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중국2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중국2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지난이야기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중국1

그나마 기대할지역이라면 아무래도 우승을 돌려먹은 서유럽/동유럽이나 그뒤를 ...그나마 그나마 겨우간신히 쫒고있는 중국지역이겠죠 동남아가 ti때되면 x박는거랑 반대로 ti시즌되면 얘내가

rlawkrrk.tistory.com

지난이야기를 굳이안봐도좋지만 많은 팀들이 리빌딩했고 azure ray/LGD는 초청받은이후에도 선수들의 

이탈이있었던것을 감안하면 올초/올중순과도 전혀다른 구도가 나올것으로보입니다 자세한이야기는 

밑에서 해보도록할까요잉~

스포방지 마지노선 

ti메타와 다르다...라는것은 미리말씀드려야겠네요 사실 이메타도 예선까지의메타고 최상위팀들은 자신의색

자신잇는카드마음껏 꺼내들어서 조금 분위기가 다르긴했습니다 하지만 ti에서 재미로도안뽑은픽들이 

여러팀에서 핵심카드로 등장하는것은 연구가 많이진행되어서인지 메타라는것도 취향에 불과한건지 후후 

알수가없네요 자세한이야기는 밑에서해봅시다 


지난이야기 

중국이 다시 세계패권안은로 들어갈수있을까요 

결국남은 팀은 4팀 aster[로스터싹바뀐] teamzero[로스터를 안바꾼] BRIGHT[어? 이팀이 이겼어?] IG[리빌딩]

등이남았는데요 자세한로스터는 밑에서 보실까요잉 

승자조결승 

왜?라고 무례한 말을 했던이유는아시겠죠 네임드급선수는 없다고보시면될덧 vg에서버려진 irving에 흠

mmmm phoenix 그래..힘내라 

드림팀이죠 ame가 쉬러간이후론 경험치나 여러모로 최고의캐리후보중하나였는데요 중국이 힘을잃어버린

22,23시즌 많이우울했죠 Aster가 베테랑[이 시즌말합류한]팀 azureray에게 패배하면서 뭐 사실따지고보면

monet의 Aster가 뭔가보여준게없긴하네요 azureray한테 진걸로 탈락한것도아니고 nts는 PSG LGD전성기

를이끌었던멤버인건 부정할수없겠죠 언제나 미드를 이기는스타일보다는 피지컬이좋아서 애매한애들은

다 버티고 이기고 탑급팀이랑 만나면 갑자기 팡고/컨카로 똥을싸기시작하는 친구였죠 띵귀=땜장이하나는

일품인친구였는데 이번에 teamspirit이 그자존심마져 밟아버렸죠 이야기가많은건 그럼에도 좋은선수기

때문입니다 emo전성기땐 2위라고보지만 지금 emo가맛이가서 흠... jt도 준수한 오프고 boboka늙지만

와인이라고 우겨볼께요 xnova는 결국다시 중국으로 돌아왔네요 괜찮은서폿이다 드림팀이다 

강해서...미안해

1경기 IG 다이어선픽 

aa셋업에좋은서폿이라 1픽에 가져오기도하구요 네크로/대즐/나무이런애들이 다설치고있는환경이라

하트도 많이가고있는 버젼이었으니까요 무에르타는 서폿/캐리둘다하는데 서폿은 w로 괴롭히고 캐리는

말도안되는 궁딜로 싸우는건데 걍싫으며 잘러야지 매그는 강팀의 자신감인데 리스펙해줬네요 영파 ㄱ

좆플링 켄타는뭐..이유가없죠 좆플링 대회에서나오면 좋아하시는분....나뻐요 사기는 아닌데 얘가 

스킬구성이 불쾌하죠 질때는또 팔짧아서 아무것도 못할때도많은애기도하고 ㅎㅎ 영파/원시야수가 

돌격병으로 맹활약중인데요 그보좌?는 피닉스가 하는걸로 길쌈꾼=위버는 서폿도하는데 일단보죠

영파오프도있으니까 보이드군요 피닉스가이미나와있어서 어느정도안심인게 e에 회피부여가생겨서

탱킹력이 더올라갔죠 파편가서 불지르면 크... 어? 나가캐리니? 위버서폿인가 나가서폿도있긴했고

jabz같은애들이 오프나가도 쓰긴했는데 글쎄요 취권 네크로자릅시다 취권이 사기라기보단 걍귀찮죠 

네크로도 생각할게너무많아짐 걍 지진미드 박고 원시야수랑 맞짱뜨겠다 

컨카는 단단하고 파도쇼가 x랄맞았는데요 파편도좋고 아가님도좋아서 칼날갑옷 하트로 탱킹력올리고 

그냥 기술만연계해주는 컨카가 대세였죠 앞으로도 밴많이나올거임 여기나온 네프/요술사는 크게보면 

기대하는역할은 비슷함 레인전을 터트리자 네프는 w와q[도트딜생김+목담과로 철거는가능하나 회복x]

