 흑버들 둠 둠은 약간

퇴물인데 그래도 그림스트록을 상대가가져갔고 길쌈꾼같은 이동기있는 캐릭들을 혼내주겠다 

근데 mute[아이템정지]가 리젠정지로 바뀌면서 율/염동력지팡이로 쉽게 빠져나가기도하죠 루나

무난한 캐리죠 마딜도 많이박을수있고 웨이브정리 타워철거도 잘하는캐릭이고 켄타 취권자릅니다 

걍 체급차이네요 ㅎㅎ 

자..1경기에서 주절주절떠들었으니 이제 다음부턴 미리말한건 생략할게요 

빨간글자 위키충도 문서를 만들지않았다 팀이야 문서를 빨리안만들어서 그렇다치고 선수는...ㅜㅜ

도타에 드문 슬로베니아계 팀이군요 

어...어디서본애들인데 어디서봤냐면 미안하다고 대답할것같은 팀이네요 force군은 체코인가 

싶겠지만 피....ㄹ리핀 사람입니다몽골계에 다국적팀이네요 GG가 이팀에서 각성해서 역사를썼죠

마지막에 준우승하면서 약간...섭섭하지만 그래도 팀기운이좋다고 

새시대를 열수있겠니?  그래도 무명팀보단 애매하긴해도 해오던애들이 잘하네요 

위취권퍼그나고정밴 퍼그나도 귀찮은카드죠 결국 궁힐량이 너프먹었을정도의전성기도있고 컨카를

안할거면 자르고 할거면 걍 쿨하게박았네요 원시야수도 무시못할카드죠 미드/오프둘다뜀 나머지

밴들은 위에서봤떤카드들이네요술사 레인전을 좀 쌔게가져갈수있는카든데 상대도 요술사정도는

쉽게녹일것같기도 aa로 들어오는적받아치면서 컨카로 셋업하고 나가까지 안전장치를 보유 

일단 서로살려주긴좋네요 스벤은 나가상대로 위력적인캐리죠 적의 물리딜위주조합이기도 

어둠현자 마무리 꽤나흡족하네요 

이쪽은뭐 거의전경기의 복습느낌이죠 켄타/타헌등 무난한 오프잘랐더니 어둠현자도남았었네요 나가를

상대할승부수 퍼지...뭐 1대1게임이면 말이되긴하는데 잘큰퍼지,던브가 범위로 조지면 못버티죠 

12분아가님을 뽑으며 야망을 보여줬던 퍼지 하지만 팀이...퍼지로는 컨카/나가/어둠현자의전투구도를

버틸수없었던것같다 퍼지탓은 아닌데 퍼지말곤 다들 재미도못봤다 

2경기 컨카자르고 무에르타선택 이건 선픽이라 그냥 선택이죠 켄타템어면 그림캐리할것같네요?

상대는 나가/스벤을 자르는등 마지막까지 의심의끈을 놓지않음 레인전부터 혼내줄생각으로 언다잉 

전원대승 ㄷㄷ 이정도차이날정돈아닌것같은데 체급차이가 언다잉이 초반에 굴리기좋은픽이죠 

날먹캐자르고 악령선택 네프 악령이긴한데 팀적인것도있어서자른듯 쟤내 원시야수안할듯 닉스?물론

할수야있죠 스턴있고 궁연계 시야밝히기 좋긴한데 ti팀들의평가는 냉혹했네요 

예지자 w로 무에르타궁이 흘려졌던걸로기억하는데 아니면 사과함[안하겠다는뜻] 던브다시박고나가 

스벤잘라줍니다 악령도 잡을만?한캐릭들이긴한데 귀찮은각주기싫었나봄 리나 무난하네요근데 

템어가 미드일것같은디?... 하긴뭐 q에 도트딜생겨서 예전보단 할만할듯 

아님말고 ㅎㅎ..눈깔을 왜그렇게떠! 

