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esl one kuala lumpur 예선 1일차a/b조종합2

esl one kuala lumpur 예선 1일차a/b조종합2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사실 예선은 지난이야기보고할필요없다고생각하거든요 근데 또 찝찝하신분있으시면 

 

esl one kuala lumpur 드디어..예선시작 a/b조혼합1

이게 ti가 예선을 풀?리그에서 4조로 압축해주면서 다른 대회들도 선한?영향력을 받지않을까기대했는데 mena=middle east[중동]+north africa[북아프리카]지역인데 쉽게말하면 그냥 이슬람문화권...이라

rlawkrrk.tistory.com

한번훑고오시고 이번대회는 ti직후에 2달안에 치뤄진대회기때문에 다들 어안이 벙벙한상태로 

그냥 우리몸이나 풀자! 같은 느낌이아닐까 생각했거든요 뭐 제생각일뿐이지만 ㅎ

스포일러 방지선 

빨간별 신흥창단 or 전원이다른팀에서온 새로운팀  TUNDRA도 tsm애들이 들어온거라 재창단급이긴한데

로스터자체는 그대로니까 로스터기준으로 말해봄 2명이상바꾼팀이 5팀 재창단급팀이 3팀 어수선하죠 

그냥 GG가 공짜로 대회를 먹어버릴지 아니면 ?

첫날보니까 지난버젼인 7.34랑 엄청난 차이는없네요 근데 간간히 섞이는 카드들이 바뀐정도 요즘 

슬라다가 조금씩 많이 등장하고있는데 이건 어떻게 봐야할지모르겠네요 후후..패치받은거있으면 

제가유의미하다고생각되면 첨부할께요잉 

bo2[일부영어문법...들은 best of 가아니라서 쓰면안된다고 하던데 영어권 유튜버들도쓰길래 걍씀]

아닌가..걔내가 빡통인가 아무튼! 치고는 화끈하네요 보통 무승부하면서 간보는데 다들 리빌딩에 

가까운 로스터변경이 있었기때문에 이번에 한번해보고 ㅋㅋ 아니면 그냥 헤어질수도?


A조

secret 사연많은팀이죠 puppey의12회연속[20년도대회취소]ti진출이 나가리되면서 팀자체도 계속 

부진한 상황이었으니 리빌딩은 필수 근데 cry..쟤를 안보내??...아무튼 옛인연 midone+boom영입

crys..s저 이름쓰는애들치고 잘하는애들이없더라...물론 음해도좀섞여있지만 ti준우승캐리치곤 영아쉽긴함

원딜?캐릭들은 잘하고 꽤감명받은경기도있는데 요즘은 레이저많이하고있음 아무튼 puppey가 칼같은데도

안쫒아내는거보면 폐급은아닌데 secret에 기대하는게 그정도는아니죠 boom이친구도 GG친구들이랑할땐

에이스같았는데 그냥 quinn오니까 얘때문에 팀이 약했구나싶을정도 결국  오프포변하고도 힘을못써서

팀을나갔는데 그래도 puppey는 믿나봐 그리고문제의 midone... 어제보니 꽤잘하더라 [물론 같은날이긴한데

제가 이틀에나눠리뷰함 ]96년생미드는 음해할수없는것이 국룰이라 근데..도타는 해도괜찮지않나? 

준우승로스터 거의유지했고 준우승가는길에도 패자조에서 한놈씩 다뿌사버리는거보고 얘내는아직 

폼이 좋구나싶었죠 패자조갈땐 끝장난줄 dyracho음해하긴하는데 cry처럼 원딜?캐릭은 다잘함 그리고

버젼마다 잘깎아온 캐리하나있음 그거밴하면 뭐. 근데 그래도 cry보다얘가나음 ㅎㅎ 팀밸런스도좋고 

아직폼이괜찮...은가? 

