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reamLeague Season 22 6편 B조 3일차

DreamLeague Season 22 6편 B조 3일차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ESLONE이 주도하는 2024년 도타대회환경 약간 산만하기도하고 리그가 갑자기없어져서 좀 헷깔리기도

합니다 작년 ti전에열린 21시즌까지 올시즌으로 치는군요 ㅋㅋ 아무튼 이런 운영변화보다는 저에게 

가장큰문제이자..  제일 불쾌한점이기도한데

이게안끝남

제가 만들었던 난잡한 티어표인데 몇놈이 죽긴했음 대지령/악령/카나 근데 표를 자세히보면 굳이언급한

3개빼고는 거의 개근중임 대즐은 기세가죽었지만 나오고있고 악령은 원래도 막50번씩나온픽이아니었음

그래서.. 약간 현타가온달까 애초에 조회수 기대하고하는건 아닌데 제가 즐겁지도않은것같달까...아무튼 

푸념은이정도하고 이대회의기형적인모습 

A/B조나누는개념이아니라 예선을 두번함 스위스스테이지 이런식으로 해서 2번하는것도아니고 

걍풀리그?로 전부다붙는걸 두번함 세상에... 그룹스테이지1[지금보고계시는]에서 A/B조 8팀씩

각조 상위4명 다시모아서 그룹스테이지를 또함...이건...뭘까요 아무튼...그렇다 

 


5라운드

rtz와 saberlight만남았음 rtz자체가 우승할 기운?이없는것같은데 abed대신 yopaj뭐 옆..그레이드?

인가 심각한 다운그레이드는 아닌것같고 팀전체적으로 스타일이 좀바뀌긴할듯 fly,Crit둘다 떠나버린

SR을 만나게되었군요 bulba는 안떠나니?.... 전체적으로 애매하긴함 리빌딩후 첫큰대회 복귀전

북미경쟁팀 nouns에겐 우울한 시기가 길어질지도 뭔가 얘내가 계속 독주할것같은데 막상세계대회

나오면 nouns처럼 꼬라박을듯 ㅋ

매년 잘하던애들이니 믿어볼까요 근데 지금 최근폼은 약간아쉬움 준우승을 밥먹듯 하던애들이라

결승까진 잘잡아내곤했는데 이젠..투지가 안보이는것같기도 는 선동인가 작년 로스터에서 zai

빼고 33[22년도우승선수]영입이라 다운그레이드는 아님 

liquid야... 태업이니 그냥못하는거니? sr이폼이좋은건가

에니그마 템어 알케 고정밴 템어가 막상승률은 그정도가아니던데 흠.. 타이니qw상향먹었고 둠

계속나왔고 스나는 요즘 퍽같은애 패려고나오더라구 컨카도자르고 뭐 픽은 진짜뻔! 오..kasane

나갔는데 라이칸하는구나 어둠현자 따라잡고 뭐 슬랔패고 흠..

오...