어쩔?수가없는게 bzm캐리력에 기대야하는팀같음 taiga도좋았는데 지가 도망갔고 Ari군은 TSM에서

나쁘지않은 활약을 했죠 하지만 이로스터의 OG전성기는 개쩌는4번과 ceb의플레이 메이킹 ATF의

미친캐리력의스택이 터진건데 yuragi는 약간아쉬움 많이아쉽진않은데 중요할때 던지는기억이 

저한테 강하게남아서 폄하하게되는듯 그래도 괜찮아보이긴하네요 돌고돌아 ceb이구나... 

misha chu둘다 큰대회에선 한번도 보여준게없이 ceb이 스탠딘으로 다뛰어서 낸성적이고 올해는 

DM의무색무취플레이로 팀 색깔마져 잃으며 침몰했죠 흠..yuragi군 니가 각성해야 팀이 성장한다 

리그조지는거야 흔한일인데 결국 마지막까지 반등실패 작년 준우승멤버들 다도망치기시작 nisha가

빠지니까 승리플랜자체가없는팀 resol zayac튀고 boom은 실력이 boom하고터져서 오프로 내렸는데 

nisha대신이 되지못한그는 resol의 대신도 되지못했따... fbz armel등 외부인사를 영입했으나 실패

armel이고향팀으로 돌아가고 그자리를..,midone? 96년생 퇴물미드? 아...그런말하면안된다고? 왜 얘

96년생퇴물미드맞는데 ? 아... 조심하겠습니다 근데뭐 이건?사실이니까 boom을 결국 다시오프로받네 

그래도 근본있는 puppey의팀이라 잘버텼네요! 라고포장하고싶은데 og도 별로지않나?

신기한밴없죠 첸 론드루정도 안익숙하실수있는데 첸은 진짜 잘치는침의 자존심?같은것같음 굴리기

좋은 캐릭이기도하고 puppey의 젊은시절을 기억하게하는픽이죠 나머지는...뭐 없네요 론드루도 

x롤식칼챔생각하시면될덧 곰이 영웅취급이라 빌드도 최적화잘되었고 무에르타 피닉스에 보이드

팀버는 픽도 밴도 나오지않은 최약체픽으로 notail,gorgc좆목팸이 왜안쓰는지말해줬는데 늦은시간+영어이슈

로 기억이안나네요 워락=흑마처럼 레인전?이슈였나 오프캐릭들이 좀 획일화된느낌은있는듯 대지령 

크흑

매그밴도 참 ti땐 최상위권팀만썼는데 끝나고나니 다들잡고있네요 자를만해 얼폭 그림에 악령 켄타

무난하네요 난전잘하것다 보커퀸오페자르더니 보이드=공허령 

3령이 전부 너프를 많이먹어서 허허 

어..우리 각자갈길갈까?

2경기 team secret 다이어선픽 

매그밴에 밴쓰는게맞아 x나약해보이는데? 흠... 위버1픽박고 살짝혼란주기 위버캐리 리키미드같네요 

리키미드 아예 못쓸카드는아니고 몇번나왔음 퍽리키가 q로 혼내준다! 야심차네 

?

무에르타일단박고 간좀볼까요 스왑해버릴지도? 첸자르고 피닉스에 루빅 퍽 무난한 미드긴한데 리키

미드는 별로 생각안해봤나보네요 x도아니라는건가 혈귀 악령 제거 혈귀는 그닥인기가없었는데 본인들은

할생각이없어서 밴한듯 위버캐리가 아니라고본건가요 뭐 그럴수있긴하죠 용기사 흠.. 옆동네에선 

약간 패배의기운이었는데요 딱히 유의미한 픽은아니었던것같음 

사실 그정도의 표본도없었음 ㅋ

확실한 스턴에 타워칠수있는 캐릭이긴한데 저는 잘모르겠네요잉  상대가약해빠져서 ㅋㅋ

작년엔 캐리만 튀었는데 올해는 팀색깔의핵심인 미드가튀어서어린미드하나데려오고 DM으로 대충땜질함 

흠..뭐..아쉽다  색깔은 확실했는데 마지막한걸음을 내딛지못했더라 DM도폐급은아닌데 collapse ceb 같이

역사를 바꾼 오프같은 결정적인 무언가가 없어서 무색무취그자체임 

이로스터를 유지할까했는데..그렇게되었다  미드도늙었고 오프는 더늙었음 큰기대는안하지만 재밌게해라

애매하다고생각했는데 얼라영감들보단 강하네요 

피닉스aa도트딜 타헌까지제거 나가 흑버들 테블까지 고정밴 마지막에 상대픽생각해서밴한정도 

슬라크가 팬랜잘못잡긴하는데 그정둔가 싶기도하고 ㅎㅎ.. 카나첸복수혼령 방깎에 초반부터굴릴수

있는 힘이있죠 근데 왜슬랔 흠... 더굴리는캐릭하던지 뭐 아무튼 이겼으니까 영파미드임?

