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서유럽2시드결정전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서유럽2시드결정전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지난이야기 

 

esl one kuala lumpur -예선 서유럽1시드결정전

eslone이 본격적으로 포인트시스템을 시작했다는것 그것이 ti전치뤄진 dreamleague도 포함이라는점 이제는 큰대회주최측에서 알아서 형식을 어느정도 정할수있는게아닐까 싶은게 초청팀이 홀수인3

rlawkrrk.tistory.com

보실필요는없고 스포싫으실수있으니까~ 일단 딴이야기좀해볼께요잉 

**예선마지막이기때문에 다른지역예선에대한 스포도존재 

최근 5회차를 보면 18 19 22를 서유럽이 21 23은 teamspirit이 아그래요 동유럽이라고해줍시다 아무튼 

이렇듯 사실상 도타의패권은 유럽으로 확실히 옮겨왔습니다 누가봐도 얘내한테 시드2장주는게맞겠죠잉

그래서 첫날?리뷰에서는 8강전방식으로 쭉진행해서 크리어 2시드는 더블일리미네이션 느낌이있긴한데 

그럭저럭 이해갈만한 구성이니 대충보시면될덧 

스포마지노선 

제가 티어표를 지역예선때 안만들어야겠다싶은게 지역예선이랑 본선이랑 메타가 아예다름 ㅋㅋ 

애초에 뭐 연구가 더되는것도있고 예선끝나고 패치한적도 몇번있어서 그렇긴한데 공식대회는 그닥

패치를 안하기도해서... 그냥 데이터의 신뢰도?문제같습니다 x밥팀도 데이터에 들어오는데 그지표를

전부 받아들일것인가 아닌가같은 느낌이죠 일례로 teamspirit은 매그로 이긴겜도 많으니까 

아무튼 전부 코인은 남아계시다고 

1위 teamspirit이 건강문제[컨디션관리]로 불참하면서 2,3,4위를 불렀고 그순위안에못들었지만 그래도 

다른애들이랑 체급자체가 다른[zai대신 33이라전력누출이 적었던 덕분도있는듯]

친구들은

무슬림국가[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프루에서열리니까]에 입국이힘든 33대신 뛰게되었다네요 

보루토몇화냐고? 주술만화짭이냐고? 으으.... 


첫라운드결과 지옥에 떨어진이들은!!! 

패자조 1라운드

멤버가자주바뀌는 shad davai lama말곤 이름도 잘모르는!!!! d2어쩌고 북미에있던팀인데말이죠 

누구세요? 빨간색 아이디=위키충도 문서를 안만듬 팀문서는 빨리안만드는경향이 있어서 팀만[문서가]

없으면 애들이 바빳나보다할텐데 한명도 문서가없는게 흠.. 하긴 teamspirit도 옐로우서브마린시절에

음해했고 tundra도 머드골렘시절에 김작가가 음해했죠 새로운 기적이 이렇게 꽃필지도!! 

