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esl one kuala lumpur -예선 동남아2

esl one kuala lumpur -예선 동남아2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무르익고있나?

 

esl one kuala lumpur -예선 동남아 1부

아쉽게도 일정이라는게 저한테맞춰지는게 아니더라구요 올해말부터 리그제를 없에기로했으므로 이제 eslone이나 dreamleague같은 기존주관사들위주로 대회가 돌아가겠죠 첫포문을 연건 연말에 빠

rlawkrrk.tistory.com

12일날 본격적인 지역예선 시작하기전부터 글쓰기시작해서 2주넘게 잡고있네요 후후...작성일과 

공개일이 일치하지않는 블로거라니...쾌락없는 책임에 고통스러워하고있습니다 사실 8팀이나컨텐더

강팀이되는건 불가능하죠 lck/lpl조차 세계구급팀을 8개는 못만들잖아요 도타2도마찬가지 거기에 

동남아지역은 롤도그렇지만 그다지 강한지역은 아니죠 의외의 조커들은 보이지만 

스포방지 마지노선 

ti와같은버젼에서 치뤄졌지만 같은버젼이 맞나싶은 픽들이 꽤나왔죠 강팀의자신감 허세 같은픽들도 약간

여기서는 녹아나오고있지않나 뭐 자기들끼리 논다니까 걍놔둘까요 여러가지 로스터셔플도있고할말도

있는데 경기에서 ti때 픽/밴 +지금나온팀이 어떤 로스터교체를 했는지등도 매번첨부해드릴께요잉 

저도 꽤오래전에봐서 가물가물허네요 다시복습해보자면 aurora가 강팀출신멤버가많아서 믿었는데 

추락했고 애매한선수들로 아예 새로스터모은 Talon 짱짱한멤버의 black어쩌고랑 비비면서 순항중 

윗조에선 aurora 를 꺾은 신흥강팀 neon과 black어쩌고의 강팀결정전이있겠고 밑에서는 이제 

원조 talon과 신 talonㅋㅋ 매치업이네요 

패자조 3라운드[준결승] 

jhocam말곤 사실 검증된적이없는선수인데 이렇게 또 검증이완료된 구talon과만나네요 

범인을 [태국인이아닌]?mikoto라고본건지 슬쩍걔만 버리고 새팀차렸네요 ㅋㅋ 음흉해라 음흉해 jabz가

동남아 오프중엔 그나마 제일나은선수긴했는데 동남아 오프/캐리매물이 메말라가고있으니이정도팀을

만들기는 이제힘들겠죠 

헉?.... 원래대로면 Talon이 top6도해본 강팀이긴하거든요 근데 그건... 너희들[로스터째로이적한]너희들

이었잖아?...호랑이탈을쓰니까 호랑이가 되버린건가? 

브벡카나 날먹충 서로 쳐내고 영파/원시야수등을 쳐내는게 추세인데 2밴/6밴에 잘렸네요 컨카쳐내 

컨카 아가님파편/아가님으로 신나게 괴롭히죠 aa일단 셋업깔고 얼폭 취권 귀찮은친구들 쳐내줍시다

얼폭/태엽만 돌격서폿으로 살아남았죠 그림/흑버들둘이 셋업형?서폿으로 많이나왔었죠 연계가좋아

대지령 무난한미드돌격?카드로 쓰는데 일단은 지켜봐야죠 템어 qw폭딜도 좋고 궁파편강화하면 

침묵걸수있다 좆플링쳐내 그냥싫어 망령오프를 썼던 나쁜버젼이라 켄타/좆플링밴이 나오네요 거-미?