조용해라~ 아는척 ㄴㄴ해

밴은신기한게없죠 마지막은 미포승부수 어허..슬랔/카나 둘다 녹일수있니?

아쉽네 

2경기 1경기에서 해보니 견적나온듯 아..어르신들 대충해도되것네 똑같이밴하고 슬랔잘리니까 그냥 

그림스트록 영파까지 가져옵니다 캐리밴 뭐할건데 ㅋㅋ 미포 예의상잘라주고 보이드로마무리 

테!키~ 기술단이네요 좆플링 나익스를 지워봤자 보이드라는 무난함그자체인 카드가있네요 

취존해 아무도안자르네  마지막은 알케 흠... 영감님들 9pandas랑 비슷하게 노는군요 

알케가 레인전이 쌔다고 보긴힘들죠 예전 e에 포인트소모해야할때보단 아니지만 흠..그거안써도되지만

이젠 돈수급이 예전처럼 압도적이진않거든요 아무튼..뭐 밴픽보단 체급차이다 


준결승=4강 

딱히 얘내막을팀이보이진않는데

가능?

잘가라범부여 대진빨로 겨우올라온 x밥...

이건진짜 대진빨이고 d2어쩌고랑 붙어봐야할듯 ㅋㅋ 취향차이가 나는게 신기하죠~ 나가 자르고 

대즐 보커 뭐 신기한밴은없네요 맥락?이라던지 읽어야겠지만 그정도매치는아닌것같고 카나위버

방깎쇼 이러면 위버서폿돌렸을듯 비마박아서 안거긴한데 ㅋㅋ

간다링~

피닉스퍼그나네크로 힐시너지뽑으려고 둠/aa등 리젠정지캐릭들 다자르네요 둠이그정둔가싶긴한데 

어둠현자자르네요 루나 켄타 난전좋은조합에 네크로로 하트충[카나,대지령추정]마무리까지!! 

아쉽네... 아! 쉽네! 

2경기 aa둠자르고 브벡에 그림 네프 잘싸우는 난전조합이긴하네요 팡고 보커 퍽자르고 비마뺏어와 

머쓱

나무일단박고 영파 루나 후드윙크? 오랜만이긴하네요 w여전히 띠겁긴한데 보이드좆플링자르고 

무난한 퀸오페로마무리 

liquid만나면픽뭐하지 흠

야...넌 내선에서 컷이다 건방지네 ㅋ

대등한승부기대해봅시다 원시야수 첸 무에르타자르고 영파선택 여차하면 오프도가능하고 미드는..

모르것다 aa에 보이드 보이드는 보이드고 aa도 셋업에좋죠 위버던져보고 티탄 오...오랜만이네요 

원거리에서 전투컨트롤이가능하고 대거의존도가적은 장점이있죠 론드루 x롤식칼챔입니다 과연

그림 취권 켄타 템어의억까를 버텨낼지 미드자체는 템어랑해도 개털리진않을듯..아마? 네크로 

퍽제거 템어저거미드아닐듯...맞네...보커로 상대하지뭐 템어마이뒤졌네요 ㅋㅋ 템어가진짜 이런?애들

[아마메이지인듯 ㅎㅎ]카운터인데 whisper가 15킬한거지? 이긴거지?

피닉스나무자르고 컨카카나등 단단한 코어들도제거 취권박고! 슬랔제거 자기들은 고평가중인듯 

그정돈?아닌데 모든게 ti기준인이유 다시말하자면 롤드컵이랑 같은 버젼인데1.5군들 티어를 믿을수가..

없잖아요 그림켄타에 템어로일단 대즐 대지령자르고 나가셋업 

2경기 entity 다이어선픽 

 신기한밴 어? 마르시를 밴해? 마르스 마르시둘다 뒤지긴했어 네크로 퍼그나있어도 무서워하는 

상성이 뒤집히는세계... 무섭네요 대지령 보커잘러 컨카 퍼그나 켄타 좆플링 함해볼께! 리나 ㄱ 컨카?