라고 김작가가 말하자말자 ㅋㅋ 잘가라~ 

대즐피닉스고정밴한다네요 오케이 론드루는 x롤식칼챔느낌이죠 ace가 잘살리기도했고 원시야수 

일단박습니다 건재하다? 위버 보이드쳐내 보이드는뭐 메타랑상관없긴해요잉  그림 자키로 자키로

은근히 핫한데 엄청밀어준것도아니고  신기하긴하네요 보커는 보커죠 쓸수있는메타구나 취권 타헌제거

타헌도 걍 무난해서 많이잘려요잉 팬어 등장 이오 자이로 너죽어! 

많은일이있었어..이해해줘

퍼그나네프첸 지난버젼의 냄새가 아직남아있네요 cry어쩌고의 시그니쳐 레이져를잘라주고 얼폭 

그정돈가? 그정도티어의 서폿이었나? 리나에 이오자이로 흠... 물론 절대못쓴다는 아닌데 그림

스트록 눈을 멀쩡히뜨고살아있거든요 자이로도 이번에 궁개편이있었죠 

qwe중 하나만 계수올려줘도 나올만한 캐릭이긴합니다 

비사지? 오랜만이네요 뭐 하고싶음 하는건데 비사지 그래도 본체가 안물리고좀 버텨줘야할건데 ...흠

2경기 Gaimin Gladiators다이어선픽 

실험픽이었는지 아닌지는 대회끝날대까지 비사지몇번뽑나세보면 되것죠 ㅎㅎ 밴은 그림/원시야수

가 추가된형태이며 론드루를 열어주자 바로선택 뭐할라고 론드루를 열었데 ㅋㅋ 자키로뺏고 얼폭

보단 태엽으로 박아버리는게 맘편하겠다 사실 뺏겨서그럼 흑흑..2픽은 후픽이 먼저가져가거든요

1/3/1로 교환하는 지금이나 2/2/1로 밴픽하던 예전이나 그건 똑같죠 나가로 셋업해가면서일내자

이거... dy군못믿어서 이런거주는거아닌가 흠... 군단 보커 자릅시다 군단은 ?아마 나가분신잘지우고ㅇ근데

명분이약한디? 리나로마무리

곰이영웅판정받는패치부터 비교적 가성비빌드인 분산검+에코로재미보다가 작살까지 달려서 작살을내는

우승팀에선 별로안쓰고 준우승팀 ace가많이썼으니 너프하면 ace의공일지도 

이제 곰/본체 아가님홀/파편돌아가서 최대 18인벤가능[몸6인벤+아가님2+파편2+달조각2]!!! 호들갑 ㄷ

 

대즐은 잘라둬야죠 w얕은무덤도 지랄맞지만 q로 헥스거는것도 띠거움  파편이 공짜는아니지만 대즐이

짐꾼에 힐주면서 혼자 2~3대컷하는거보고 어질어질하긴했어 아무튼밴! 피닉스자르고 나익스제거 어?물론

의미있는카드지만 론드루가 바로나왔네요 영파밴하고  첸 puppey의 대표픽중하나죠 10년넘게 뛴베테랑의

맛을봐라 다들 밴할정도였는데요!  보이드밴하고 얼음폭군겟 위버 이번엔 캐리같죠 컨카 좋아요! 마무리로

퍽팡고자르고 리나 흠..의도한바다 템어같은거나올지도? 하긴 이제 q가도트딜이긴하네요 아니...어째서?

균형은 유지되어야하니까 

ti 3위한로스터고

신로스터임 somnus가 95년생이니 젊어질수밖에없었던로스터인데 저 도망간삼인방이 나름 중국도타

근본멤버들이란말이죠 늙은이들쳐내고 좀덜늙은 xxs와 솔랭귀신이라고 김작가가음해할만큼 딱히

커리어는없는 xm 그리고 PSG LGD의 마지막전성기를 함께했던 XinQ삐져서 나온것같은데 불러주는

곳이 많을수밖에없죠 fy이후로 중국최고 4번을 뽑으라면 xinq말곤생각이안나네요 lou의캐리력이 

ame나 monet 처럼 화끈하진않은데 3위캐리를 음해하는것도웃기긴하죠 첫경기 2대떡으로크리어! 

