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reamLeague Season 22 1편 A조1일차

DreamLeague Season 22 1편 A조1일차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바쁘다바빠현대사회..근데왜 도타대회를 리뷰함?...숙...연...아무튼 제취미니까 용서해주시죠 

뭐? 나쁜남자는 용서해도 도타남자는 용서못한다고? 도흐흑... 드림리그 eslone의 자매품중하나죠 

굳이왜 대회를 나누는지는 이해못하겠음 뭐 사연이있으시겠지만 글쎄요 

모든지역이 균등하게 강하고 그러면 지역예선도 보면 좋은데 저도 이제..체력의 한계가온달까요 

애초에 취미로하는데 조회수도 안나오는 도타+그이상으로 관심이떨어질 지역예선을 리뷰하는건

비합리적인 저라도 힘들긴하네요 뭐? 누가시켰냐고?.... 맞긴해..안시켰으면 안해도괜찮겠지?

아무튼 제징징거리는걸 보고싶을분은 더없으시겠죠 본론으로갑시다 eslone이 주도하는 

올해는 뭔가 느슨한느낌인게 대회하나끝나면 하위권팀 터져나가고 대회규모도 오락가락에

남미/북미같은 지역은 리빌딩도 2월초까진 덜끝난 느낌이었고 새로나온 mena지역탓?에

하위권시드는 더줄어서 근데또 Mena[middle Eastasia+North Africa]까기도뭣한게 

여기1짱 falcon이 지난대회 우승해버렸죠 쌜줄은알았는데 GG랑 liquid같은애들도 손도

못대고 당할줄이야 teamspirit은 아직 가을을 기다리는 태업충이고 중국은 올해도무린가

A조

밸런스는 모르겠고~ 어차피 두조로나뉘는거라 이번대회는 조금신기한시스템을썼는데 

아예 처음보는방식은 아닌데 저는 왜이러는지모르겠음 8명씩 2조로나눠서 각조 1~4위모여서

조별예선=groupstage를 한번더돌림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팀을 보내서 고봉밥 메인스테이지=본선을 하는걸 좋아하는데요 그건뭐

제취향이고 그렇게 하기싫으면 6위까지끊어서 3~4위패자조스타트시켜도되고 아니면 차라리 

4팀전부남겨서 8강부터 더블일리미네이션 돌려도되는데..가장맛있는 본선이 너무짧다

B조

같은이유로 흠... 명백히 떨어질팀들이 많이보이네요 ㅎㅎ 그래도 한번 믿어볼까요 

2월25일-A조

vp향우회인데 DM한텐 dm을 안보낸듯 ㅋㅋ...라임좋네 그러고 데려온건 역시 vp향우회인 

pure군 오프로 포변해서 다른팀뛰는애를 다시 캐리로 복귀시키고 nightfall이 오프했는데요

nightfall도 오프포변했던터라 더젊은 pure군을 캐리보내고 했던건데 성적못내니까둘자리를

바꿨고 그이후론 결과가 꽤좋았죠..지만 ti에선 잘못해서 결국 pure랑작별하고 9pandas출신

miero영입  gpk도 미드빵 잘하는 젊은이인만큼 강해보이는데 top6정도가능할것같네요잉 

작년엔 우승전문가였는데 작년에 메이져긴 하지만 쓰리핏해버렸고 345번이 다좋은데 quinn도 폼이좋아서 

괜찮은팀이긴함 dy군의 캐리력이 유일한 의문부호인데 얘도 시즌마다 잘하는 캐릭이 한개는 있음 ㅎ

크게말할게없는 검증된강팀인데 올해는 작년 ti준우승으로 현타왔는지 열심히?안하는것같기도 

무승부가있는 bo2매치[문법xx피셜 best of 가아니라곤하지만 양놈도 쓰더라구]에서 이정도?