ti기준으로는 딱1번나왔잖아~ 걔내도 양학해볼라고 뽑고 다신안하더라고 

팀버?도 간간히 나오긴했는데 글쎄요 카나위버쳐내고 론드루 오프칼챔?느낌이죠 아무튼 쳐내~! 망령

오프?일지도 나가셋업에좋은카드죠 무에르타 캐리로쓰기도하고 서폿도많이씀 네크로 든든한카드기도

하고 피닉스랑둘이 힐돌리면서 e에 회피도 부여하면서 강력한 파워를 중후반에 보여줄것이다 피닉스궁

도좋고 이게 파편만가도 알쓰면서 e를지질수있어서 무난한 타헌자르고 비마 허허..ti메타랑다르네요 

쓰읍...쉽지않네 armel이 대지령한테 프포먼쓰에서 밀렸다... 아쉽네 

2경기 Aurora 래디언트선픽 

대지령쳐내! 컨카열면 박아 단단하게가자구 궁에 피해감소붙어있죠 그림자르고 슬라다? 뭐굳이같은

느낌인데 팀버를 본뒤에 밴한거라 슬라다캐리를 밴한거니? 무슨데이터가 있는거야 피닉스 흑버들

난전도 잘하고 1분언저리로 계속들이박을수잇겟..? 메두사네? 안메팬랜등 메두사카운터캐릭들자르고

나가오프를 달려줬군요 jabz가 예전부터하던거라 나가 메타가 끝나지않으면 이기행을 계속볼듯 

메두사가오히려 많이죽었다 분신으로 x벌타워미는건 선넘었제 너프먹어도 불쾌하더라구

브벡카나쳐내고 영파쳐내 위버 서폿도하는 친구고 캐리도하고  팀버도 인기가 확죽었는데 굴리기

쉽지않나봐 트윈게이트생기고 서로 세이프레인 잔인하게 찌르니까 팀버는 쓰기애매한가봐 

몽키자른건 이둘을 위한거였네요 불꼬치/공허령은 연이은 너프로 힘을 잃었고 그나마 기동성원탑

포퐁령이 gpk의사랑을 받으며 꽤나등장한정도 미드에서는 컨카/팡고가 열일을 해줬죠 다양한픽을 

좋아한다면서 실상은 역겨운 메타충인저로써는 이렇게 지는걸보니 좀 기분이그렇네요 ㅎㅎ 무에르타

캐리려나?  팡고 취권자르고  상대편은 캐리를 잘랐지만 ㅋㅋ 무에르타캐리로쓸거임 대즐을 열어감히?

서폿으로 설마쓰겠어하고 연것같은데 서폿 대즐을 [오히려 ]오랜만에 보는것같네요 방깎도좋고 무적?

기술인 얕은무덤도있죠 압제자한방에 터트리는 테크닉도있고 파편강화도 준수한 능력이죠 근데...흠

개털려서 여기저기쫒겨다니면 roaming뜨더라고 ㅋㅋ 캐리 무에르타 맞음  

3경기 Talon 다이어선픽 

대즐그래도 잘라줬네요[쓰던쪽이] ㅋㅋㅋ 메두사도자르고 루빅.. 루빅은 참 기량보여주기좋은픽같음

상위권 솔랭오프들이[선수포함] 루빅싫어하는분들이많더라구 후후..같은팀으로 말이죠 아무튼 약간 

기울긴했지만 루빅은 언제나옳다.. 팀겜에서만 팀버다시믿어보는 talon의마음 혈귀도 팀버를

상대하기좋은카드죠 레인전에서야 두들겨맞지만 럽쳐w둘다 팀버움직임 억제하기좋거든요 

수치너프보고 안나온다정도는 말하겠는데 레인전환경이 바뀌는건 제가참..부족해서 캐치가힘드네요

갑자기 혈귀가 확안나오더라구

근본캐릭들이 피닉스e로 탱킹력올리지마라! aa 셋업에좋고 회복캐릭들 할거면쳐내줍시다  흑버들

죽음의예언자 오랜만이네요 데프 단단하고 침묵에 슬로우바르기도 잘하니까요 나가로셋업하고 

힘내보겠다 데프도 약간 시들해지긴했음 악령 나가로 뚫긴좀 힘들죠 잠깐? 오프나가일지도? 팬어

힘도좋고 패치하고 궁확률보정도받았죠 보이드는 보이드죠 함해보자구 

팀버/혈귀둘이서 박살낸거보면 메타는그저 최상위권들의 취향일 뿐이었나 aurora팀유지가능?


승자조 결승 

adroit로스터랑 비슷한것같기도하고 skem...은 별로안좋아하긴함 딱전형적인 인종차별 겜돌이 이게참

우리나라애들도 화나서 그나라? 사람들욕한다지만 자기팀 선배가 중국계인데 그런욕을 하다니 ㅋ

아니..제가 국가를 말했나요 근데 왜쌤?