로x랄하는거죠 카나는 브벡과 엮고싶은데 x나게 띠거운 오프/캐리카드임 원래스타일이 피통키우고 

탱키하게가도 분신딜+w방깎해서 딜이 산더미잖아요 오프파견가서 세이프터트리기도잘했다 죽어라 

승률 ㄷㄷ  넌나가라

쉐데로 영파억제준비해줄께요 혹시나해서말하는건데 후픽이 4밴하고 1픽한다음에5밴하고 바로 2픽을 

먼저가져옵니다 순서에 대한건 ... 좀아쉽긴하네요 예습시킬수도없는거고 ㅎㅎ 퍽 무난한미드죠 

움직임억제에좋고 애매한서폿은 침묵+a에 흔들리다 녹아버림 미드상성도 편한애니까 자릅시다 

그림스트록! 흑버들과함께 연계에좋은 서폿으로 그냥 막나왔음 보이드는 보이드고 원시야수는 역시 

컨카랑 비슷하게 탱템두르는데 스킬셋이달라서 전투스타일은 또다르죠 영파랑 같이밴많이되는카드 

대즐 퀸오페제거 대즐은 방깎트릭+w무적 압제자를 터트리는 소소한 트릭까지 오프로도가더라구 

아! 그림스트록이니까 둠을 뽑으셨다? ... 어허... 얘도 mute[아이템정지]에서 리젠정지로 바뀌었는데요 

율/염동력에 바보되는경우도있지만 리젠정지 충분히 가치는있다...ti에선 증명을 하지못했다 

그리고오늘도...

첫경기라 주절주절써봤는데 분위기?를 읽으시면 뒷글은 크게신경안쓰셔도될것 

2경기 team bright 다이어선픽 

1경기에 주절주절써놓으니 편하죠 자 다말했던카드들이죠 5밴까지확장해서 봐도 흑버들 그림 서폿카드

제거해줍니다 영파우리가먹고 사일! 매그가생각보다 팍팍 연계하기가쉽진않거든요 딸깍하면 되는캐릭과 

다르게 할게많은데 루빅도 그래서 쉽게 카운터치기도하고그러죠 한번 끊어주면 우리도할만하다 레인전

무난하겠죠 위버박아서 방깎즐겨볼께요 캐리니?..아..악령이네 악령도 궁<->아가님이바뀐뒤로 1분마다

합류가가능한 기동성 최강캐리가되었는데 레인전은 여전히 아픕니다 네크로 타헌제거 매그미드도오니까

무난한 퀸오페로마무리 해치웠나?

카나 aa 무에르타에 둠 ㅋㅋㅋ 잘ㄹ자ㅜ고 매그등장 루빅언급했죠 들어버리면 꼼짝못혀 잘라줍시다 밴!

쉐데로 영파억제 우리도해볼까 태엽 얼폭/태엽둘이서만 돌격서폿전업이었고 대지령/영파는 여기저기

파견다녀서 사실상 둘만좀 분발한듯 타이니가없는 ti라니 섭섭하네 뒷라인묶고 해주는 그런역할이죠 

들이박고 죽어라 루나 무난한캐리입니다 돌파력도괜찮고 궁누킹으로 터트리는맛도있고 퍽 대지령등

들어와서 흔들어주는 미드잘라주고 퀸오페구나 우리도 함보여줄까?

ㅋㅋㅋ 3경기 가야겠지? 대즐 사기라더니 그정돈아니구만 

18픽 72퍼니까속아볼만했죠 그럼3경기는 누가선픽..?