여기도 나름 동남아 드림팀 필리핀 최고의팀이었는데 karl이 전성기만큼못해서인지 kuku가  팀에 패배의

에너지를 불어넣는지 대실패 kuku 포변하고 kpii오프불러오고 결국실패 그래도 raven gabbi 둘다

필리핀정상급캐리해봤던애들이고 gabbi는 외국팀에서도 불러줄만큼 그래도 괜찮은친구 tims는

동남아 최고의4번 abed는 동남아최고의미드 armel,moon,karl등이 나섰던시대를 비교해봐도 

abed보다 뛰어난 미드는 그이후로 그닥많이 없었던것같긴함 그리고 얜 얼굴도 걔내랑달리 호감상이라 ㅎㅎ

대등한스코어였다? 매그1밴 ㄷㄷ 그정둔가 x나잘해야 할텐데 본인말고 팀도잘해야하는느낌 

흑버들 그림은 지난버젼의 무난한 서폿들이었죠 영파박고 악령 좆플링제거 불쾌?하긴하죠 퍼그나 

무에르타 딱히 퍼그나랑 무에르타가 카운터관계는 아닌것같더라구요 레이져 루나/컨카니까못참음 

나도못참았을듯 퀸오페 라이칸 ?기동성좋은 카드제거한건데 컨카가 오프도가니까 이런듯 스냅? 

 미드인줄알고깜짝놀람 ㅋㅋ 무에르타서폿도 대세고 미드도 주류고 레이져 3코어 다가능하니까 

스냅은 나름 xinQ의시그니쳐 카드중하나죠 코어로는 20렙특성이 25렙특으로[e에 공격력반영]옮기면서

그럴바엔 레인전도 쌔고 구간?없이 쭉강한 리나하지~

대즐슬라다정말많이자르네요 나가 원시야수 신기한밴은없네요 지난버젼과 비슷한데요?컨카일단

박아놓고 간봅시다 파편/아가님으로 신나게 워터파크열계획  피닉스가 e로 지지면 어린피돼지들도 

다녹으신다! 파편만올려도 폭딜이 가능해서 무섭죠 서폿주제에..쉐데는 컨카류 캐릭터의카운터면서

루나의좋은파트너죠 루나는 무난하니까 쉐데참좋아하는데 궁이일단은 움직일수있어서 아쉬울땐있음

대체로 무난하시다 태엽박아줍시다 얼폭/태엽둘이 서폿으로 열일했는데 대지령은 미드로 영파는 오프

미드둘다뛰면서 모두를 불쾌?하게했죠 나쁜메타... 나익스는뭐 그냥 무난?하게싫어하는듯 영파타고

여기저기 흔들어주기괜찮은카드긴하죠 레이져는 캐리가아니라고본것 리나 이미 공개했죠? 컷~

2경기 AzureRay 래디언트선픽 

리나밴추가 ㅋㅋ 사일은 궁한번에 템포확휘어잡는게 여러분도 경험해보셨죠 코어들은 대처할템을 

간다쳐도 서폿들이 문제인데 아무튼 귀찮으시다 하...오거=미다스귀신 20분에 미다스나오는거왤케

꼴뵈기싫죠 피닉스에 켄타박고 제우스!를보자 템어가나왔네요 템어는좀힘들지 론드루갈께..마르스! 

론드루는 약간 x롤탑 칼챔느낌이죠 미드도 슬쩍가는 퀸오페 리나지우면서 제우스는 둘다할만하긴

하거든요 이거 수상?한데요 

중국팀은 답이없나?ㅋㅋㅋ

같은밴에 악령..우리도싫어해선언 무에르타다시가져오고 여차하면 무에르타 내려도괜찮음  템어캐리

가능할지도? 레이져 템어했으니잘라야죠 이미봤으니까 베노도 싫어 바이퍼냐 베노냐인데 서폿카드로

자른것같죠? 마르스 무난한녀석입니다 켄타궁써도 궁에서못나가신다고~ 위버도 서폿많이하죠 

하지만 막픽이라는건! 기동성이높은 길쌈꾼을 믿었다 ㅋㅋ azure ray니가 중국1위팀이냐 참한심하네 

最麵魚不on  

!!!!!

