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esl one kuala lumpur -예선 대충보는 북미2

esl one kuala lumpur -예선 대충보는 북미2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안봐도상관없는 지난이야기 

 

 

esl one kuala lumpur -예선 대충보는 북미1

ti끝나고 저도좀 쉬어야?하는데 바쁘네요 오랜만에보는 지역예선입니다 dreamleauge나 riyadh 같은대회에서 지역예선 주최하긴했었는데 뭔가 dpc가 더중요한 느낌이라 흥미가좀떨어졌죠 ** 예선이 전

rlawkrrk.tistory.com

보통 겸손떤다고 안봐도된다고 하는경우도 있는데 진짜..안봐도됨 저도 강박증비슷한게 있어서 문제인듯 

아마 다음지역예선부터는 아랫단계는 진짜보는시늉도 안하고 넘겨버릴덧 ..아 조회수20도안나오신다고~

스포방지용 티어표 

보통 예선끝나고 티어표를 새로만드는데 ti[조별]예선과 지금 대회는 같은 메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근데...차이가 조금씩존재합니다 강팀만 썼던 매그를 건방지게? 지역팀들이 쓰기시작했고 메타의차이

조금은 보이긴하지만...그냥 참고용으로 봐주십쇼 거의 기출문제긴함  

이름모르는팀이 대부분이죠? 하지만...이젠 다추려졌다구~

승자조결승

권위있는지역 즉 최근 5년간 18 19 21 22 23 우승을 나눠먹은  서/동유럽은 2자리씩줬기때문에 

승자조결승에서 이기면 걍 진출이었음 북미?..그런거없제 근데 작가야 20년도어디갔냐?..'그질병'