예상범위를 벗어나지않네요 그래도 픽은 한번 훑어보고갈까요~ 영파,원시야수가 돌격캐릭으로 1픽

으로도 많이나오고 밴도많이나옴 브벡카나등 날먹캐릭들과 무에르타/위버등 포지션도 속일수있는

지독한캐릭들도 잘라주는추세구요 제가 말한게 픽을 안봤는데도 나올거라고 생각될만한것들이죠 

컨카 그림 좋은캐릭들이죠 셋업서폿은 그림,흑버들둘이 잘나가는중이고 컨카는 파편/아가님으로 

힘내는중 원시야수에 취권 얼폭자르고 보커 취권은 많이나오긴했음 난전의귀재인데 제기억은 

ti끝날때쯤 다박살난 모습뿐이라 aa도 셋업이좋죠 보커는 미드갈수도있고 나익스 크게 털릴타점

없는데 무에르타딜도 어느정도 흘릴수있고 템어 od od도 인기픽은아닌데 잘렸네요 망령 

땀냄새 ㄷㄷ 

서포터로 이정도활약을? 솔랭5위위엄 ㄷㄷ

네프퍽퀸오페 잘라줬네요 네프서폿도 귀찮죠 코어로는 안썼죠 무에르타로 살짝심리전걸고 

역겨운 나무등장 픽+밴1위죠  ti가 정답지다 켄타로 다소느린 무에르타기동성올리고 피닉스 퀸오페

2경기 또한 d2어쩌고 다이어 선픽

신기한밴없죠 테블은 테블이고 보이드도 보이드 그냥 메타안타는 역겨운애들이죠 흑버들 복수혼령에

템어좋다고 평가하고 가져왔고 나익스 저거넛이 다소부진했던 ti에선 나익스가 그나마좀나왔죠 

 승률은 엉망이지만 다들 좋아하는 템어 q방어막에 w방깎으로 굴리기도좋고 궁파편강화하면 침묵이죠 

강하네 

나가슬랔밴말곤 이쪽도할말이없긴하네요 나가는 아직셋업하기좋은 캐릭입니다 보커 예지자 닉스 

4픽1밴 1픽 흠...그래 뭐승률은 좋네 티어는 여러분도 아시겠죠? 혈귀 잘싸우고 원시야수같은돌격캐 

허... 심하네 혈귀자체는..뭐 나올수있지않았나 근데 실력에비해 너무 힙했다 1티어도 못살리네 

숙련도 레벨30 ㄷㄷ해...아무튼..1경기는 뭐나오나 체크하는 과정이었고 

올해굉장히 바빴던? puppey 작년 준우승팀인데 nisha튀고 대타로데려온 boom은 실력이 boom 결국 

리그에서 발리니까 resol,zayac pantzrun 으으..재도약해보자 armel데려오면서 boom은 오프포변 ! 

결국 그마져도실패하며 boom을 쫒아내고 데려온 fbz 그거맞아?

이게맞나? 96년생미드를 굳이영입을 ㅋㅋ...어?왜요 96년생미드가 왜금지어지?..아...그분은 

잘하셨잖아 paparazi...그립습니다... 

노인정 로스터 그대로유지~ chyuan 95년생 노장미드를 영입이라고 데려오다니 캐리나 미드둘중하나는 

싱싱한 00년대생으로 채워야하지않나 하는생각 여기서지면 ㅋㅋ 끝장이긴해 

..?? secret또 리빌딩해야겠는데요?

밴은뭐 위에서 예습하셨죠 컨카 1픽박습니다 셋업에 너무편하죠 단단하고 여차하면 오프보내기도

하고 너무편함 나익스를 그래서? 레이져 cry어쩌고의 시그니쳐기도하고 컨카니까 피닉스 흑버들

무난한 캐릭들이네요 싸울때 영역장악?이 뛰어난형태에 보이드얹고 영파론드루등 오프카드를

예상한것같은데 흠..대즐미드/오프도 머리에넣어둬야죠 론드루.. 그정둔가?

nisha정도되는애가 미드개털고 그러는거면 모르겠는데 흠.. 오케이 

퀸오페를 일찍잘랐네요 퍽에 제우스 빛수까지 

선동에는 짤2개면되지만 반박에는 200장의 문서가필요하다

근데 선동이아닌것같기도? 대즐 인기픽이죠 압제자 한번에 터트리는 트릭보면 어이가없음 짐꾼을

막모은다니까.. 궁스택쌓고 두세방툭치면 터짐 그것말고는 몽키!..컨커오프 예상한걸수도있고

여차하면 미드마중나갔을지도 보이드상대도 크게나쁘진않음 궁에 방어계수도붙어있고 퍼그나

흥.겹.다! 3코어다캐리되는팀vs3코어다 균등하게 싸는팀....무섭네요 

2경기 alliance 다이어선픽 

어이 김작가 흥겨워할시간이어딨어 빨리 리뷰해라 

밴은뭐 할말이없네요 원시야수 대즐 1경기 데이터 기억하고밴해줬네요  무에르타일단박아놓고 

팡고로 흔들어줄께요 aa 켄타에 서폿무에르타로돌리고 테블 어허... 분명좌측이 좋아보이는데?

억까하고싶은기분이들게만드는 kda

피닉스흑버들둘다잘러 후픽은 4밴까지 먼저하고넘어갑니다 첸 우린 굴릴줄아니까 puppey니까 퍽

자르고 보커출격 midone할수있니? 팡고보고 혈귀선택 혈귀도 인기가 확죽었?...돌았나?