아니 monet무슨일이야

\

언성을....언성을 높히지마라 

위기의팀을 구해낸 monet 최종결승먼저 진출확정 더블일리미네이션은 스위스스테이지덕에 조금은 

익숙해졌을려나요 ㅎㅎ... 아무튼 ... 이겼다네 


패자조 3라운드[준결승]

cty그리운이름입니다 아시는분 후후.. 동년배셨네... 8e beyond zzq까지그렇게 유명한선수는아닙니다만 

cty와 16년도 세계대회 즉 ti우승자 iceice에대한건 기억하시는 분이있을지도모르겠네요 

맨왼쪽은 LGD의캡틴 y' 은퇴한 blink 가운데제일키큰게 iceice faithbian은 몸많이키웠네요 shadow도은퇴

'당'했다는 썰이많죠 wings가 그렇게 힘있는구단은 아니라서 롤투자하면서 몸집키우다가 한번에터져서 

우승팀->소속없음이 되어버렸었는데요  blink는 지금으로부터 7년전 보통30까지는 프로를 꾸역꾸역

버틸수있는데 빠른나이[92년생]에 은퇴비스무리하게되어버렸고 더어린 iceice랑 97년생 shadow까지

미아가되어버렸죠 ame도 97년생인데 최고의캐리로 22년도까지 군림한걸생각해보면 아쉽긴하네요

blink랑 shadow는 복귀하기힘들어보이고 faithbian은 올초 은퇴하긴했지만...혹시모르죠 

창단첫해부터 비싼선수를 모으더니 결국 거덜났나? 네임드급은 frisk=fade랑 erika=poyoyo인데 제가 

유명한 poyoyo=erika헤이터입니다 중국의몰락?시점이라고생각하는데 yang,inflame,eleven등 2세대?

오프들이 저물어가는 시점에서 캐리들도 예전같지않았었던 중국 세대교체가필요했죠 93년생 

sylar가 아직도 1티어팀을 구르고있었을만큼 새로운캐리가 나오지않던그때 flyfly와함께 강팀에있으면서

그팀들을 나락으로 물아넣은... 보이드를 못하면 캐리접어야지 안그렇습니까? 둘다애매한팀이긴하다

shadow?....들려? 조금늦었지만 가능할지도모르겠어 

대즐싫어 카나죽어! 라는게 진심 무에르타/취권등 귀찮다곳애각하는 카드도밴해줬군요 영파는뭐

1경기써보고아니다싶었나봄 ㅋㅋ 딱3밴이 자기가안쓸카드자리네요 흑버들 쉐데잘라줍니다 

영파소중하니까 원시야수로 2중돌격체제완성 aa로 들어오는것도 받아주고 보이드는 보이드죠 

복수혼령 나무제거 복수혼령이 정작 ti가선 평범해졌는데요 왜인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ㅎㅎ 

세이브자체만 보면 쉐데가 더강력하긴하고 좀더 큰?셋업이나 편한운영은 그림/흑버들이니까요

제가 poyoyo선수한테 무슨악감정이 있는건아닙니다 저욕한것도아니고 범죄자도아닌데 근데 하...보이드를

좆플링은 약간 나손빨라 아직현역캐리야 하는느낌이라면 보이드못하면 걍...그만할때가 아닌가하는생각 

컨카위버대지령제거 2경기에선 퍼그나를 먼저밴하긴했는데 후픽이 4밴까진연속으로 하는거라 그냥 

상대가 해줬으면 하고 간보다 말았나봄 큰의미는없음 2경기다 그림스트록을 기용 무난한 셋업캐릭이죠 

셋업?이라고 뭐 뭉뚱그리긴하는데 갓롤 알리/레오나같은맛보단 중거리에서 스킬로 연계해주는맛생각

해주시면 될것같네요 태엽잘러 그림은 소중하니까 취권을 굉장히 다들 고평가하는데말이죠 분신캐를 

정화로 한번에 싹지워버린다던지 사소한 테크닉도 있고 재미진?친구입니다 근데 막상 최상위라운드들

에서 처참하게 발리는쪽[teamspirit이 취권을 그닥안좋아해서 더두드러진듯]으로 많이나와서 고평가는

하기힘드네요 좆플링 ㅎㅎ...늘먹히는캐리죠 팔짧은 1대1?캐리인데 잘안죽을수도있고 가치는있다고봄

사기는아니고 걍 보기싫은것뿐 팡고박고 스레메피닉스 스레메도 대회말미쯤주춤했네요 1렙수류탄+w

슬로우로 죽이는건 정말 어질어질하던데 레인안가고 미드를 찌르더라니까 아무튼 잘녹이는애들이네요

팡고는 무난하긴하죠 거의미드로나오는!  