많은일이있었죠 whitemon만남고 Ari는 떠났습니다 새출발해보자구

yuma stormstormer군등 유럽에서 나름 뭐좀해본애들이 돌아왔고 SR을버리고 온 fly 약간애매하지만

그래도 가능성은있던 gunnar포변하고 새출발 과연... TSM을 꺾을수있을지 

영파/원시야수는 거의무조건밴되었는데 매그?님은 어떠한일로? 매그는 강팀의 상징 물론 작살+e로

혼토스+e보다 더지독한 납치가 가능해졌지만 그런 dont go쇼를 안하고 딸깍만해도되는캐릭들이 

더많기때문에 그고점을 노리기보다는 딸깎!을 선택하는것..컨카도 그딸깎의대표주자죠 그냥

아가님누르고 풀콤보각까지안봐도 파도[파편]각만 이쁘게보면 되는느낌 미포? gunnar아니면 yuma가

했던것같은데 아마 yuma일듯 아무튼 망령 퍽등 메타의 산물들을 밴하고 영파 얼폭돌격2개에 피닉스 

e로지지면 회피도 더해지고 궁각도 이쁘게깔 보이드! 보이드하니까 망령자른거죠 대즐미드좋아요

어라? 이거스포아님? 대즐은 방깎스택쌓아서 압제자터트리는 테크닉도 있고 할게많?죠 

방깎딜러 복합스탯이 생긴뒤 여러불쾌한?빌드들이등장했는데요 만타는 그 상징같은녀석이죠 평타딜러는

복합으로 잘안바꿔줬는데 그이유는 복합스탯특유의 말도안되는 깡공격력때문 모든스탯을 다빨아서올라

가는 극효율적인 스탯때문에 아주불쾌한상황이나오죠 

카나 브벡날먹캐에 무에르타,위버 서폿/캐리둘다잘하는놈쳐내고 쉐데로 영파억제할생각해주고 

대지령미드가능하죠 물론 여러분이야스포당했지만 나가자르고 대지령 루나 요술사 요술사는레인전

힘을보강해주는느낌도있죠 보커팡고등 무난한셋업미드자르고 윈런선택 근데 상대편은 어느정도 

대지령이 미드가아닐것을 산정하고 퍽을밴했음 김작가같은 방구석유저와의 품격차이가보이네요 

 개인적으로 윈런=윈드레인져=바람순찰자를 혐오하는게 탈론/제드처럼 판짜는 암살자?보다는 샤코/

렝가/카직스처럼 나만의? 1대1게임을 하는것같은느낌도 처치시 궁쿨을 줄여주는 특성도있지만 이건 

만렙가까이갔을때이야기고 그냥 윈런은 개인기량으로 흔들고 찍어누르겠다는자신감이란말이죠 근데

정직한 조합에 털렸죠?

2경기 nouns 다이어선픽

밴은뭐 예상범위죠? ㅋㅋ 보이드한테 털렸으니까 컨카 피닉스에 스레메 스레메도 올해내내 잘나가다 

ti에서 약간 주춤했죠 피의수류탄+w로 1렙갱조지는거보고 오열해버렸달까...아무튼 한놈씩잘라먹기

좋은 캐릭이다 보커 무난하죠 컨카오프로돌려도되고 흠... 템어군요 욕심도많아

킬잘빼묵네

매그 ㅋㅋ 그정도야? 그정도면 쟤내가 ti를 먹었겠지~왜 팀터졌겠어~ 네크로1픽? 과감해요 피닉스가

지지면 후반하트캐릭들도 다녹거든요 하트 생각만치안단단할지도! 고대영혼도 리젠캐릭위주로굴리면 

잘라야죠 그냥 무난한 셋업이가능하기도하고 나무가 더무난하고 셋업은 강력하죠 그림스트록 취권처럼

밀어넣을 캐릭이있다면 정말 맛깔나는 연계가가능하죠 흑버들,그림이 무난한 연계서폿의대표주자 

나익스미포 둘다 리스펙?밴같네요 나익스는 가면무사가 그닥안좋았던 환경에서 혼자 근면성실하게 

일했으나 그정돈?아니었고 적당히나온듯  팬랜 템어론 뚫기힘든데 컨카/보커/피닉스라 대처될덧 

3경기 TSM 다이어선픽

비슷하게잘랐죠네크로 ㅋㅋ 자체밴 귀엽네 타헌/마르스는 말이필요없는 오프카드죠 마르스는퇴물

이라..상향좀받을듯 무에르타살짝던져놓고 kasane이좋아하는 동물농장 비마도 못쓸정도는 아닌데

강한캐리형 오프[카나,망령,브벡]이 설치면서 좀밀리긴한듯 불꼬치!..3령중에 포퐁령빼고는거의

못나온수준이고 포퐁령도 쓰는팀[betbooms gpk]만썼음 아무튼... 증명해봐라 

북미x밥중엔 최고매물

밴만보면 복습시간같네요잉 얼폭대신?태엽이네요 그나마 나왔던 돌격서폿이죠 대지령은 미드로많이써서

오히려 서폿으론 얘내보다 덜..나오거나비슷한듯 템어에 빛수! 빛수미드? 는아니었네요 ㄹ들갑 ㄷㄷ보커

참신함은 승자를위한것... 무례하구나 


한편 패자조에선...