c버젼 첫대형대회니 한번볼께요 새로운밴과픽..없는데? 샤먼 저번버젼에도썼던애고 흠... 용기사 아직쓰네요

거-미도 좋아하는애들은 썼는데 ace가 그좋아하던애중하나 

bb는 스벤궁,마르스궁등 엄청쿨이 길진않지만 궁쿨을 돌려가며 싸우고싶었을테고 GG도 그림/용기사

궁있으면 좋은데 좀더 편하게 싸움에 임할수있었을것같음 템어도 미드크게 부담스럽지않고 

아~ 용기사 왜도망가냐고 ㅋㅋ 멋없네 새-끼 컨카.용기사같은 피돼지잘잡는 팀버군입니다 방어올려봤자야

2경기 BetBoom 다이어선픽

이오밴이 눈에 띄네요 신기한밴은 아직없는느낌? 에니그마도 원래쓰던카드고 슬라다도 나오던

카드임 상대는 방깎충 슬라다를 피해 스벤을 선택했고 윈런/x플링둘다 레이저에 비교적자유롭죠

윈런은 미드로가서 레슈락이긴다는마인드 

신기한픽은없죠 레슈락을 1픽박고 타이니서폿 레이저던져봅니다 흠..방깎충이라스벤박고 포퐁령퍽

잘라줍니다 윈런캐리도 있었으니까 x플링? 쉐데로 에니그마궁끊고 윈런궁에서세이브가능?

고장났네? 

상향먹었으니까

였는데

yuragi랑 betboomdacha조진후 작별 timado정도면 괜찮은 캐리죠 놀고있는애중엔 제일괜찮은

친구한테 연락해서 스탠딘맡김 wisper랑친분이있나? 아무튼 꽤괜찮은애들이긴한데 엄청나게좋은

선수는 없는게 사실이죠 

드림팀인줄알았는데 다른중국팀들이 더올라와서 애매해짐 nts가 결승까진 가는애였는데 이제 

결승도못가는애가되어버린건가... 선수들은 다네임드긴함

어라?..거품인건알았는데 이정도라고?

재밌는?픽없나 밴도 저번버젼과 거의동일하네요잉 용기사 안죽었나? 얼마나 적폐인거야 ㅡㅡ

궁의존도가 낮은조합이지만 있으면 더신나는 조합이죠 낮다?라고볼수있나? 없어도 싸울수있다

가맞는표현같네요잉 

이쪽도뭐 특이사항없네요 자꾸이런말하는게 올해내내 픽들이 여기서 돌고있음 7.36빨리안내면 

계속이렇게될지도?  요술사 매그 타이니 aa 어..타이니미드인가요 나익스까지 흠.. 