전전전전 동남아최고서폿 tims에 전전전 전전전전전 최고의캐리후보였던 raven/gabbi gabbi는 포변해서

유럽유학갔다옴 오프매물이하도없으니 미드/캐리들이 포변많이하는듯 abed는 오랜만에 미국->동남아로

돌아왔는데요 북미가 시드도더쉽고 환경도?좋지않았을까싶은데 그래도 고향만못하다 armel보다 abed가

한급위인것같은건 EG가 계속강팀이었어서그런가요 후후..최근2년만보면 것도 아니긴한데 그래도기대는

해볼만한 구네임드들의 스택 

얘내 왜통함? 물론 adroit나 그정도급팀에서 나름 활약하긴했음 대즐 위버등 불쾌한? 방깎캐릭제거 

 론드루는 x롤칼챔생각하시면될덧궁변신하면 단단한곰이 2마리! 굴리는능력도뛰어나고 미드서도

애매한애는 얘한테 줘터짐 aa는 셋업에도좋고 리젠캐릭들 엿멕이기좋음 엄청 좋냐하면 그건또사실

흑버들은 그림이랑그냥패키지로봐야하는데 무난한?수준의 서폿임 망령오프 18년도에도 아그런거

모르니까 조용하라고? 힝...18년도가 212이원년이라서 기억이 꽤남네요 캐리도줘패는 악질오프 

라이언 오..나가분신지우려고뽑은것도있을듯 원시야수 들이박고 나익스 타점이 좋긴하네요 컨카

피닉스둘다 잘치고 보이드 레이져 레이져는 전통적인 나익스카운터죠 매그등장 오프인가요? 

쉽네쉬워... 여기도 우리가먹는다 근데 원시야수가 미드레인전은더쉽지않나여 오프생각한건가 

카나브벡자르고 무에르타 영파자름 컨카일단박어 네크로 하트충..찔린다 나가박고 피닉스로 컨카

피닉스 단단충 팡고미드? 팡고보단 컨카가 오프출장많이가더라고 템어 무난하기한데 잠깐? 뭐야

어라? 허스카지운게...템어때문이었어? 그럼 컨카가 서폿이야? 팡고?.,..설마나가? 

서폿6데스면 양호한디? 양호한건 양호한거고~.바로 선배한테 맞고 개박살 ㅋㅋ

2경기 black어쩌고 다이어선픽 

밴은 슬슬익숙해지셨죠 ㅎㅎ.. aa박고 컨카/원시야수 둘다 막을수있는 쉐데를 선택 매그는 자신감 

악령도 뭐 하고싶으면해야지~ 상대 터트리기 편한게  시야잡고 악령을 부를각만만들면되니까

궁이 아가님과바뀌면서 쿨1분대의 글로벌합류기가 운영이 편하죠 템어자르고 보이드는보이드 

세계최괴의 도타대회에서 안나왔던 픽이 갑자기 쏟아져나오고있는건 수준이 달라서일까요 아니면 연구가?

브벡카나는 날먹의상징이죠 쳐내! 막상뭐 사기는아닌데 카나가 오프터트리는거보니 어질어질하더라구 영파

무에르타등 귀찮은거잘라줍니다 컨카 원시야수 무난하게 굴리려고 네크로도 잘라놨구요 쉐데?..쓰읍 x됬네

까진아니고 플랜이좀꼬이죠 태엽도 뭐.,..대신 q맞고 궁맞고 뒤지라는걸지도 후후 들어가라 네프까지 그냥 

다같이 우다다들어가겠다는거네요 퍽던브잘라줍니다 매그때문이네요 둘다 괜찮았겠지만 팀버를골랐고 

\

딱히 준비없이 파편[퍼뎀+맞추면 패시브해체]으로 팀버,악령단단충둘다견제가능하고 딜도괜찮은 

유령자객을 골랐고 파편을 빨리올릴필요가없을만큼 파워가충분했군요 15분부터 살수있어서 17분쯤에 

파편뽑고 싸울법도했는데 칠흑왕의지팡이로 템포를 올리는게 더좋고 딜은 부족하지않았다는거네요 

3경기 geekfam 다이어선픽 

1시간겜 ㄷㄷ 리나퍽등 미드를 자르면서 네크로를 보호?해줄모양 론드루 취권등 오프x랄쇼를 주의

지들은 망령오프를 하려나 했는데다행히그러진않았네요 신기한건없으시다 

어? 둘다이정도 kda라면!