패자조 준결승

팀마크도없는 외로운팀

그래도 한국선수가있는 yang...뭐야 아무튼 응원해~ speeeed가 폼이 나쁘지않더라 e가많다고?알게뭐임~

mss dubu서폿둘말곤 네임드가없음

미국애3명만 유명?한데 그나마도 moo빼면 무관 결승에서 떨어진것도아니고 걍 보여준게없는애들이긴함 

라고깟는데 성적이이러면 soy?여기도 그런팀인가 팀마크형편없네

나무얼폭 자르고 위버까지 브벡날먹 ㄱ다 템어 aa자르면 브벡녹일수없을걸! 피닉스구나?흠.. 그림연계

좋은캐릭이죠 그림/흑버들 퍼그나로 조율?해가면서 깝쳐볼까요 무에르타캐리면 어케하냐고 흠...몰러

막 근데 서로 카운터?까진아닌것같은게 서로무시하고뽑더라고 팡고 무난함그자체죠 네크로 대즐등

힐주고 불쾌한?미드들이죠 네크로는 한명확실히컷하는데장점이있고 대즐은 반대로 살리면서 방깎을

돌리는데 매력이있죠 나가 무난허네요 

카나원시야수컨카 무난한 전방라인 단단?이들이죠 론드루는 x롤식 칼챔느낌인데 단단하고 힘있는타이밍에

밀어붙이는것 곰이 이젠 영웅취급이라 자체아가님/파편도생겼고 분산검+작살로 물몸들녹이는거불쾌하다 

무에르타피닉스 켄타에 영파 영파서폿인가요 후후 코어로하면 레인전지고가는게 좀아프더라 나익스

보이드잘라줍시다 바이퍼? 패시브벗기고 미드이긴다?

무서운일이네요 팡고정도면 미드어렵지않았을테고 브벡저격도 가능!..했을텐데요 bkb잘안가거든요 

2경기bammysoy 래디언트 선픽 

흠... 

론드루잘라주고 무에르타일단박어~ 네프 켄타 브벡 날먹쇼가자! 브벡캐리인가보네요 얼폭쳐내고 

보커 팡고 셋업되는미드자르고 리나 무난허...템어네?

켄타서폿? 드디어 돌아버린것인가?

돌격캐릭2개자르고 카나 위버제거 피닉스박어 타헌잘러 복수혼령 잘싸우는애들이죠 취권박고 악령 

대즐 바이퍼 템어한다고 티를냈네요?

adr...아무튼 이친구 OG전성기?약간 지났을때지만 스탠딘으로 불러줬다는걸생각해보면 오..

3경기 bammysoy 다시래디언트선픽 

아..앗 

보이드 네크로 뭐 신기한밴은없네요 피닉스박고 던브 복수혼령 잘싸우는애들이죠 템어까지간다 

슬라다까지 욕심그득그득한 방깎조합인데요!  큰기술의존도는 없긴한데 있으면 좋긴하죠 

던브미드 그렇게 신기한?느낌은아니죠 그...옆집에 갈리오라던가.. 뭐실제싸움스타일은 갈리오보단 다른

브루져랑 가까운것같긴한데  미드간다!  뭐결말을 알지만 나익스로 이들의 난전을 저지하려한건가요 

약간 불안?하긴하네요 q빠지면 녹은거아닐지 대즐로 살려낸다! 우리도방깎얹는다! 


다시올라갈테다

끌어내려줄께

3밴까진 고정해주셨네요 영파1픽고정박고 퍼그나안자르니 계속박는모습 2경기바이퍼빼고는 그닥

신기한?밴은없죠 대즐이나 바이퍼나 미드오긴하는데 대즐이 좀더 대세픽이긴하죠 템어도안하는데?

같은 무례한생각이들지만 바이퍼의레인전무시할게 아니죠! 픽자체는 늘보던 그나물에 그밥이네요 

한식비하인가요? 아니 그..나물의 그밥이 이렇게나 맛있다 라는거죠 휴~ 잘해줘서고맙다 

신기한밴은없죠 미포 ㅋㅋ 저격밴정도? 얼폭그림나오고 망령취권에 템어자르!!! 얼폭미드구나 

22년도 우승핵심픽이긴한데 그건 과거일뿐이었다 서폿으로써라! 

아하! 마무리는 팡고였다고?.... 쓰읍...