아쉬워요

2경기 OG다이어선픽

또기사가져왔네요 서폿5밴하고시작 피닉스 타이니 나가 하..새로운게없네 제우스밴마져 지겹고 

마무리는 슬랔 컨카를 상대로 브벡

아쉬워요  슬랔이템올라오면 잡을수있긴한데 슬랔은 나가?가 상대?해주면되지않을까 

뻔한픽이구나 스냅서폿일까요 오프일까요잉 에니그마 마르스 밴하면서 빛수? 컨카오프인가

빛수가 브벡혼내줄겸 혼령단지 ㄱ 원래도 가긴하니까 

monet죽어 

올해 첫대회 우승팀인데 미드 오프 4번을 다 형제팀 xtreme로옮겨서 나름의 드림팀을만듬

근데 2팀도 나쁘지않은게 Ori옹이 어설픈애들보다 잘함 faithbian도 꾸준히잘하고 근데아쉽게도

늙은선수들이라 우승권은 아닌듯 

저번시즌우승팀 멤버보면 납득가실듯 22년도 우승멤버 skiter,sneyking에 05년생귀요미

ATF체고의 오프중하나로 자리잡았고 Crit군 늙어도 잘하네 와인이셔... 미드만잘하면되는데

이정도면뭐 잘하네요 약간 teamspirit Larl느낌으로 혼자뭘한다는것보단 팀적으로 잘해줌 

신기한픽체크 od는 약간 중국팀상대할때 많이자르는 느낌? 둠박고 신기한거..없네 x티x이지가

x으로보이는지 슬라크를 뽑았네요잉~ od가확실히 세이브각보긴좋을것같은데 레슈락/매그내리면서

했을지는의문

이쪽도밴신기한거없죠 od밴하니까 츄럴의심했네요 타이니 일단박어 레슈락 x티x이지 나와줍니다 

둠그렇게 무섭지않다 매그로 베퓨스킵가능? 사실 베퓨스킵안할것같긴함 오프나미드가면스킵

하고달리던데 에니그마 

 

2경기 AzureRay다이어선픽

신기한밴 허스카 저격도 뭐신기한건아니죠 불꼬치하려면 몽키까지 자르는 조심성 낫베드 

두베테랑이 터지면 걍끝나는팀이군요 

신기한밴없고 용기사 미드/오프둘다가니까 둘다고려해서 밴했네요 무난한마르스에 스벤똥파워

좋죠 파밍템포도 괜찮고 아..츄럴은 좀쌔긴하지 인정 방어높은거누리려면 방깎충자라둬야죠 

포퐁령도 Ori가 잘하더라구 불꼬치?는 어떤맛인지 함볼까 팡고 불꼬치 지겨운매치업이죠 

둘다 온힛캐릭이라 마법학살자메타때도 재미많이봄

이젠 안가겠지?  마저보너스너프도 아프고 가격상승도아픈데  지속시간까지 절반너프는 좀 크죠

9pandas가 무너지고 그자리를 작년중순부터 힘을키운 vp가 장악 fng빼면 다뉴비급애들이라

잘하려나했는데 noticed도 경험을 꽤쌓은 애송이고 잘크고있긴함 vp구단이 인내심이없긴한데 

남미에 새로운 스타들이 나오지못하고있음 아쉬운 부분이죠 얘내도 어디선가한번은활약했던 

애들인데 davai lama는 어떻게 남미애들이랑 인연이 닿았나모르겟네요 k1약간퇴물이긴한데 

그래도 지역1위는 타지역3위랑비벼야하는거아닐까? 아쉽네요..남미의몰락이란...

신기한밴없죠 미포밴도 지난버젼에 꾸준히나왔던것 아가님,파편밸류가 미쳐서 선아가님에 파편도

시간나면 올려주는 미포들의 모습..이젠볼수없었으면 너프도먹었고말이죠 신기한건없네요 

에니그마,둠으로 강력한 이니시결고 퍽 쉐데가 조율하는가운데 

알케가 쓸.!!!

파라스마

이제고가의 코어팀이 되어버렸군요 원래도 비싸긴했지만 후후..너무설쳤군요 

신기한밴없...나스? 간간히 밴되긴했는데 전아직의문스럽긴하네요 컨카오프도 신기하진않죠 

깔짝형 띠거운 서폿둘에 공허령 

아쉬워요~ 

2경기 heroic 다이어선픽

1경기 비참한 패배이후 각성! 기대해볼께요 신기한밴없죠 아니 밴분석을 하셔야죠라고 하셔도

7.35내내똑같았음 흠... 그냥 2024년에 리뷰한 어떤글봐도 비슷한 이야기하고있을거임 7.36이

나와야 좀바뀔텐데... 퍽포퐁령 상향먹은 마르스까지 억지밸류충들쳐내고 켄타 궁개편된자이로

제우스로 평타딜 해볼께요 어?