심판도를 각자1개씩챙기는거에요잉

신광검 다시가는건가요!

크큭..최면어플...성공 그래도 서폿이라 달조각=문샤드는 안갔네요 그래도 팀내 딜1위한잔해~ ㅇ

자자 설명들어갑니다잉 최면어불은 플자가 한자에없어서 불자를 썼는데요잉 xinq가 xx에자주

나오는 최면어플쓰는 ...아?..재미없어요??...그만하라고?...오케이~ ...사이트에선먹히던데..

로스터유지 설명끝 아쉬운 팀이긴하죠 teamspirit이 경쟁자고 그의 대적자?느낌인데 딱...top6가어울리는팀 

폼안좋으면 더박을지도? vp향우회+torontotokyo임 

남미신규팀인데 멤버들보면 보던얼굴이죠 뭐? 너말고 도타를 누가보냐고 그것도남미를?...설득력있네 

EG미드빼곤 뭐 네임드라기엔 애매한 꾸준했던친구들 그래도 예선 뚫으셨잖아.. EG/BC둘다 터져서 

여러군데로 선수들이 흩어졌는데 그정도급팀은 올해안엔 못나올듯 

너희들이 이길리가없잖아!

신기한밴은없죠 론드루저격밴하고 컨카팡고잘라주면서보커선택 타헌은 무난한 카드고 방깎조합과

연계도좋죠 q에 붙은 방깎에 위버가 지르고 퍼그나로 조율 얼폭이 펀치 나무가 여러가지캐릭들을

모두견제할수있고 좆플링이 이론상 다잡을수있는판이긴하네요 

쉽다쉬워~

슬라다잘라줫네요 켄타도? 후픽이라 밴4개니까 여유롭잖아 한잔해~ 취권걍박고 스벤? 뭐할라고 어

굳이?라는기분이긴하네요 조리돌림잘하는애들도있고뭐 이론상?으로 쌔긴한데 좆플링잡기도애매한

스벤을 왜잘랐징? 그림나무취권은 정말 든든하네요 리나 허스카자르고 불꼬치 너무설쳐서 무한너프

먹어서 좀혼이 나긴했죠 이제 반성했려나? 근데 상대가 웩스보커인데 뽑나요?

아무튼 열심히하셨잖아! 칭찬해줘

2경기 betbooms 래디언트선픽 

네프첸쳐내!  그래? 퍼그나다시박고 악령제거 악령이 1분단위로 글로벌합류가능해서 좋긴하죠

취권자르고 루나 리나 ㄱㄱ다잉 리나미드인줄알았는데 여기서 포퐁령이!컨카미드올려나?보이드

좆플링제거하면서 망령캐리하셈 하는데 ㅎㅎ과연? 영파까지 욕심꽉꽉채웠네요 

히익... ti에서 포퐁령 승률이100퍼였던건 gpk의 덕분도있죠...근데 흠... 아쉽다 

밴은 비슷하죠 컨카박고 얼폭지웁니다 컨카미드할테야? 오프도 가는친구니까 헷깔리죠 aa 망령은 

18년도에 212첫고정으로 하던때부터 나오던카드죠 둘다 같이 갈듯 그림스트록도괜찮긴하네요 이게

나온코어둘다 단단해서 서폿은 뒤에서 받쳐주는 애들로간듯 비마 라이칸등 그틈을 흔들캐릭자르고

영파..도좀싫네 근데 태엽안뽑은거보면 코어겠지 템어함해보자 

이거..비빌줄은 몰랐는데 ㄷㄷ... 예선은뭐..큰의미가없긴한데요 

2승팀0 2패팀0

그증거로 a조는 엄청나게간을봤거나 밸런스가 지렸거나인데 전자같죠?