뭐 이지표가 모든것은 아닌데 최고의팀들이 내린결론 이건 안써야겠다 보이드 카나 잘라줍니다 카나브벡

날먹으로 많이써먹었죠 어둠현자군요 무난합니다 잘받아쳤을지

김작가 니가 드래프트를 평가하는게 불쾌하다 

3경기 team secret 래디언트선픽 

잘러잘러 영파일단박어 원시야수보단 영파가 서폿내리기도쉽긴함 원시야수는 레인전이좀 편하긴함 

얼폭쳐내고 네프서폿 요술사 레인전좀 강하게가려나본데 근데 영파코어를 흠.. 혈귀다시박어 

그래? 뭐 괜찮은애긴한데 네크로잘라줍니다 본인들도 할수있는데 대즐때문에 약간 애매하죠 

궁씹히면 싫자너.. 던브 걍 흔들어?줄께요 클링츠? 이맛에 puppey보는거긴한데 

증명을...해야하지않을까?

첸자르고 위버자르고 피닉스 그림스트록 자르고 카나선택 태엽 이 그나마 얼폭이랑 같이 살아남은

돌격서폿이죠 영파 대지령도 있긴한데 둘은겸업?이라서 쳐냄 대즐으 살려낼꺼니까 보커에 매그밴?

매그는 잘하는팀만 밴하면되지않나 ㅎㅎ... 퍽이다 

퍽은 언제나옳죠 버젼따라 조금더 쉽게 날먹할수있는카드가잇을뿐 

이정도면 한쪽이 이겨도 위로가면 개털리겠는데요 

17데스하고 이겼지만 mid gap쳐줘야지~ 

뒷이야기 

안타깝네요 근데 11월말에 쓰셨는데 이정보는 언제확보하신거죠? 흠..올해안에 본선 마무리되려나?


패자조 2라운드 

많이바뀌긴했죠 taiga는 지가도망갔으니 TSM산 4번영입하고 DM으로 약간 아쉬웠던 OG는 

wisper랑힘내보자는 생각인가요 근데 ATF가 yuragi의 다소아쉬운 캐리력을 채워주는느낌도

있었는데말이죠 저친구 중요할때 좀던지더라구.. 좆플링 민첩모프해서 죽은거보고 좀충격먹음

프로도 그런 기본적인 실수를하는구나 

이새끼 ㅋㅋ 대진이안좋아서 liquid를만났지만 그래도 night어쩌고보약먹고 돌아옴 

여기까진가? 이야 근데 OG도별로쌔다고생각해본적이없는데 체급차이가 ㄷㄷ

영파원시야수카나브벡나무 '그냥'지워야겠죠 브벡은 밴안하는데요? 아..그래서 나오셨잖아요 이게

16분전까지 아가님사고 혈석으로 흡혈하고 그런느낌 위버일단박고 aa가져오면서 브벡흡혈쇼

할수있다 브벡이 템어방어막도 싹녹이고 터트리는거죠 보커미드에 퍽템어자르고 켄타 미드 

편하게 가져가...앗... bzm군은 나름리스펙하는데 팀캐리력어수선할때도 잘해주는 느낌이라 보커가 

정말 저는 좋은 카드라고생각하긴하는데 정점이라고평가받던 topson이나 w33같은선수들도 약간 

아쉽다라는 기억이있네요 답너뛰말하시면 할말이없지만 프로들기준이니까 밴은뭐 크게할말이없네요

나무에 매그 몽키 나름힘도있고 그정돈?아니지만 준수한 캐리 군단 정화도돌려가면서 브벡 뒤돌기

금지! 쉐데로 군단카운터금지 퍼그나도금지 공허령 무난하게 가줄게요 가아니라 매그서폿이네? 

매그시너지받기좋은 통합[힘민지오를때마다 0.7]캐릭 깡공격력 엄청높거든요 오..