첸이 거의고정밴이네요 아무튼...뭐 그렇네요 원시야수팀버도 뻔한밴이고 박쥐일단 박은뒤 미라나요즘

많이올라왔더라구요 얘도뭐 메타만 허락한다면 나오는애라 어둠현자 막상나오지는않는데 밴은엄청

많이당하더라구 슬랔 다흘려내고죽인다! 팡고무난충이네 

우정은... 순위를 대신할수없어 

태양의문장->블라디로 시대의흐름?이넘어왔네요 너 삭제는 면했다 ㅋ

2경기 Shopify어쩌고 다이어선픽

윈런 전포지션에서 x랄중이죠 꺼져 ㅗㅗ 3령은 다돌아왔고 메타가..뻔하긴하네요 나가 컨카 아직건재하고

바이퍼 너프먹어도 레인전 터트리는역할수행중 오프/미드둘다가는데 오프맛이 좀더나는듯

신기한밴없고 픽도없네요 둠이 그렇게좋아?! 디나이못하게 상향해준게 크긴하죠 이런개편은 

쉽게 뺏기도애매해서 항 70픽 100밴에 승률67퍼쯤 찍으면 뺏으면서 둠쿨30초씩 늘릴듯 그때

호들갑떠는걸로하고 컨카미드오면 죽인다고 몽키등장 근데 돌리면그만이죠 우리도 대즐로

지구력의북 여전히건재한 시바의은총 체크완료

puppey/kuro둘다 더이상 강팀을 만들여력이없는걸까요 더이상 탑티어선수도안모이고 

애매한애들키워서 일내던것도 이젠 옛일인듯 경쟁력이하나도없음 그래도 서유럽에서 

예선꾸준히 도전하는거보면 안타깝달까 

선수보면 틀딱들은 오 하실듯 whitemon도검증된애고 9class빼곤 다 ti가본선수죠 topson이 

19년도이후 태업?하고 육아도하고 쉬고왔는데 그이후론 보여준게없긴함 그래도 도타유일의

ti2회연속 2회우승미드니까[teamspirit은 torontotokyo/Larl로 미드가바뀌었음] 보여줘야죠 

pure는 캐리가편한가봄 데뷔도 캐리로 하기도했고 nightfall정도면 양보할만하기도했죠 

05년생이니 시간은 더있지만 iltw등 선배의길을?가지않았으면 ㅋㅋ

핑계거리ON

스탠딘핑계?댈수있었는데 깔끔하게 마무리했네요 개턴다음에 대등한경기력으로 마무리라니 ㅎㅎ

퍽하려면 나쁜스나는 잘라야죠! 테블도 테블시러잉..스벤,용기사가 단단해봤자 나 테블이나선다면

은무슨~ 코어 3마리다다 단단한녀석들에 라이온 쉐데 용기사 원시야수지옥연계에 녹아버린듯 ㅋ

슬랔츄럴 둘다 방어높아도 잘패는 괴물들이죠 특히 츄럴은 1대1체강..이라고봐도무방할정도 물론 

스킬없이 손땠을때말이죠 killkill 단단하고 쉐데로 세이브할수도있고 무난한조합이네요 

2경기 Tundra 다이어선픽

신기한밴있으면 제가 이놈! 합니다 레이저라..그냥 루나하고싶은데? 언다잉좋네요 5픽까지

딱히 언다잉묘비견제 잘하는애는없고 평범한?애들이죠 

이정도면 저팀 레이저말도 들어봐야할듯 x나자존심상할듯

단단한거 다잘러! 테-키 x플링 나가등 대충귀찮은거자르고 레이저가 스벤,츄럴뽑기 애매하게 만드는

역할도있거든요 이거 설마 레이저캐리여? 흠.... 에니그마 원시야수

태양의문장은 퇴물이아니다!!! 근데 puppey는더이상강팀을 만들수없는몸이 되어버린듯

Talon에서나오면서 mikoto랑은 작별 진짜?속사정은 알수없지만 Armel영입해서 최소한 

동남아는 폭격할줄알았는데 black어쩌고한테 한번막혔죠 걔내는뭐 터져나가는분위기니 

살아남은 우리의승리인가? 당연히 잘해야하는데 성적이 안나오는중 보여줘!

아니..스탠딘이면 미리말해야지...현지조달로 미드를 대충때운느낌

24년도 첫대회에서 1위하고 형제팀 xtreme로 xm xxs xinQ를 옮김 중국최고의캐리 Ame는 1년

쉬면서 최고가맞나하는 의문이들지만 곧잘하는듯 Dy도 강팀맛을 봤던베테랑이고 유일한걱정

거리라면 다른팀들 폼올라오면서 얘내가 만든팀이 더이상 최강까지는아닌것같다는거 특히falcon

과의 대결이..걱정되는군요 본선은 확정이셔? 중국팀들이 다부진해서 더신경쓰일지도 

흠....중국의 마지막희망 xg...마져 이렇다면

신기한밴픽없죠 쉐데-미라나연계는 유명한친구이죠 스나는 퍽하려면 자르는분위기 공허령..

