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reamLeague Season 22 5편 A조 3일차

DreamLeague Season 22 5편 A조 3일차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참부끄러운일이지만 저도 이걸 매일하진못해서 타이틀만 써놓고 나중에 수정하는식으로 하곤합니다 

애초에 도타대회에 대한 수요도적고 꾸준히 보시는분도적어서 제가 보려고 쓰는 약간 가내수공업느낌의

리뷰인데 검색될만한 키워드를쓰면 관심없는분들이 들어와서 죄송한기분입니다 드림리그는 24시즌의 핵심

대회중하나로 ESLONE에서 주관하는 근본대회입니다 무려 22번째시즌이라는거죠 

무려 작년 ti전에치뤄진 9월대회까지 시즌2[올해]에 넣어버렸군요 유일한 16팀참가대회라그런지

8팀씩 나눠A/B조1~4위만 모아서 다시 8팀 조별예선을함? 개인적으로는 이렇게하는거싫어하는데

그래도 2번째 그룹스테이지는 BO3라서 좀나을듯 반대로말하면 첫번째 그룹스테이지인 오늘글은 

BO2[문법적으로는 bestof가아니라지만]는 무승부 전략숨기기가 팽배한 지옥으로 심지어

ti끝나면 패치를 할줄알았는데 ti때즈그들이 배틀패스 그지같이내서 돈못벌어놓고 삐졌는지 3월초까지감감

무소식 이거끝나면 하려나요? 그래서...메타고착화가 심하다...너프한아이템 캐릭만 약간주춤하고끝인듯


5라운드

얘내 기대가컸는데 잠깐반짝하고 폼이 x박더라구요 어허...monet도 잘하는캐리고 

나머지도 다베테랑이라 못하면 그냥 노쇠화?랑 감독탓해야하는거아닌지

그상대는 우승후 형제팀에 2,3,4번 다보내고 은퇴번복한 미드오프에 94년생 서폿흠...

미드도95라서 여기에지면 IG.G2도 미래가어둡긴함 서로..우울한기분의게임이네요 

아 늙으면 와인이라고~

슬슬 뻔해지지않을까했는데 레이저미드군요 윈런캐리도 가능은하고 상대 이상한 서폿도 하니까

흠... x티x이지x플링자르고 슬랔하자 

빛수잘렷꼬 흠.. 또기사 너프먹어도합니다 무난한캐릭이죠 w만박아도 킬/갱확률이 올라가니까 클링츠

서폿하기도하더라구요 윈런은 전포지션다하고 아..이러면 미드윈런 오프용기사인듯

레이져대응하기좋은 미드/캐리인데요   nts이쉑 왜맛감? 

아 차가 아직멀쩡하셔?....

태양의문장 인기가 좀줄었나요 

2경기AzureRay 래디언트선픽

신기한건없지만 그래도 타지역과 맛이좀다르네요 욕심그득하게뽑고 x티x이지 x라크등 역겨운

캐리잘라주면서 어... 비룡? 마르스궁 끊는거말고 큰그림은 안보이는데요 

오..서폿레슈락?  이거 sneyking이밀던데

언다잉 난전잘하는애인데 1픽?감인가? 테키도 상향먹었고 첸은 그냥 다들 습관적으로밴하는듯 막상

등장은 딱2번인데 밴만몇번인지 ㄷㄷ이러다 90번~100번채울듯 ㅋㅋ 마르스도상향먹었고 미라나

갑자기 빈도가늘었네요 레이저자르면서 불꼬치 x플링 뻔하네요 

1경기보다는 나아지긴했는데 이길원동력을 잃은걸까요 

빌드는 승자의것만 공유하는걸로~ 

애내의진심을 모르겠음 메타탈팀이면 작년에 무너졌겠지만 올해 꾸준히못하고있어서

의심스럽긴함 작년에 3연메이져우승하고 ti준우승한걸로 깨달아버린걸까 1년내내

열심히한팀보다 마지막에 잘한 OG,teamspilrit이 최근 5번의결승중4번을먹었다는것을..