2경기 신기한건별로없네요 언다잉 나무와 원시야수를 억제할만한 밸류가있나요! 좆플링 날먹해보겠다 

네크로 대즐 둘다 색은 다르지만 다들 불쾌한 조율?형 미드라고보는듯 팀유지력도올라가고 부가적인궁의힘

방깎/확정처치가 굴리기좋으니까 대지령할께 

아쉽다

기가멕힌난전캐릭들 루나로 좆플링 잡긴힘든?부분도있지만 그전에 밀어내겠다 윈런싫어? 퍽이야뭐

원시야수미드안하는건알겠는데 흠..제우스군요 그정돈?아닌듯

3경기 nouns 다이어선픽 

밴은 ㅋㅋ 나무추가요 브벡날먹쳐내고 바이퍼..가 그렇게무섭나 짜증나긴하는데 첸! 자신감이군요 미포!

6,7밴에 자르니까미리뽑네요 카운터못친다는 자신감 타헌?...은넘어야지 가보자 퍽 캐리미포군요 

많이자르고 윈런대지령잘랐습니다 위버는 캐리일까요 오.. 타헌보니캐리같기도하고 어? 얼폭미드에

알케캐리 위버서폿은아니겠지?

휴....다행이다 내가모르는 그들만의 각이있는줄 알케미드도 칭찬하고싶진않은데요 예전과달리 

e에 투자할필요가없어져서[골드보너스가 기본패시브가되고 평타강화패시브로바뀜] qw로레인전을

할수있는것은 장점입니다 그때도 버텼으니 지금도 버티겠죠?

쓰러진것은누구냐?!!

moo 실패는 부끄러운것이아니야그렇지? 우릴쓰러트린다면 너였으면 좋겠다는생각을했어 

물론 구라야 배신자 컷! 오프개쉽네 3연영파? 아무튼 이겼으면 된거지 yuma의 미포빨로 이기긴했는데 


BO5 5판3선의 최종결승 그들을 기다리는것은

이세상을...아 그만하라고? 롤유저들도 재미없어하셔?...근데 나는 볼때마다놀라긴하는데 

이게통하네? ?는 kasane과 Ari였는데 동물캐릭성애자[어허! 퍼리아니야] 라이칸 매니아 kasane군도 나름

잘했고 동유럽에서 큰커리어가없이 찾아온 immersion군 꽤괜찮았던것같기도 

왜대등한것이지?...5꽉만 아니면되는거지 뭐 ㅎㅎ ㄱ 무에르타 퍼그나 퍽 뻔하네요 리키! 미드를견제 

힙스터두놈이서 잘하는짓이다같은 댓글은 제가지움 둘다 힙스터미드[gunnar는 포변]라서 기묘하네요

매그1픽은 무슨감성일지! 그정도로잘하니? 보커보이드매그 무난허네요 

미포밴 미리미리하자구~ 저놈들 레시피 다들켰죠?ㅋㅋ 박쥐도 잘라주는군요 새심하다 새심해 왜냐

복수혼령이있어서 비교적상대할만한 박쥐상대기때문 템어는 캐리고 공허령이군요 물리데미지빌드로

갈수도있고 필요에 따라 마뎀을 조금 더해줄순있겠죠 템어,복수혼령에 브벡 q까지 방깎지옥이군요 

bryle! 통나무들기실패! 크윽

2경기 TSM다이어선픽 

첸자르고 미포는..열어? 설마하겠냐! 보커박쥐자르면서 마무리 아니x발 1픽에 하네? 돌아버린것인가 

티탄 피닉스에 스벤 건방떨면 죽어 선언 이정도면 걍 서폿돌리자 흑흑... 잘못했다고 빌지않고뭣해!

우리애...잘못안했어요...난 우리애믿어

할만치한것같은데? 미포가 12번은 죽었을줄알았는데 양호한데?

신기한밴없죠 비마 타헌자르네요 비마퇴물은아닌데 ti에선 거의못나왔네요미포1픽과감하게박고 aa는 

주면x된다 싶었나본데 피닉스/티탄어케뚫음? 켄타로 이속높히고 스레메로 미드찌르고! 위버오프니?