박쥐서폿 처음보는건 아닌데 정말오랜만이네요 

박쥐자체가 메타가아니기도했고...어... 그런것인가 

2경기 Aster 다이어선픽 

위에서 대충말한것들이죠 영파자르고 무에르타를 하기로결정 카나잘랐고 팡고도자르면서 무난한망령

요즘 오프로도 가고있죠 악령같은거나오면 걍패죽임 ㅋ 쉐데로 원시야수만 억제하려고했는데 박쥐도

나와버렸네요 [13원시야수2픽/14망령15쉐데/16박쥐-3픽 후픽맞음] 미드올거냐? 누가와도 부담없는

퍽 저도 좋아합니다 메타아닐때꺼내도 욕안할정도 타이니는 타이니고 용기사는 든든충오프미드인데

둘다 인기캐릭은아니죠 스턴하나 더나오면 싫을것같다정도인가요 복수혼령으로 2중안전장치 쉐데 

복수혼령이면 잘안죽...어째서? 망령이 5번이나?

컨카위버에 퍼그나대지령 자르고 그림1픽 취권안써도이길수있는데 말이지... 바보같긴 태엽자르고 

원시야수 박쥐출격 좆플링 너희에겐 이이상 보여줄필요도없겠구만 론드루는 x롤식칼챔에 가까운

카드로 꽤나단단한 특유의템포가있음 곰체력이 굉장히 초반부터 높기때문에 부담스럽죠 자키로?

는 사실모르겠네요 마지막은 어! 

미드빛수 너도 오랜만이다 아예안나오던건아니지만 좀주춤하긴했죠 

박쥐로 드럼을 즐겨가던 남자가있었지....다들행복한거지?

추억은 그만 마음에 묻어야하는걸까?..... 채2년을 채우지못한추억 


패자조결승

추억팔이는그만..5명중한명이 다늙어서 돌아왔을뿐인팀이다 

동의한다 늙은서폿은 이해해도 늙은캐리는 통하지않는다 

물러나라 

네프 귀찮은 서폿이죠 피닉스 취권 ㅋㅋ 취권리스펙 aa박고 대지령 영파자릅시다 흑버들과 

그림둘다나왔네요 켄타로 팀기동성높히고 보이드 erika랑은 다를거다 템어 리키제거 리키미드도

나오긴했는데 캐리자리라서 약간 의문스럽긴하네요 그정둔가? 퍽 무난한캐릭이죠 

동실력이면 퍽 개털어먹는상성이 거의없죠?

매그 잘라줫네요 그림1픽박고 좆플링죽어... 원시야수에 팡고 단단하고 든든하네요 4번박쥐3연속 ㄱ

퀸오페 박쥐미드니? 타이니를 자르고 흠.. 테블정도면 보이드도이길듯 

여기까진가

2경기 teambright 다이어선픽 

좆플링을 미리지우네요? 영파박고 나무에 그림 무난한밴들이죠 흑버들가져오면서 흠..박쥐는 어케 

저지해보자구 사일로 한번 딱끊으면 저놈더 별거없어 나가로 셋업도해줄게요  나스 어허...퍼지 

네크로제거 둘다 나가상대하기편한픽인데 퍼지는 흠..제가싫어해서인가요 ㅎㅎ..대지령미드간다 

팀이름과달리 dark한 팀의미래

매그밴 빼곤뭐 퀸오페도 박쥐?미드라면 할만한데 딱히아니더라도 문제?삼을정돈아닌듯 위버 대즐

2중방깎에 박쥐서폿같죠 나스박고 어... 자이로?

7.34초반에 밀어줘서 엄청떴다가 철퇴맞고 약간 주춤했거든요 오호..

3경기 team right 다시 다이어선픽 

밴은 비슷헙니다 네크로저쪽에서잘랐고 나가쓰려고 또 퍼지밴 켄타도 유용한 오프카드였죠 그림스트록 

때문인지 둠을 갖오네요 어허... 결말을 보면 잘알겠죠 둠이 그닥상위픽은 아니었거든요 템어미드 나가

캐리인가요 무에르타쓰고싶으면 써도되는데 물러올기술이 많아서 부담스러웟나봄 

컨카박고 그림에 좆플링 이정도면 박쥐언제자를래 압박하는듯 ㅋㅋ 계속뽑네 퍽보이즈제거 템어가

정체불명이니까말이죠 나가라....나가를한다라... 둠서폿은아니겠지? 비마? 오..

분신캐리상대로 엄청좋진않은것같은데 나가보고 아가님가려나?... 잘모르겠네요 

모르면 공부해라 김작가 ㅋㅋ ㄱ느데 이둘만봐서는 모르겠는데 

아니뭐야? cty도 빤다고? 