Tundra[22년도]도 엄청 잘한건아니라 힘빼는게바보같기도 

라고말했지만 신규팀이라 힘을내는 falcon이 더좋아보이긴하네요 mena지역이라고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인데요 Middle Eastasia North Africa의 준말입니다 대충이슬람문화권이죠

이쪽선수들은 서유럽에도 많았어서 놀라운결정은아닌데 얘내한테 1자리주면서 다른

지역들이 배분을 덜받게되는데요 16팀일땐문제가안되는데 12팀일땐 아쉽긴하죠 그래도

그런논란자체가없는이유는 22년도우승멤버 skiter sneyking에 아직건재한 Crit 05년생 

ATF도 폼이 좋고 미드만 1인분하면 그냥 애내가 올해 자잘한대회다먹을듯 

아니...이정도라고? GG아예맛이간건가 싶어서 고개돌려보면 스탯관리는 하고있음 기묘하네요 

또기사 캐리좋아하더라구요 skiter는 똥닦는거 안무서워함 셋업캐리좋아함 미라나박쥐 언더로드면

우르사박아볼까 딱히상향먹은건없긴함 허스카 바이퍼등 미드압박쌘놈자르면서 용기사미드임을

간접어필 둠 무난하긴하죠 궁이제 디나이못하니까

팀버마르스레이져 falcon상대로 고정밴인가요 ㅋㅋ  ATF전담밴이죠  첸은 걍전팀고정인듯언다잉

라이온에 스벤도 요즘괜찮죠 자르고 방어높은애 둘이나있는게 싫었나봄 ATF픽견제인데 슬라다에 

어..용기사오프갈수있으니 미드몽키견제한건가요 언더로드간간히나오긴하죠 알케공속캐리로 우르사

랑 힘싸움하면 지지만 조리돌림하면서 궁빼고싸우면 이길지도? 제우스평타딜러로 많이쓰죠 

파편들면 평타에 q가묻어서그런....그만해!!!

2경기 falcon 다이어선픽

매그예의상자르고 테블에 레슈락허스카 보커잘라주면서 비슷하게가네요 sneyking미라나 우승픽이죠 

둠또가져오고 이번엔 용기사캐리군요 거미귀엽네 ㅋㅋ

알케가 패시브돈빨로 템포 빠르게간뒤 그템빨+궁켜서 공속/리젠으로 미는애인데 왜 둠상대로? 

이제궁이 아이템정지대신 리젠정지니까 aa뽑기애매할때 쓸수있을정도 웃긴건 쟤내가 후픽임 ㅋㅋ

거-미ace가 약간 x롤식탑칼챔잘쓰긴함 팀적으로 잘굴려주기도하고 나가스벤츄럴등 skiter가쓸만한 

캐리자르면 걍 용기사캐리하면되는데 ㅋㅋ 희생해도 캐리롤이 여러개임 컨카해보자 

3,4,5번이 다잘하는 전형적인 강팀에 작년에 quinn마져각성하며 원탑포스였는데 이게 체급에서 밀리면

이렇게 형편없이지기도하네요 올해..계획이어찌되시나? 7.36부터 달릴거임? dyracho군은 제가매번

음해했지만 진짜 못하니까 좀서글프네요 골드보너스가 기본패시브가되면서 돈수급은 줄었지만 

레인전에서 qw찍을수있어서 레인전은 좀나아진편인데요... 아직인가? 

얘내도젊은팀 vp가 망할줄알았는데 멤버를 잘맞췄네요 신기하다 Fng빼면 거의 

젊은애들이고 noticed는 ti경험치도 제법먹어서 괜찮은팀이될지도? 근데 vp구단주가

인내심이 부족해서어찌될런지?

여기도 열심히 새로스터만드는중인데요 vp는사실로스터유지라 여기가 좀더불안하긴함

TSM에서 Ari를 모든남미팀이 개박살난가운데 Wisper를 건졌고 ceb이 결국선수로복귀

misha는 선수못하겠나봐 ㅋㅋ bzm위주의팀이고 yuragi가 최근 betboomdacha이후 

퇴근?하면서 timado가 놀고있는김에 스탠딘뛰어주기로한듯

둘은 간보고 힘을 숨기고 뭐 그럴..실력이아닌데?