매그/공허령둘다 통합캐릭화+작살빌드의 수혜를많이받은 캐릭들이죠 율대신 만타를가기시작한것도그이유

2경기는 체급차이가 정말 슬프게 느껴지는경기인데요 서로 할말이있었음 

매그 자신있고 전략적으로도 더단단하고 베테랑서폿+캡틴이 지키고있는팀이죠 7mad 7ukin mad=ceb

코치도 오래했던만큼 영파 네프로 적을 흔들면서 매그자신있으니까 다시가져와주고 템어자르고 악령 

잘패는 테블 힘이좋아서 다잘패긴하지만 던브 어둠현자등 팀친화적인 카드를예상했는데  팀버네

 아무렴어때~ 

저쪽이 테블+글로벌조합가져오니까 이쪽도 테블녹일수있고 단단한 팀버에 글로벌합류가 1분마다가능한 

악령을 가져왔음 근데.... 어쩌겠어 악령은 여전히 레인전이 쌔다고보긴힘든캐릭 

짤이름은 왜 happy로 저장했나기억이안나는데 bzm군이 참 단단하게 잘해줘요 최정상급무대에선 

많이아쉬웠지만 더슬픈건 올해엔... 큰무대도 많이못가봤죠 올해마무리는 후련하게 하고가자 

아쉽네 라는 말이절로나오는 로스터 하지만!!! 강팀은 하루만에 만들어지지않는다구 작년 team 

tickles에서 GG로오면서 강팀이되었고 quinn을영입하고 2년차 '각성'해버렸듯 우리도tickles에서 

puppey는 secret을 지켜왔다 구단핵심관계자여서 그런것도있지만 매번 모두가떠나도 ti에는 참석할

그런수준의 팀을 만들어왔다 근 5년으로 압축해보면 아쉬운 로스터인게 사실 올해내내 주춤했고 결국 

11년연속진출기록으로 puppey의 여정은 잠시휴식을 맞이하게되었음 이정도?로는 멀리갈수없을것같아

 이정도는해내야지

첸영파고정밴하고 위버켄타잘러 밴은사실할말이없긴하네요 오프밴위주로 된느낌 무에르타 템어 

요술사 카나 잘싸우는 조합들이긴하네요 취권으로 띄우고 

언다잉 뽑아도괜찮았을것같은데 뭘오프로보고자른거죠? 무에르타캐리 카나오프? 오케이 

제가 cry어쩌고 음해를많이했는데 패자조결승에서보여준 드로우쇼나 포텐은있음 근데 또 안정감은 

글쎄요 하긴 3회우승한 dyra.도 음해하던데 근데 둘다 결승보시면 음해참기힘드실거임 

2경기 사실 안정감은 tickles가 더있어보임 단단한캐리에 비교적 레이져영향 덜받는 악령까지 

네프도패고 퍽은뭐.. 미드캐릭이 퍽이랑 붙을생각안하면 걍 접어야죠 

힘으로 밀어붙이겠다라는 느낌이죠 론드루도 x롤식 칼챔에 가깝고

 곰이 이젠 영웅취급이라 분산검 작살로 신나게 날아올랐죠 레이져 잘허네 

낭만 그것은 누군가에겐 한심하고 불편할수있는것  매번 증명해버리시잖아 


패자조준결승

보자 우리다음상대가 어?

호구왔냐? 2대떡으로 발라먹은애들이잖아

잊지않았지... 갚아주러왔잖아 

갚아줬니? 밴픽은 그냥 정석?들만 교환한느낌 첸자른거말곤 ㅎㅎ 카나에 매그 박쥐?도할순있죠 

보커미드박고 퍽/팡고잘라줍니다 네프로 적당히 흔들어줄께~

남은슬롯밴하는걸로 마무리네요  몽키1픽이라고? 코어빨리나오니까 서폿위주로 잘라준모습입니다

몽키1픽이라 오거도 뭐인기픽은아니고 타헌 복수혼령으로 방깎추가 난전은 그럭저럭 퀸오페로 박쥐

미드와도죽이고 보커와도 패고 매그?올거면오고 근데 거의 미드는 보커확정이라고생각했을거임 

보커상대하러나온거죠

가까이서보면 희극 멀리서보면 비극 bzm이 참..고통을많이받는친구죠 

오거는 x발 프로도 미다스달리네요 

2경기  team secret 래디언트선픽 

레이져! 필살기강림 ㅋㅋ 넌죽었다 그정돈가?위버캐리하면 괜찮은거아닌가? 위버가 팔짧아서 레이져도

그냥할만하긴한데 이정돈가는 의문이네요 나무네프 힐도많고 잘굴리는 캐릭들이죠 티탄을잘랐네?

팀버는 뭐 자를만했나? 싶긴하네요 컨카도할거고 대즐 네크로등 컨카로 꿀좀빨자 켄타까지 무난 

허허 레이져x까

혈귀를 밴해주네요 리스펙받고있구나 위버1픽박고 보이드컷 매그 강팀의자신감같은데 서폿으로

가니까 괜찮?을것같기도 매그가 레인전이기기가힘들어서 얼폭에 브벡 날먹해보겟다 레이져w빨대?