계속탑티어도 아니었고 탑티어팀에서 불러주지도않았던..쓸쓸한남자... 결승간다...아니 쿠알라룸프루로


최종결승

언더독의 유쾌한 반란간다 

벅벅.... 야 배달뭐시킬까? nts너 핫도그는 절대안먹는다고?...오케이 딴거시켜 ㅋㅋ

** ti시기 lgd의스폰서는 hotdog였다 딱히개그는 아니고 적을말이 생각나지않았다 

네프대지령무에르타 자르고 위버 이상할거없죠 오케이 던져놓고 서폿돌려도그만 보이드 그림자름

그림궁맞고 더블사이클론 ㄷㄷ...그런꼴못보지 쳐내! 피닉스로 힐지지면서 파워도보여주고 태엽

대즐이랑 뒷라인 묶어봅시다 퀸오페로 적당히굴려봄 대즐미드인가? 박쥐는4번이니 대즐미드맞네 

퍼그나 사일제거 새미드는 별로 상정하지않는군요 타헌으로 방깎얹어주면서 저돌적인 돌격조합

어르신들 그만쉬세요 

영파매그제거 매그를 저격밴으로하는게아니었네요 카나 컨카등 단단한 앞라인제거 취권으로 흔들어

주겠다 퍽자르고 대즐미드겠죠? 아마? 좆플링 cty엉아의 필살기인가봄 좆플링,테블못하면 2티어캐리고 

보이드못하면 은퇴해라..김작가의 억까론입니다 박쥐4번이겠죠?퀸오페가 미드카운터거든요 ㅋㅋ 

미드로안쓰니 생까는거봐엑스 둠 둠은 그정돈?아닌데 신경은쓰는군요 엑스는 대즐의카운터기도하고

저쪽이 비교적 엑스를 더쓰기편한조합이기도함 디스럽터 오..괜찮네요 잘받아치면 

아니 왜울어 다음에 잘하면되지 뭐? cty는 곧30살이라고 흠..... 그래? 

2경기 보러가야지

아니새-끼야 스포를 하면 어케해...  하근데 참 스코어 꼬라지 ㅋㅋㅋ 근데 IG마크 뭔가이상해 보인다? 

에? 12월9일날  기사뜨긴했는데뭐... 같은글에 넣는게 그림이 이쁘니까 

팀을 갑자기 나간다는식으로 나와서 놀랐는데 전원그대로이적?

김작가식 억지연출 지렸다니... 아무튼 드림팀답게 좋은 결과를 낼수있을것같긴한데 세계무대라는게 

워낙변수가많으니까요 근데  monet nts로성적못내면 중국은 끝난거긴해..

아그래... 마지막모습은 보고가야지 나갈분은 미리나가시고 마지막 2경기보고갑시다 

2경기 IG/G2다이어선픽 

어르신 좆플링뺏으면 뭐할지궁금하지않냐? 박쥐예의상자르고 테블루나가지제거 카나걍박아놓고

캐리로 써도되는카드죠 망령,위버,카나,무에르타등이있는데 뒤의 3개가 밸류미친것같음 심리전도

대단한건아닌데 생각하게만드는게 짜증남 ㅋ 흑버들 aa 퍽 마무리는 흠..던브할까 무난하긴허네요 

나무무에르타퀸오페궁등으로 나름 저항은 했을것같은데 레인전단계에서 이미 벌어져버린듯함 카나는

체력도 높고 분신캐리라서 부조리한 폭딜이 나오고있음 없어도 딜은강함 무에르타 피닉스자르고 나무

원시야수 크게잘못했다고보이진않음 카나가 오프오면 어떤캐리로 받을것인가 원시야수가 미드인가?

퀸오페를뽑으면서 원시야수오프고정 캐리는? 타헌브벡제거 둘중뭘했어도 밀렸을것같긴함 어?

형씨 x플링 잘리면 다음옵션없는거냐고!! 

3경기 IG/G2다이어선픽 

신기한밴없죠 타이니밴정도? 무에르타원시야수뺏어서이기면 재밌을듯 딱히그런건아니더라도 ㅎㅎ

보는입장에선 좀그렇네요 aa상대로 피닉스선택 좀더 저돌적인캐릭이지만 e힐못넣는건 섭섭하네요 

보이드라... 그냥 악령으로 빠르게합류하면서 굴려주자 초반만 넘기면 악령 쉽게못터트릴것 팡고

지르고 지진미드로 마무리 

그림aa에 보이드 던브 네크로까지 괜찮은데요? 네크로도 녹을각이보이긴하지만 궁으로 한둘잘라주면

왜우는거야... 할만큼했잖아 사실... azure ray lgd둘다 초청받은 이번이 최고의 기회긴했는데 

일종의 위기연출조차없었던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