쉽네 중국..개못하네 ㅋㅋ

메두사슬랔을 잘랐군요 팬어.,..하려고? 타이니미드군요 qw상향먹긴했는데 엄청인기있진않아요 

태업하시다가 자료를 다모으셨다네요 

본선가면 다시보려고했는데 왜이러나요잉 근데 얘내..무승부 엄청쌓아놔서 어지간하면 안착할듯

2경기 Xtreme gaming 다이어선픽

신기한밴없긴하죠 레이저미드인지 퀸오페잘랐군요 나익스 엄청인기있지는않은데 상향실컷먹은

저거넛=가면무사 보다 더많이보이는듯 컨카,피닉스상대로 나쁘지않죠 디럽도 인기없던데 힙하네

봐준건가 이런힙한픽으로도 이기는데 엄청힙한건아니긴한데

단단하네요 컨카궁에 피닉스가 e로 힐돌리면 타이니미드갈수도있지만 일단 지켜볼까요 x티x이지 

레이저상대도 블링크있어서 할만하고 슬라다로 방깎돌려가면서 힘내볼께요 

레이저 신나요잉~

23년도우승팀 21우승후 1년쉬고 미드바뀐뒤 23년도도 압도적인 퍼포먼스로우승 그냥 3,4,5번이다잘하는

강력한 운영 강팀의 특징을 잘 보여줌 어설픈 캐리들은 collapse와 친구들을 막을수없이 터져나가고 

Larl은 딱강팀에 필요한 미드인듯 yatoro collapse+서폿까지 전부잘해서 걱정할게없지만 그냥  OG처럼

ti시즌에 준비잘해서 이기면된다는걸 알아버린듯... 태업시작이다 

네임드없이 여기왔다는것만으로 칭찬은 해줘야겠죠 동유럽3위..예전처럼 못미더운 수준이긴함

미;안하게되었다 스탯관리하러갈께 1경기는 져주?려고 했던것같은데 

음모론그만! 얼폭잘랐고 비마에 퍼지까지? 걍져주려고한거아님~ 같은 댓글은 제가지움 테-키도

상향먹었고자이로궁이 이제1렙궁부터 25렙특처럼 3발연속으로 나감 대신 딱1발씩나가는데 이게 

슬로우바르기는 편해지긴했음 나가캐리였꾸요 레슈락보고 마음편해졌는지 리나 ㄱ 윈런미드돌리면

 그래도 우리가이겨임마 ㅋ 굳이 퍼지밴의이유를 꼽자면 저기가 좋아하기도했고 나가상대하기좋은애라

윈런은 전포지션간으하죠 타이니박고 레슈락에 타헌 어윈런캐리네요 

열심히하셨는데 허허 
2경기 teamspirit 다이어선픽

뻔한밴이긴한데 알차네요 전부코어밴 윈런압수하고 복수혼령 슬라다 방깎조합 타이니는서폿으로

더많이쓰긴했는데 이번엔 그림이네요 근데 윈런궁은 그림궁들어가면 번갈아가면서때리지않음?

쉐데미라나에 원시야수 쉐데는 원시야수의 카운터기도하죠 같은팀에있으면 맘이편하시다 스벤이

뚜벅이라 윈런.복수혼령있으면 화날것같은데 아닌가봐요 제가못해서그런가봄 x플링쳐내고 보커 ㄱ

 


6라운드

게으른 김작가가 선동한것과달리 liquid는 힘이많이빠진모양 근데 작년도 내내 꾸준했어서...오케이 

아니 Tundra 스탠딘...쓰는데?

티탄도 그렇게 신기한픽은아니죠 타이니미드?..하려나? 19년도 topson의 우승을만든픽이죠!

아닌가?

오프밴이 많네요잉 스탠딘저격인가요 위버캐리 오랜만이다

??

2경기 teamliquid다이어선픽

아무튼 비슷비슷하죠 피닉스 퍼그나 지난버젼에도 나오던애들 윈런 전포지션다가서 굉장히

띠겁죠 템어는 q방어막 w방깎 e레인전 궁파편강화로 침묵 까지 신나나 신나

어? 안신나는데?

타이니일단던지고 츄럴로 팀버도 부순다는 마인드 나초반엔 원딜할테야~ 데프도 팀버상대로좋은

픽이었죠 e퍼뎀없어져서 아쉬울려나요? 데미지자체는 올랐는데말이죠 열어주는 미드자르니 

이상한 캐리?나쁜캐리하네요 우리는 깔짝쇼할 빛수보낼께요 

여러분점수대에서 염동력을 안산다? 그건....후...저도 남일같지않네요

굳이 둘중하나가 급박하다면 23년우승팀보단 리빌딩팀이겠죠 진심을 보여줘 

1경기 시원하게 털리고 2경기 약간 정신이들었나요?

신기한밴없고 윈런일단박고 서폿으로 내려도그만~ 컨카도 같은생각같죠? 얼폭으로 단단충들도 

슬로우걸고 패면 죽거등요! 레이저  컨카도혼내고 미드 어지간하면 안진다는마인드 오프갈수도

있으니 호들갑 ㄴㄴ해 근데 궁금하긴하네요 어느정도 이런스왑되는캐릭을 확정짓고 밴픽을

하려나요 아니면 좀더열어놓고? 컨카,템어상대도 스왑이가능한캐릭이라 x플링퍽자르고

언다잉자르고 뻔하네요잉 스왑가능한 캐릭이 나와줬네요 서로헷깔리는중 저쪽은 마지막 x랄 바이퍼

를고려한듯 위버 방깎연계해주고 레이저영향 덜받게해주자 

2경기 Shopify어쩌고 다이어선픽

신기한밴없죠 대즐/바이퍼 띠겁긴하죠 박쥐혼내줄 쉐데에 미라나 루나도 쉐데랑 연계가좋죠 

하루종일 보던픽의반복들 팀버미드군요 컨카미드온나!

내가왜?