리나구나 흠...x롤은아니지만 굳이분류하자면 리나는 메이지..메이지의 원수는...오케이가보자 

아...니가 호들갑떨어서망했잖아!!!! 

아무튼이김! ㅋㅋㅋ 이기세면 우리가 가겠는데 

노답3형제..... gunnar bryle ryoya억까했던거 기억하고있다. gunnar는 이제 인정하겠다 

라는건 김작가의 개소리였구요 ㅋㅋㅋ... 와근데 대등하게 2시간가까이 붙었는데 결국엔 

3040들의 우상.. 아닌가50도좋아하시나 아무튼.... 아쉬운결말이네요 nouns 이로스터유지가능?

stormstormer 튀었네 흠..

3경기 TSM다이어선픽 

그래도 최후를 바라봐주는것이..저의마음가짐... 수고했다 밴1개패널티니? 리나미드인줄알았는데 네크로

보고 감명?받았는지 윈런등장 어...전문캐리는없고 미드만3놈나왔네요 ㅎ

캐리하신다...그래 수고해라

무산의별안갔네요 

신기한밴없죠 얼폭피닉스루나네크로 네크로 매력있죠 엑스 흠...

고생많이할것같았는데 잔인하네요 

4경기nouns 다이어선픽 

비통한마음이네요 최후를알고있으니까... 신기한밴픽둘다없네요 루빅...죽어 흑흑..

대참사...케이스종료 범인은 없다...모두가범인 꺄아악... 무슨... 아가사크러스티소설이냐고... 

위버얹고 미포자르고 그림흑버들 인기많았던 연계형서폿다가져왔고 망령 힘좋은 오프카드로쓰려나요 

지진미드할께 윈런 보커제거 

크...망령/카나에 머리깨지는 악령을보니 통쾌함과 어디서본것같은 망한악령에 마음이 짠해지네요 

5경기 nouns 다이어 선픽

신기한밴없고 픽은좀 신기하네요 요술사+스레메는 제법많이나오죠 대표적으로 PSG LGD가 5경기에서 

패배당한 ㅋㅋ 조합이죠 스레메가 요술사견제가능하기도하고 둘다 미드갱/레인전압박도 강하니까요 

나가로셋업하고 원시야수 네크로 등으로 흔들면서 정리하겠다! 

미포쳐내! 나무흑버들 무난한한타카드죠 그림은 안잘렸는데 안집었네요 나무가 제일좋나봐 망령다시 

가져오고 오프로쓸까나? 어 몽키킹? 미드가니? 보커윈런자르고  퍼그나? 와...네크로미드죽이러가네

원시야수미드였다면 몽키미드도 나쁠것은없으나 굳이? 원시야수패러 캐리로갔고 네크로/od등의카운터

퍼그나등장입니다 네크로/od도 엄청대세픽은 아니었어서 퍼그나는 거의서폿이었죠 드래프트도잘하고

정말... 패패승승승은....응원하는측에선 마음이 찢어지겠네요 저야뭐 둘다 응원안하지만요 그래서

북미의 초청팀은 T~~~~~~~~~~~~~

UNDRA? 이노오오옴 한 2주 미국갔다와서 한국인들을 모욕하는모양인데 north america가 북미인건안다

  다시는 우리를 속이지마라!...라고 해줄 구독자가있었으면 좋겠는데다행히.. 그렇게 화가많은 분도없고

관심을가지는분도없네요 거기에 미국도못가봤고 블로그조회수도 낮고 마음이 시큰하네요 아무튼! 

약간 파토?났는지 undying으로 간보다가 마침 로스터자리가 비어있던 Tundra스폰을 받았다는소식 

그래서 북미진출팀은 undying에서 출세해서 TSM이었던 undying출신멤버들이 다시 undying으로왔다가

좋은스폰을 물었다 왜 억지로 서사만듬?...억텐하지않고선 견딜수없는세상이야...  봐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