신기한밴은없죠 에니그마도 슬슬나오던애라서 타이니미드까지고려하다니 ㅎㅎ 저팀이그나마 

좋아하는친구같긴하는것같더라구요 미라나도 슬슬기어나오네요 퍽에 매그 뻔하네요 

 쉽네

여기도뭐 신기한거없죠 언다잉 괜찮아보이네요 적들이 전부 들어오는 픽이다보니 들어오기좋은 

조합은 반대로 도망도 잘치는애들이긴하죠 전원이동기1개씩있네요 후드윙크도뭐 이동기?는

아니지만도주기니까 미드가는 3령[대지령도 가아아끔미드로오는메타가있죠]vs퍽은 뻔한매치업

x플링과달리 초반체력관리가 더힘들죠 x플링이뒤지면 실수했네싶은데 테블은 걍억까당해서죽는게 

많이보이니까 그래도 e타이밍마다 보여주는 특유의 파워와 건물철거 궁으로 큰그림만들어내는녀석이라

저는 x플링과달리 얘는 e있고없고 갭이크고 초반엔 잘터져서?필요악같음 

2경기 Virtus Pro 다이어선픽

신기한밴..없죠 슬라다라 스벤방어력을 풀로누리고싶었나보네요 x롤과달리 도타이니시여는 오프

캐릭들은 힘캐들이 많아서 방어가 높지않은점도있죠 아무튼 무난허시다 쉐데가 팡고억제를 완벽히

하진못하지만 없는것보단나을지도

저는 동유럽산 미드괜찮은 품질이라고보거든요 수출?사례가나올지도 

자이로서폿이네요 나가를 일찍공개해서 오프나가까진 가능하지만 타헌으로 무난하게 마무리 알케

보다 스벤이 더나가한테 힘든픽일지도 일단 궁켜지면 나가가 못이김 

아쉽네요 둘다 실력이 고만고만해서 ㅎㅎ 

괜찮아보이는데 어설픈? 다들 솔랭잘하는 젊은이들에 21년도우승서폿 torontotokyo[우승

당시는 미드]빼면 다들 00년대생귀요미들임 잘하는애들이긴한데 1시간겜이 많은거보면

압도적인 우승각이런건안보임 pure가 캐리->오프->부진을인정하고 이적하면서 캐리로

Tundra에 합류했는데요 우리도 9pandas나온 miero받아오면서 보강했다이거야 

위에서말했듯 남미는 지금대격변시대임 강팀출신 많은 애들이 그나마잘할것같은데 

k1이랑 scofiled kj 4nalog애매하긴하지만 오래뛴애들이고 davai얘도 북미애매한팀

여러번오가면서 오래뛰던애임 근데 그것말곤 아직 남미에서 새로운강팀은 안나오는중

제기준강팀은 매대회크게안밀리고 top6도노려볼만한팀...여긴아닌것같기도  

시실 조별예선은 큰의미안두고 메타파악하는 용도로쓰는데[이쉑 겜도안함?] 7.35는그게그거다 

타이니아니면 박쥐가코어네요 동유럽이니까 타이니미드도 선호하는것같기도하구요 퍽잘라주고 

제우스자르면서 츄럴을 혼내주기위한 od군요 스나는 안잘러?

신기한밴없죠 빛수를 미드로견제했네요 츄럴로 스벤부순다 츄럴정도면 방어가 의미가없죠! 요술사로

박쥐도 견제하면서 흔들어줄께요 공허령 뻔하다뻔해 

2경기 Heroic 다이어선픽

슬랔자르고~ 자이로서폿에 메두사 nightfall도 메두사캐리좋아하죠 보커어둠현자 상대 데프때문에

뭐할지몰라서 둘다자른듯 마르스 용기사미드군요

왜이김?

BB친구들 여러가지 가져와줬네요 루나를보고도 미드밴을 한건 켄타서폿까지 상상한건가요 무섭네요

상상력...그게 사람을 비겁하게만드는군요 하지만 그이상으로 비열했던 BB

벌...달게받아라

근데 서폿으로 17분 대거면 나쁘지않은데 켄타서폿좋은가?


6라운드

둘다 상위권에선 멀어진것같지만 4위정돈 노릴만할지도

어허~...둘다 열심히안하면 광탈하는데요 

뻔한다뻔해~ 두경기다 x플링을가져와줬네요 x플링에 딜몰빵하고 승부했네요 

뻔하다뻔해~ 퍽불꼬치 보커등자르면서 이니시캐릭을 막았지만 원시야수에게 흔들린모양

본선?이나 다음라운드가면 경기를 보려고했는데 영감님...아쉽네요 

2경기 OG다이어선픽 

슬랔,x티x이지둘다 x플링카운터격이죠 1경기처럼 미드는 받쳐주기만해라 윈런으로살짝상대를 속여

보려했지만 전혀안속고 미드밴2개했네요 레이져에 비교적영향을 덜받는 이동기있는캐릭으로 후반

아니...ㅋㅋ 매그서폿이었어? ceb이 나무/매그오프같은걸로 18년도 기적을 만들어내긴했죠 

레이저일단박어~ 샤먼도 나오던서폿이고 보이드로 마무리하면서 레이저미드군요 

아..우승후보트럭만났네

왜저를보면서 입맛을 다시죠?