카나컨카흉흉한놈들에 대즐은 픽보다 밴이 엄청많았던카드죠 귀찮으니까 무에르타는 서폿으로는 w

지랄쇼를 캐리로는 궁타이밍에 부조리한 폭딜로 보여줬는데요 다들 걍보기싫다는생각인듯 위버박고

장난질준비 보이드지우고 나무 퍼그나 힐연계에 네크로를 잘조지던 퍼그나군 팡고에 네프 흑버들컷

귀찮은서폿잘랐는데 태엽이네요 흠.. 둠? 망령캐린데? 물론 리젠정지가있긴한데 

[필리핀]최고의 캐리자리를 두고경쟁하던 두친구들 ...멀어졌구나 이거... 충격인데요

둠이 많이죽을수밖에없긴함 망령은 두번죽이기힘드니 원시야수나 주로 네크로버스트를 노렸을것같은데 

쉽지않았겠죠 와 black어쩌고가 쉽게 우승할줄알았는데?


패자조결승

ㅋㅋㅋ aurora랑붙어보니 기존강팀들별거없네

하...별개다 깝치네 

확씨 ㅋㅋ 맞을라고 

네크로자르자 ㅋㅋ 아니 이팀상대로 당한것도아닌데 화들짝놀라서밴 팀버도자르고 둠 어둠현자컷 

컨카무에르타나무테블원시야수 크게할말은없네요 얘내들  쉐데는 안자르는게 주류여론인가봄 

ㄷㄷ 썩어도준치라는건가

역겨운거잘자르네요 취권에 비마 비마고평가중인가봄 픽은 크게할말없음 템어에 복수혼령으로 방깎

시너지올리고 연계기술많은데 복수혼령으로 근데 테블힘올라오면 어케 뚫을거? 엑스? 고생좀했을

난죄가없다 오..컨카무에르타나무에 테블인데 이걸이겨내? 

2경기 Talon 래디언트선픽 

컨카가사기구나? 네크로는잘라두고 나무도좀치더라 위버박고 살짝간보기 상대도 비슷한픽인데

피닉스로 지져볼께요 1,2픽상대하기다좋...x벌 좋같네 스냅이자나! 나가 비마자릅시다 나가오프도

있긴한뎀라이죠 후후..보커 컨카오프구나 

해치웠나? 퇴물컷! 

신기한밴없.. 거-미네요 ㅋㅋ ti에선 딱한번나왔는데 걔내도 딱히재미못본건지 상위라운드가선 안하더라

떼잉..끈기가없어 스냅미드?는아니겠죠 피닉스견제도하고 무난한 타헌으로 방깎도더해주고 원시야수미드

무에르타캐리가아닐까생각해봅니다  

엥? 어케된겨 잘하는디? 2대떡가능?

그..그렇게되었다..미안하다 

3경기 black어쩌고 래디언트선픽 

작가야 2경기는 편집하고 우리가 2대떡쉽게낸걸로 편집해라 제목도  내가 따로지정해줄께 어허..Talon

로스터 아무리봐도 최대치가 adroit인데 이정도로 해주나요  졌지만 미래를 기대하게하는? 

피닉스잘러! 원시야수무에르타 다시가져오고 태엽으로 위버는 못괴롭힐텐데 코어아니라고본건가요

템어 패배의기운같기도하고 ㅋㅋ ti승률이 39퍼였나 그랬을거임 나가 보이드자르고 퍽 보커잡겠다

방심하면 w로 터트려버린다는것..근데29퍼였네요? 헉... 퍽이 무난하고좋은게 미드매치업도 크게 

발리는게없고해서 아주믿음직하죠 

꼴?에 에이스들만모아놓긴했죠

위버박고나무에 엑스를 3픽에? 조심해야하지않을까 보커로 도와줌녀서 흩어놓고 해보자구 좆플링

위험한구간만 살짝넘기면 거의안죽긴하죠 근데 얘도 시간을 많이요구한다는게 

여기까지구나~ talon로스터유지가능? ㅋㅋ 


최종결승 

어째서돌아온거지?