B조

중국드림팀입니다 monet이 ame가은퇴한이후 제일 경쟁력있는캐리중하나였고 nts는 우승은못해도 

준우승까진 데려가줄수잇는 미드죠 jt boboka등도 ig등 강팀에서잘했고 다시 중국으로돌아온 xnova도

PSGLGD전성기를 이끌었던멤버죠 nts는 fiathbian y랑했고 xnova는 somnus chalice사단이죠 

nts빼앗기고? emo를 데려왔는데 사실 몇년전에는 emo가 중최미라고 평가했음 somnus ori는늙었고 

얘는 00년대생이니까 근데 nts가 지금은 커리어적으로도 더크긴했죠 1년내내고생하던 오프자리에

niu얘가 00년대생중엔 제일잘하는듯 pyw는 xinQ한테 서열정리당한 과거가있는데요 그래도..잘해

'아... x같이못하는애들이 자꾸훈수두네 ㅋㅋㅋ'같은말은 한적없긴해요잉 친정팀 개박살내버리기~

밴은뭐 비슷하죠 레이져밴이라 에니그마밴! 슬라다빼면 지난버젼에도 나오던얼굴인데요 퍽리나지우고 

라이칸으로마무리 어라? 이러면 누가라이칸미드인가?

ez

매그밴은 그렇다치고 미포밴까지 흠 자키로그정둔가? 길쌈꾼=위버자르고 그비슷하게 픽으로

장난치는 무에르타등장 캐리로도쓸테야 쉐데로 burnburn히살려줄께 켄타로 팀기동성올리고 

팡고컨카 셋업좋은미드잘랐는데 어.... 라이칸이네? 윈런할께 

이젠 끝인가 

2경기 LGD 다이어선픽 

미포다시밴 그림일단박어~ 요술사 귀찮은놈이죠 타이니그정둔가 포퐁령 가져오고 카나 오프도되고

캐리도되고 너프를 좀먹긴했죠 보이드 좆티좆이지? 얘슬슬나오려나 취권가자구~

사소해~

자기시그니쳐픽으로도 이러는거보면 맛이간듯...유감 중국팀 빠실분은 IG/G2가 나을지도 ㅎㅎ 

밴은비슷한데 에니그마에 비사지까지 밴해줬네요 에니그마는 메타아니라도 나올수있다고보긴하는데

사일가지고도 쫄밴한건 귀엽네요 리스크는 없는게좋지 지진미드여전히 하나? 오프도가긴했는데 

요즘은 잘안갔었죠 지진/좆플링으로 아가님가서  q두개박던지옥시절 후...어둑하네요 

밴픽적인 의미가아예없진않지만 체급차이무섭네요 

신규팀이죠 sneyking skiter등 tundra출신 멤버들과 오랜만에 유럽으로돌아온 crit 05년생 오프대장[진]

ATF 미드만잘하면 이미 검증된선수들이라서 좋은팀이 될것같긴한데 LGD폼보니까 센팀이랑

붙어봐야 현재상태를 알것같은데요!! 

33은 이스라엘국적이라 무슬림국가인 말레이시아엔 오기힘들었다는소식 예전에다른팀에서도

이런일이있었죠 곤란하네요 sr이 리빌딩해서 쉬고있는 saberlight가 대타를뜁니다 

liquid 유럽예선당당하게 부수고온거거든요 그런 liquid를 제법차이내면서 이겼다?... 중동걍 falcon이

장기집권하겠는데요 꿀시드찾아서 힘안빼고 진출한다음에 본대회와서도 ㄷㄷ 

밴은비슷하고 픽은 취향따라좀갈리는듯 언다잉 자르고 마르스1픽은 ATF를 많이믿어주는군요 ㄷㄷ 

05년생 오프원탑못참지 사실 collapse가 팀적인것도있고 더잘하긴해요 길쌈꾼 그림스트록으로 연계각 

잡아주고 망령 위버서폿인가봐요 이래서 던져놓기좋죠 네크로 보커자르고 리나 ㄱ

레이저잘러 atf도 레이저좋아하죠 슬라다도 좋아하고 네프는 걍네프 무에르타박고 루나제거 캐리

인가봐? 복수혼령 비마등 잘싸우는캐릭들에 루빅 무난허긴하네요 팡고 용기사자르고 퍽인데요 

이게진짜실력이면 좀 유감일지도?