켄타서폿이라고?...돌아버린것인가 

신기한밴여긴없죠? 포퐁령도 하던애들은 했는데 위버 그림에 알케? 취존합시다 팀버도나오고있고 

다들 팀버를 좋아하는구나 공허령까지 힙스터그자체 

컨카미드로가서 죽일생각하다가 리나보고 걍 바꾼것같기도 무난하게 이겨벌임 

알케서폿이 통하네  여윽시 ceb이다 

3경기 OG 다이어선픽 

신기한밴은없네요잉 od도 ti에서 나왔던거고 그놈의 titi하시겠지만 허허. 얘내를 믿을순없지 브벡

날먹시도하면서! 마지막승부수 이번엔 정석서폿이네요 무에르타서폿도얹고 포퐁령 함보여줄께 

해치웠..나?

템어에 복수혼령 2방깎으로 브벡도 뚫어버린다는 마인드 쉐데도 괜찮지않... 어허! 훈수금지 팀버도

이젠 잘라줬고 보커 대지령 컷해줄께요 템어미드하면서 슬랔 

이론상?  보이드궁말곤 타점이없음

특성은 전부 오른쪽입니다잉 아..패치해서 상관없는정보인가 후후.. 포퐁령이 20킬을 했다면!!

너어차피 liquid못이기잖아!! 


결승이bo3라고? 흠...

꼬우면 1위지역하던가 ㅋㅋ 올해 tundra가 saksa 휴식때부터 맛탱이가가서그렇지 시즌내내 

GG/liquid가 우승/준우승을 나눠먹으면서 2시드받을만한 자격이있다고생각함 

아쉽다... 우리도 더잘하고싶었는데 GG는 초청이고 우리는 이런데서 아휴 

언성을...언성을 높히지마라 

템어다들 좋아하는구나 오케이 참고함 너흰 참고해! 흑버들그림 둘다지우고 다른서폿보여줄께 

영파취권은 걍박았나보다 싶을정도네요 요술사로 레인전쌔게가줄께 피닉스도 줘터지면 죽는다구

나익스로 기술다흘리고 패줄께 어? 스나? 미드는 쌔긴하겠는데 벤지에 취권정도면 흘릴만하다?

좆플링 악령자르고 스레메 영파오프군요 

위버잘러 무에르타 카나잘러 루나 자르고 어..스나네? 피닉스로 e지지고 뭐 힘내볼까요 퍽입니다잉 

미드는 힘들지도 그래도 전투구도로 일내보자구 비마 둠등 뚫는?캐릭자르면 보이드로활약가능 

한 애니추천좀 취권 라디=신광검 게임끝날때까지 이악물고올렸는데 팀을 지키지는 못하셨다 

2경기 entity다이어선픽 

1경기너무털어서 빠르게끝날줄 취권 안쓸거니자르고 그림우리도 싫어 무에르타걍박고 간좀보자 

네크로 바로던져봅시다 하트충들 다 궁으로 정의구현간다 켄타에 쉐데 좋은선택이네요 루나도 

괴롭힐수있고 원시야수도 억제가능하겠죠 둠자르고 론드루도 할수있을듯 33이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그래도 다할줄아니까 망령이군요 힘도좋고 다받아내고 살아나면 되니까 

켄타서폿이라고?... 무에르타캐리자체는 놀랍지않은데 무리해서 켄타서폿또하는거 재밌네요 닉스나

지진도 대거의존도 심하고 타이니같은애들은 켄타랑달리접근기술도없지만 왜일까요 켄타서폿이좀더

에바인것같달까? liquid는 승자?라서그런지 좀더 무난해보이는데 언다잉 잘라뒀구요 원시야수는그냥 

차력쇼보여주시잖아 secret이 nisha빠지고 x망한건 우연이 아닌거같죠 

하나의 생채기도없이...전승으로 진출 아예 3경기까지 간케이스가 1개뿐이긴하네요 후후..뿌듯하군요 

날먹좋아~ 


뒷이야기 

지난번에도그렇듯 이슬람교를 국교로하는 국가에는 대부분 입국이 불가능한 이스라엘선수 33대신 쉬고있는 

saberlight선수가 스탠딘을 뛰게되었습니다 흠.. 우승못해도 보험은 잇네요  아! 풀전력아니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