아름다운 마무리는 쉽지않은것

미드밴다양하게하면서 테블파워 믿어볼께요 테블 vs루나 진짜 지겹다... 포퐁령이군요

슬슬..도약해야할때

얘내..미래가있나요

우울한 미래

레이저잘러~ 컨카하려고? 쉐데할거면서 쫄? 쉐데가 카운터치는 캐릭도많고 세이브도좋아서 서폿하나쯤

그쪽?에투자할수있는 버젼엔 좋죠 컨카 퍽박고 스나자르면서 퍽때문에 자르는척 메두사..역겹네 

메두사가 하드캐리라고 하긴하는데 메두사는 20~30분대 중반템포도 괜찮음 

용기사마르스 얼폭고정밴 해볼께요 흠... 신기한밴없는데용 복수혼령으로 박쥐/컨카견제하면서

츄럴파워보여줄께요! 공허령 퍽매치업 지겹네요 갓롤유저들도 아리,오리아나 메타일때이런기분일까

2경기 Aurora 다이어선픽

메두사하려고 x티x이지자르는 악질플레이....현명해요 타이니미드가능?하지않고 빛수군요 

오케이~ 

이오오랜만이네요 간간히 나오고있긴하죠 전용파트너?들은 안보이는듯했는데 포퐁령 마지막

퍼즐이죠 오랜만에 할말이좀있네요 이오궁으로 2명넘어가고 포퐁령이 같이들어가서 어설프게 

사이드도는애 털어먹는운영도 유명한 운영이고 그냥 이오자체가 딜러면 무조건좋아할캐릭인데 

이니시가 아쉽다?그건 포퐁령 둠 라이온 셋이서 충분히 채워줄수있을듯 저는 유미가 이오처럼

되어야 한다고 옛날부터 호들갑떨어왔는데 본체가 유미랑달리 드러나있어야하는 이오리스펙

사실 무에르타캐리가 베인이랑은 색이좀 다른게 궁으로 dps가올라가는것도맞지만 구르기로 어느정도

도주/추격이 용이한 베인과달리 자체도주기는 없고 은화살열화?판느낌도드는 q랑 w장판으로 포지셔닝

하는캐릭이라 베인처럼 x밥들은 쉽지않은 느낌 딜하나는 최상위권딜러긴함 

저는 서포터의 염동력지팡이가 가장도타스러운 아름다운 물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좋다..

오케이... 중국팀 다뒤진것같으니 우리라도 잘해야지

보약아니다 어허! 

XG이것으로 4번째무승부.,..알수없다... 진심은 뭐지?

신기한밴없죠 od는 약간 중국상대 저격밴느낌도좀나는데 테블터트리기도좋고 스레메/크메 둘다 

어떻게든 폭발적으로 털어먹어야하는데 그누킹타이밍한번끊어주는것도 불쾌하죠 마르스또한 

슬라다를 미리가져온건 좀신기하네요 마르스가 방어력이 높아서 단단한건아니거든요 그래서 몸을

던져야하는 포지션특성상 많이죽기도하는 캐릭이죠 걍팬어할께 어? 그래? 딱이느낌인데 그림스트록

엄청강력한연계는 없지만 e걸고 밀어넣기만해도괜찮을듯 포퐁령퍽자르고 바헌미드 개건방지네 ㅋ

바헌이 냉정하게 미드레인전 상위권은 아니라는것은 모두동의하실것 저는 혐오하는 수준인데 일단 

q로짤스턴던지는것보단 e가 매력적인 스턴기이긴하지만 그건 맞췄을때이야기고 몸으로 들어가서 

평타긁어야스턴인 근접딜러 캐릭이 코어로 있다는건 

하..템꼬라지도 참... 공방애들이랑 큰차이가없네요 당해본 매콤한맛이다 bkb스킵하고 다곤4렙

찍어놨으면 그만 울어버렸을지도 그래도 프로긴하구나 혼령의 브로치 저거재밌는물건이죠 

마르스도 저거 섞는거좋아하더라구요 온힛캐릭들이 x롤 포킹느낌으로 쓸수있을듯 근데

원거리 온힛캐릭은거의없지않나

2경기 1win 다이어선픽 

이오 다시등장 디럽도 그렇고 힙하네요 2세트 전부 이겨도 상위권갈가능성이 없는애들상대로 허릿심으로

버티다가 흥미떨어지니까 대충한것같은기분이든다면 제가 너무 더럽혀진거겠죠 코어들은 뻔하네요 

레슈락! 이친구는 다른팀으로 수출되겠는데요 ㅋㅋ 미드약한 중견급팀없나

팬어또가져옵니다 슬라다보단 방깎이약하지만 궁한방은 있는 타헌등장 조금덜공격적이고 무난한맛이다

슬라다가잘려서 대신가져온듯 서폿 무에르타겠죠 레이저에 몽키자르고...흠..

이게맞나? 퍼그나 미드 구시대의 유물이긴하지만 원래하던픽이라 밴픽으로 던졌다보다는 이게..하

증거가없네 ㅋㅋㅋ 11데스는 실력이라도  역겹네요 

secret tundra등이 전패하고 얘내가 이겨도 올라갈확률이없죠~  tundra는 teamspirit이 지고

2세트를 따면 자력으로 올라갈가능성이 있긴한데 그밑에는뭐..대충확정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