2경기 falcon  래디언트선픽 

의아한?밴없으시죠? 밴픽도 비슷한느낌이들긴하죠 팡고드디어가져오고 요술사로 레인전 흠...

미드친구만 잘하면 tundra 22년도 로스터보다 쌜지도? saksa랑 crit은 취향차이?라고 치면 코어도젋고

이번대회에서 한번 어느정도인지 볼수있겠네요 레이저슬라다 고정밴뺄려나 나가에 알케까지?연금

술사는 왜잘랐지? ㅋㅋ 에니그마상대하기좋은 자이로를 걍뽑고 서폿으로 내렸나보네요 공허령도 

복합영웅생기면서 너무좋아졌다가 너프연속으로 먹고 조금 주춤했죠 조금만 버프해주면나올수 

있을...끄아아악  마이아쉽네 

rodjer 스탠딘불러놓고 ㅋㅋ 참가가능함선언 ㅋㅋ v-tune 고평가는안하는데 폐급은아니구요 적당히잘함

ramzes는 오프한경험이있어서 양보한것같죠 오프빌려올팀이 꽤있었을건데 afroninje는 왜불렀는지

모르겠지만 오케이 해봐  

TSM멤버들인데 시즌끝나고 immersion영입한거죠 Ari는 고향인 유럽지역으로 돌아가서 OG에합류했죠 

아무튼 왜 쌔지? 은근히 쌔네가 TSM에대한평가 의외로 kasane이랑 친구들이 잘해주고있는모양 

TSM이랑 헤어지고 undying[TSM합류전에 쓰던이름]으로 나오나했는데 22년도우승멤버들이나간이후

빈로스터로 방치하던 Tundra에서 손을 내밀었습니다 좋은게 좋은거지~ 

이야... TSM친구들 왤케 쌤? 그것보다 오늘본 6경기전부다 2대떡인데요 이게맞나?

kasane이 유난히 라이칸을 좋아하긴하죠 그것만빼면 신기한밴없고 용기사 왤케 좋아함? ramzes

취향인가 언다잉은 첸도있고뭐 나쁘진않 헉..스냅할매

v-tune탓은아니구나? 

퍼그나무 나가자르고 마르스제거 첸1픽? 가감하네요 얼폭자르고 망령에 언다잉묘비깰 스냅할머니 

테블 까지 ㄷㄷ 딜은 산더미것네 용기사 왤케 많이뚫혔나했더니 할매 방깎에이런애들이 들이박으니 

띵귀포퐁령자르고 제우스 마! 제우스하면서 띵귀가무섭나?라기보단 저것말곤 무서운게없을듯 

2경기 9pandas 다이어선픽 

밴은 뭐신기한거없죠 용기사 또해? 혈귀 아직할만하다는판단 ㅋㅋ 야 아무리그래도 슬랔이나오네

윈런은 사실상 내가 알아서 다할게 같은 느낌의 암살캐릭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흠..

힐캐릭3개자르고 슬라다컷 망령박고 네프로 서폿많이했죠 나가자르고 피닉스로 e지질생각 신난다 

불로지져줄께 슬랔을 뽑네? 물론 혈귀궁만 안맞으면 될것같긴헌데 리나 제우스등 지워줍니다 둘다

kiyotaka가잘했던카드죠 띵귀?는하면 어쩔수없고 윈런이네? 걍 네크로로 용기사 혈귀잘라먹자 

2승팀 Tundra,Falcons 2패팀 LGD,9pandas 극단적인데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