바이퍼 용기사 역겨운건 대충잘렸죠 아크워든도 위에서보셨..던가?  박쥐서폿박고 타이니던져놓음

박쥐오프야? 오... 스벤도 그렇고뭐 신기한건없죠 스벤이 뚜벅이라 항상의심스럽긴한데 그건 

팀합과 기량으로 극복이되는수준이더라구요 스벤특유의 파밍템포와 궁똥파워 믿음직합니다 

마법학살자 쓰레기라며!!! 아뇨..3초지속시간줄고 도트딜줄고 마방이줄었지만쓰고있네요 


OG이기진못해도 얻어가는게 있어야 

\

이건X발태업이네 2경기 35대 44 40분겜만해도 이런 음해안했을건데 십새들 승점관리만하고 

4위안에만 들겠다는생각이네 예선을 2번하는 정신나간대회니 이해가갑니다 

어휴 2라운드인데 멘트좀바꿔봐라..아몰라~ 신기한거없잖아 타헌으로 억텐을 어케함 ㅋㅋ 윈런이

전포지션다나오니까 걍 밴박아버리네요 죽어 ㅗㅗ 마르스에 크메 오...악몽? 쉐데가 더편하지않나

이게 물어주는 능력은 악몽이 확실한데 세이브는 쉐데가편하죠 q던지고 자기는 빼면되니까 

쉐데궁이 구린것도아니고 이건뭐 취향차이?인걸로할까요 레슈락에 망령 

마르스가 탱커?라기보단 조금단단한 브루져 느낌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브루져가뭐지?아무튼

레이져 팀버 용기사는 ATF상대고정밴임 ㅋㅋ 첸은 굴릴줄아는 강팀상대 거의무조건밴이고 박쥐

원시야수 루빅 뻔하네요 악몽이 루빅때문에 더불쾌해졌겠는데요 슬랔 저는 팀버,레슈락상대로

슬랔이 안좋다고 생각했던적이있는데 트렌드를 보면 걍 x까 템나오면 내가다죽여 같은데요 혈귀

퇴물이지만 리스펙해주고 자이로 자른후 

아쉬워요~ 예상범위에요 같은댓글은 제가 삭제했습니다 노댓글 6달째에 매크로만오는거안다구요?후..

2경기 OG 다이어선픽

뻔하죠 퍽이 아무리 무난해도 허스카,스나는 쉽지않아요 그것말고는 아크워든 승부수정도?

오프루빅 ㄷㄷ..mz한데요 저는 들어오는픽에 아크워든이 약하다고생각했는데 흠...둠만저지하면 

생각보다?막을만했으려나요 양쪽다 저지력보다는 먼저들이닥치는 조합같은데요 몽키미드좋나?

저는 진심을 모르겠다~ 이새끼들 이번에 성적좋으면 제몫까지 나쁜말좀 댓글에 달아주세요잉~

서로해볼만하다생각중 

비아냥거릴때 쓰는표현이긴한데 둘다 폼이 애매?하고 예선에서대충하는 GG와 애매하게 잘하는 AR

밴은 꽤다양한데 그맛이  그맛이네요 반찬재사용멈춰 취권마르스자르고 팀버일단박어 잘싸우는 

난전캐릭 언다잉을 저번에뽑은것도 얘내였나 x티x이지 어허...테블힘으로 부술생각이네요 매그?

걍 프리팜주겠다는거아닌가요 어?? 테블0킬?

다양하게 잘라줬지만 결국그맛이 그맛이다 레슈락미드버티려고 스나잘랐고 x티x이지 언다잉영향

비교적덜받는 캐릭이고 팀버상대도 할만한 캐리죠 약간 똥캐릭들 변신시간처럼 20분 2코어가필요한

악질캐릭이죠 양팀캐리들은 이번경기에서 아무것도 안했겠는데요?