걍 e켜고 뒤로걸으면 해결임 ㅋㅋ w딜로 녹일건데 진짜 말도안되긴함 ㅋ 타헌 원시야수제거 팡고  ㄱ

날먹이라고 하긴하는데 실상은 잘해야 팀이이김 

방깎3연타! 다맞으면 방템가도 방어가 살살녹겄네 근데...난 아직 무장해제가그립다 

3경기 team secret 래디언트 선픽 

해냈구나... 레이져하지말고 행복한길만걷자 무난한 조합에 팡고/원시야수 여차하면 위치바꿀수도

있지만 굳이 ㅎㅎ 팀버자르고 취권 브벡등 나쁜오프자르고 우승직전까지갔던[3대떡댓글단 넌나가라!]

레이져 잘라줬네요 크..레이져했으면 졋을듯 ㅋㅋ 컨카했으니까 신경쓰일만도하죠 퍼그나 매그 매그 

미드는아니겠지 테블 웬만하면 다팰수있는 힘쌘캐리긴함 원거리캐리라고 봐도좋을까요 보이드좆플링

자르고 어둠현자겟 드로우는 약간 싸하긴했을듯 원거리딜러는 팔긴놈이 거의이기긴하잖아요 

그래..형이야 11년동안 계속 ti에진출했던남자 90년생... 곧 30중반이되어가는  베테랑 


패자조결승이 bo3? 3판2선한다고? ㄷㄷ

자존심상하지만 liquid를 이길팀은 여기없잖아...우리만 못이기는게 아니잖아 하...걍정리하고올라갈께 

이팀은 뭔가 아쉬운팀이죠 tundra가터지면서 유럽3위는 지금공석이라고 봐야할텐데 DM이랑 러시아산

애송이?미드하나데려왔는데 stormstomer가 팀색깔에 한부분을 차지하고있다고생각하는 바아마 

예전같은 드래프트는 안할지도 퍼지캐리 비사지미드이런거말이죠 아무튼 

오늘4번째경기구나 

몽키 자르고 요술사 타헌켄타 밴은 할말이없네요 영파박고 무난한 흑버들에 스레메 미드찌르기도좋고 

돌아다니면서 잘라먹기좋은 캐릭이죠 최근에 많이죽긴했음 공허령 어지간하면 미드할만해 나가 

아쉽네

카나 컨카 나무 템어 신기한카드는 없긴하네요 다자를만했고 무에르타 던져놓고 오케이 캐리하자 

복수혼령에 ㅋㅋ 또 미다스귀신이네 보커하고 언더로드 근데 못참긴하겠네요 전부 언더로드밥이네 

후.. cry어쩌고가 잘하는건 잘하네요 무에르타도 잘허는데 ㅋㅋ ti에못와서 못봤자너

2경기 entity래디언트선픽 

와..이걸올라오네 끝장난줄알았는데 복수혼령 첸 ㅋㅋ 잘라주고 미다스귀신은 걍열어줍니다 영파박고 

얼폭 잘러 흑버들 퍼그나 영파오프네요 보이드는 보이드죠 레이져w에서도 벗어날수있을것같고 

론드루 바이퍼등 특이한?오프만 견제 퍼지는 4번이죠 바이퍼는 뭐 보이드지키기용인가? 네프?

미드에서도 나름 경쟁력있을수있는데  stormstomer나간게 전력영향은 몰라도 팀스타일은 노잼됬네요 

이럴때 비사지 힙스터빙의해서 뽑곤하셨는디... 신기한밴없고 보커박은다음 퍼지?가나옵니다 오프는걍

무난하게 가도이긴다구 와...이걸부활해? 하긴 tundra가 해체되고 그멤버들 전세계로흩어져서 유럽3위

그정도만 유지할수있으면 좋긴하겠죠 1,2위는 너무압도적이니까 3위로 오래가자~

고생좀했지만...형이 또강팀하나 만들었잖아 유럽3위는 teamsecret이다 

12팀확정 mena=중동 북아프리카 middle east north africa즉 무슬림문화권시드인데 이게 초청이늘고 

지역예선이 줄어들수록 mena랑 다른지역간의 꿀시드지역차가 커질것같은데 남미도 사실그런맛이 

있지만 주요지역에서 1000km이상 떨어져있고 문화권도달라서 굳이튀는팀은없었는데 슬쩍보니까 

falcon도 사실상 유럽애들이 터키쯤 캠프차리고있는건아닌지 secret도 옛날에 터키있다고들은것같은데? 

아님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