가는거야~

뻔한밴들이죠 매그가져오고 테블 퍽이랑 몽키!도잘랐네요 근거리미드잡으려고 몽키

스벤과 언다잉 불쾌하긴하네요 그래도 힘으로 부수면그만 공허령이야? 불꼬치갈께! 

지옥으로? 레슈락 퀸오페잘랐고 할건다했죠 

2경기 Heroic 다이어선픽

공허령/불꼬치둘다잘라요~ 에니그마상대로 좋은 자이로를 가져오면 편하겠죠? 컨카오프인가요 

마르스가불쾌해하는 서폿을 팀으로 가져왔고 용기사 바이퍼 팀버등 나쁜오프도잘랐고 자이로 에니그마

불쾌?하긴한데~ 우리가 부순다...퍽이라...

미드가 이런거[허스카]할줄알면 마음이 편하죠~

강팀맞니? heroic에 비벼?

....진짜보약등장 2무3패중이죠 우울하네요 

뻔한밴하고 제우스미드해줄까요 평타딜도 박고 테블 너 bkb빨리박어 녹여줄께요잉 팬랜으로 2중

걍 nts가 맛이간것같은데요?

타이니일단던져요잉 메두사 아크워든 다양하게 밴해줬네요 아크워든은 보여준게 크게없는듯헌데 

둠믿고 팬랜이네 불꼬치갈께요 

젊은애들모이고 스타성?도있어서 빨고싶은데 볼때마다 1시간겜이라 라이브보긴힘드네요..

2경기 G2XIG 망함다이어선픽

매그일단박고 빛수미드일까요 상대편 윈런미드걍 해버릴지도? 퍽어둠현자 크...윈런용기사둘다 

캐리오프미드다할수있는애라 불쾌한 밴픽이되었네요 

오랜만에이겼네요  세트승말한거임ㅋ

잘허네~ 5개다코어로쓸수있고 박쥐팡고빼곤 전부 캐리?도가능한친구들 욕심많네요 ㅋㅋ윈런캐리일듯

지는날도있는거지~ 

젊은피로

미드/오프만젊은 falcon에게 맞설수있을지? 

차이가 꽤클줄알았는데 

레이져 용기사 팀버고정밴에 skiter의 나가도 잘라줘야겠죠 허스카도 ATF가좋아했었는데...아살아있어?

아쉽...게 이기는 그의모습 화이팅 휴...본심나올뻔 힘싸움 가능한 조합 잘가져왔네요 루나..오캐이~

이젠 네프를 무서워하지않는 스벤이되었죠 우르사도 안무서워하더라 걔는 베퓨도 올리고있어서 ㅋ

컨카박고 오프로내리던가 레슈락 스벤 어..이거 sneyking의 전.매.특.허 레슈락서폿이잖아! 츄럴테블

힘쌘거자르니 루나로 선회 오케이 포퐁령으로 흔들어주자 

아쉬워요 

2경기 Falcon 다이어선픽

네프귀찮네~ 마르스 ATF시그니쳐죠 우리도 걍 메두사날먹가자 나가vs메두사 비늘충쉑들... 보커

컨카자르고 팔짧은 3ㄹ여중하나나오길 기대한모양이죠 지진미드갑시다 히이익허스카! 

기어쨋는데? 불꼬치보단 어쉐가 한방멕일수있어서 더나은듯

skiter의시그니쳐 나가뺏고 미라나랑 연계도쉽죠 둠가져오고 퍼그나로 두어번살려내면서! 팡고원시야수

잘라줍니다 어쉐라..허스카로 부수자 

사실상 하위권은 정해졌네요 중국팀 두팀 ㅋㅋ 둘다나가리같은데요?

작은소란이있었어요~ 얘내 순위가 누락되는 오류가있었는데 마지막날일정과 무관하게 꼴지확정 

제일못하는애들조차 최악의 케이스가 g2.ig랑동률인데 하나도안중요하니공개하고갈께요잉 

어..이거 근데 자세히보니까 3~7위는 혹시모르겠는데요? 

결론 g2.ig빼고 2승하면 7위조차 그룹스테이지 통과각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