어 형은 캐리가 1킬도 못먹고 매그처럼 대거의존도심한 레인전약한애데리고도 게임털어먹어~

2경기 Azure ray 다이어선픽

팀버뺏자가 결론이니? 귀엽긴하네요 샤먼도 슬슬나오고있군요 이정도면 데이터로 인정할게요잉

테블에 원시야수 들이닥치시겠다 테블 vs슬랔은 당연히 테블이 짧은 전투에서 폭발적으로패면

좋긴함 슬랔은 그냥 w로 빼면서 궁으로 버티거나 아니면 팀믿고 갉아먹어야하는데 팀버잡아

내고 용기사 레슈락이 들이닥치면 어떻게 되지않겠냐는 계산이었던것같 어? 던브뭐야 

오..할수있는선택이...ㄴ데? 레슈락 서폿은 좀 mz하네요 

시바의은총 가격올려도 갈만하죠 시바자체가 원래 팀버,레슈락같이 들어가는애들한테 좋은 치유감소

템이었는데 마법데미지증폭[불화의두건이 하위템이되면서]도 달려서 안갈이유가없음 

1경기는 빡셌다치고 이번엔 ...아닌데 OG가빡세면..해체해야하는데? 이거지면 해체 ㄱㄱ

G2.IG해체각 낭낭하네 이런?팀한테 지는거보면 끝이네요  도타템포로 30~40분대면 그냥

무난하게 진거고 20분대에 지면 걍 x같이 못한거임 밴픽이랑 초반설계 다글러먹은거죠

신기한밴없고 컨카일단박고 팡고 상대미드뭘까 기웃기웃 너무무난해서 이억텐말곤 할말이없네요

여기도뭐 할말이크게없네요 스벤퍽 늘보던얼굴이네요 마르스보고 팡고를 골라주셨고 

흠..

2경기 heroic다이어선픽

뻔하다뻔해 루나테블x플링자이로이런애들은 그냥 셋중 2개정도는 메타에 기어나오니그냥 외우시고

테블x플링은 좀심한듯 아무튼... 뭐 fun하네요 보이드또골랐음 슬랔,미포라 안할이유는없었죠 

k1군 이런즐거운축제속에서도 

웃질못하는구나 

나름의 승부수였을까요 미포입니다 미포가..퍽에 팀버 박쥐까지 쉽지않은 상황입니다잉 그래도 

미포하는 사람이면 다 견뎌야지 진짜 미포들은 비룡도 털고 카운터가없다이말이야

아차차! 잊고있었던사실인데 nts는 미포를 안함 jt군이 직전 미포메타일때 전담을했었는데 아쉽다  

BB도 vp도 5번빼면 전원 00년대생...이었던것같은데 아무튼 젊은팀의힘을 보여줍시다 누가 

teamspirit을 밀어낼 동유럽의 새팀이될까 

미묘한 신경전이있었지만 둘다 진심인것같네요 이게진심이라면 둘다 결승에 못갈것같은데

진짜무슨귀신이붙었는지 겜을못굴리는지 BB는이기던지던 1시간겜이 많은것같네요 아무튼 그냥저냥

메두사 고평가하는 자신들의 성향을 보여준게 전부네요 티탄말곤 계속나오던카드죠 

x플링으로 힘내보려는친구들 티탄으로 원거리 전투 콘츄럴이 가능할까요 둠으로 하나자르고

네크로까지 적당히 버텨주면서  확실히 처치할각 이쁘게봐볼께요 힘내볼게요 

2경기 BetBoom다이어선픽

라이칸? 스벤자른건 라이칸을 위해서도있었나보네요 스벤이 단단해서 라이칸이 평타랑 q늑대로

견제도힘들고 스벤이 늑대도 잘지워서 컨카 허스카등 나쁜미드자르고 팡고출격 

쉽네~ nightfall이 중심을 좀잡아줘야겠는데요 

쉐데 디럽 디럽도 무난하긴한데 요즘 잘못나오긴했어요 좀더 저돌적인 라이온,후드윙크등이 쉐데 

박쥐 미라나 등과함께 나와줬죠 나가밴은 거의뭐 상수수준이네요 퍽포퐁령 자르고 템어 ㄱ 

특별히 못한사람은 없네요 켄타 궁을 따라잡을?겸 라이칸도 나와줬네요잉 

2승팀 0 2패팀 G2.IG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