정말 carlo빼고 다들 한따까리했던애들이라 혹시모르거든요? 

!!! black어저고 컷컷

밴은이제 대충보이실테고 슬라다밴? 위에서보셨다시피 ti에선안나왔거든요 같은 버젼인데 흠...

그림둠 피닉스알깰 스냅 론드루,피닉스알타격,알케사냥다무난한 나익스등장 

위버자르고 악령 보이드 어?... 다뭔가 이동기있는애들이네 론드루 ㅋㅋ드디어나오네요 오프인가?

피닉스네프에 알케? 허허..ramzes도아니고 아무튼 뽑고 나익스라 예로부터 나익스조지는건 ㅋㅋ

곰이 영웅판정으로 바뀌면서 분산검-작살로 가는게 트렌드인데 템포빠른거봐 ㄷㄷ 레이져는따로 

딜템안가도 w로빨고 궁으로패고 q바르면 되어서 딜템없어도 잘할수있죠 

2경기 black어쩌고 다이어선픽 

밴은 거의비슷하게가네요 aa와 망령이라니 오프강하구나 라이언 분신도 잘지우고 나름매력도있죠

템어악령자르고 잠깐.. 또레이져하려나?

근데 컨카+근접딜러하나더나오면 못참긴할듯 오케이..  혈귀? 오...

루빅을 잘랐네요 얼마나좋은거하려고 ㅋㅋ jabz말고 나가오프하는애들많던가요? 던브타헌자르고 

다시레이져가나옵니다 컨카또하는데 참을이유가있겠냐구 위버캐리 나가오프 레이져미드어때?

아무튼 제가틀렸네요 

ㄷㄷ... 숭배할전돈아닌데 잘하긴하네요 동남아 체고의캐리는 너냐구 

3경기 Geekfam 래디언트선픽 

신기한밴없죠 타헌 던브자르니까 날먹충이나오네.. 네크로 망령에 퍼그나로 힐주고 피닉스랑은 

용도가좀다르죠둘다 힐+딜이긴한데 취권 그렇게 좋은가 다들 견제하고 밴하던데 쉐데는 인기가

약간없지만 울리 벤지=복수혼령이 다구해낼테니까 !! 

론드루자르고 리나 1픽 ㄷㄷ 흑버들 빛수를 잘랐는데요 서폿자리긴했네요 브벡날먹안자르니한번

맛을상기시켜주려나봄 14~6분까지 아가님 먹고 혈석+a까지 쌓아가면서 압박넣는거임 아가님e

쓰면 폭딜로 녹여버리는데 망령은 버티긴[죽어서살아나면서 ㅎ]하겠네요 캐리망령이지? 쉐데로

억제좀하고해보자구 

gabbi군은 크게하는게없는것같기도? 

4경기 Geekfam 다이어선픽 

aa망령우리도한다 피닉스없어도스냅나오네? 사실 e로 사기치는걸 너프한건데20렙e특-> 25렙특이

되어서 공격력이 반영으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미드는안할덧 피닉스자르고 퍼그나는 아닌가봐 

팡고 템어 색은 다르지만 퍽을 귀찮게할만한 미드제거 타헌 자른이유를 증명해내겠다 무난함의왕 

어라 김작가가 불꽃령 못쓴다고했는데 왜나옴? 

기세탔네요 론드루자르고 완전다른조합으로 승부합니다 불꽃령/공허령은 ti에서 거의못나왔죠 

군단퍼지제거 ㅋㅋ 뭐임? 나가 전용밴인가보네요 나가한테 퍼지,스벤태산이긴해 군단/라이언처럼

분신잘지우기도하고 요술사로 레인전강하게갈생각인가싶었는데 영파는 그렇게 레인전을 늘

이기는 녀석은아닌데요 흠 

꾸준하신데 왜 음해함? ㅋㅋㅋ 결국 근본있는선수가 많은 팀이 올라가네요 그럼에도 geekfam은 

칭찬하고싶은게 매번조져먹는애들인데도 유기적으로 잘모여서 강팀을 만들었네요 

올초에는 쌔다고엄청 빨았는데 kuku가 패배의기운이었나? 걔나가니잘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