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김작가의 취향존중 - DreamLeague Season 22 9편 그룹스테이지2 3,4일차

DreamLeague Season 22 9편 그룹스테이지2 3,4일차

도타대회 [혼자서] 보는남자

자세한이야기는...1부를 참조해주시고 저도 늙어서 귀찮네요잉 

 

DreamLeague Season 22 8편 그룹스테이지2? 1,2일차

올해는 eslone이 모든대회를 집도한다!!! 물론 상금은 riyadh가 제일많을듯 아님말고 작년에도 1500만불 상금걸고해서 제일 신나게 즐겨버렸죠잉 아무튼... 그룹스테이지2는뭐고 드림리그는뭔데 도

rlawkrrk.tistory.com

비인기유튜버/블로거들이 전편보고오라는거 제일혐오하긴하는데 너무 귀찮아서...경기전까지 써놓은거만

참고하셔도 괜찮긴함 근데..밑에 주절주절 지가못참고 다쓰긴할듯 

한줄요약

중 

만남았다

악몽은 끝나지않았다

얘내말고 다살아계시다...불쾌한 메타가 끝나지않는다 


그룹스테이지2 3라운드

아니 그룹스테이지 2는뭐임?...아무튼그렇게되었음 굳이 2번하고싶으시데....이해가안가네

요즘폼이 제일좋은애들 22년도우승선수 skiter,sneyking에 05년생 폼좋은 ATF오프 역시 폼괜찮은

Crit 아직 괜찮네요 Malr1ne군도 허스카잘해주고있고 좋아보이네요eslone주관대회는아니었지만

betboomdacha에서 우승한 팀이기도하고 

23년도 우승후 걍..뭐 그런느낌의팀? x밥은 잘잡는데 GG랑 teamspirit 둘다 맛이가서 근데또 345번

다건재하고 세계최고의캐리 yatoro군까지 흠...뭐 이러고 4위안에 들면 얄밉긴할듯 

ATF전용밴?까진아닌데 팀버레이저 굳이굳이 자르는것같긴함 나가도 skiter의 시그니쳐고 이번메타에

아직유효한 셋업분신캐리죠 나빠요 마르스상향먹은김에 +ATF시그니쳐니까 뺏어주고 컨카둠등

그거말고?를 밴해줍니다 ATF이제뭐할래! 언더로드 바이퍼까지! 악몽!오랜만이네요 크메라던지 

타이니라던지 조심?하긴해야겠죠 테-키도 상향받았죠 루나 무난한 캐리죠 루나 테블 메두사 하..

x플링..돌아가면서 정말 재미없게만드는데 달인인놈들 푸시도잘하고 철거도잘하고 레인전도 무난

데프?미묘하네요 

첸은 걍습관적으로 자름 막상 사기냐?하면 그것도아님 흠.. 매그는 리스펙의미가강한듯 용기사 x플링

용기사 너프먹어도 다들많이쓰더라구요 미드오프캐리까지! 불쾌하다 크메박고 나익스밴 왜?

하고생각했는데 상향먹은 타이니에 스벤까지 전부 나익스가 껄끄럽죠 퍽무난함그자체 레인전도

어지간하면 안발림 스나/허스카정도는 잘라둬야지 허스카안하는?가 그럼 레슈락잘러 쉐데 ㄱ

너무많이밴해서 밴했을때 승률xx난거보셈 ㄷㄷ 쉐데가 세이브능력이 무적기있는애들 다음급이죠

엑스,컨카같은애들있으면 쉐데가 훨씬낫기도하구요  어그리고보니 오프뭐함? 오프쉐데도 있긴했

지만 타이니오프였다네요 

초반을 주도하는건 teamspirit 잘싸우네 롤도그렇지만 강팀의 인원분배는 놀랍네요 근데20분대까지 

오면 다시  맞춰지는 균형 자꾸 잘리면서 어색한분위기를 만드는 Larl 스벤힘을 절정으로올라왔고

30분중반 사타닉을 갖춘 스벤을 막을캐릭은없었다 

타이니오프까지나와버리다니~ 중반부터는 teamspirit맞나싶은 허술한플레이들 아쉽네요 

2경기 Team spirit 래디언트선픽

신기한?밴은 없죠잉 슬라다까지 범위에 들어오는픽이긴합니다 시바의은총,팀버,스벤 방어충들쳐내

마르스에 라이온 요즘 후드윙크 라이온 용기사 몇년전 메타냄새나네요 박쥐 서폿이 대부분이죠 

얘는 안망함 이번에보니까 옆집에도 떡상했던데 얘는 상향하면 x되는캐릭이라 123픽다 나익스로

할만할것같은데요  퍽 리나로팬다 

해치웠나!

매그용기사자르고 x플링 슬슬... 퍽하려고 스나잘랐구요 스벤도 어..사실 나익스가 스킬구성만 보면더

편하긴한데 파밍템포가빨라서 막상 인겜에선 비슷비슷한듯 궁켜면 뭐 할만하죠 레슈락 데프쳐내!

나쁜미드! 켄타 ㄱ 얘내가 레슈락서폿도쓰니까 기억정돈해두시길 

미묘한스코어 malr1ne군 괜찮은데요 얘내 계속잘할듯 

태양의문장 아직가는 팀은가고있네요 그정돈?아니지만요 

1경기도그렇고 teamspirit할만큼은하는데  yatoro가 모든걸씹어먹던 그시절느낌보다는

그냥팀에 한명쯤있는 1티어팀 버스타는 캐리같은 무난한플레이만하면서 각개격파 

2경기내내 타이니에 흔들렸고 스벤의 힘에 박살났다 아쉽네요 

위에언급했듯 태업?논란이 좀있을듯 약간 팀적으로도 아쉬운느낌? 한타도 원래 적당히 잘싸우고

운영빡세게하는느낌이었는데 지친걸까? 어제 2패적립했거든요 

작년 Talon로스터가 거의 옮긴팀인데 바뀐선수는 mikoto자리에 Armel을 영입한정도 

우승권은 아니더라도 잘해야하는팀인데 좀아쉽게되긴했죠 lorenof랑은 잘해도 좀 머쓱하긴할듯 

위쪽이랑 별차이없는거같기도 ~ 매그하려고 루빅잘랐네요 매그는 자신감이죠 레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힘드시고 엑스처럼 대거의존도가 큰캐릭인데 레인전은 그친구보다 아쉽죠 크메 무난한

친구고 자이로 서폿도씁니다 궁이 한곳에 2개의 미사일이 떨어지는 방식에서 3곳[직선방향]에

1개의미사일이떨어지는 방식이 되었죠 예전엔 25렙특에 있어서 3곳에 2개씩 총6발이 날아가는

거였는데 약간 광역슬로우?느낌으로 쓸만한듯 w파편강화도 달려볼만하고 보이드군요 사실다보고

이야기하는거지만 자이로 캐리가 1순위?까진아닌것같음 공허령 흠..3령돌아왔네요 

퍽vs공허령 지겹게만날 매치업이죠 

팡고잘랐고 퍽하려고 템어 스나도 잘랐네요 템어도 뭐 엄청사기는 아닌데 매력이있죠 q로 방어막

둘러서 애매한 마딜캐릭 흘려내고 w방깎 e레인전 궁 파편강화로 침묵 서폿학살쇼 보면 눈물나죠

얘가 그.. x롤식암살캐랑 원딜의 중간느낌인듯 비룡 매그카운터치기괜찮죠 테블1밴하고 알케도

잘라줄께요 띠거운공속캐리죠 언다잉 묘비깰놈없어용 네프서폿도많이썼죠 오래된소식입니다 

슬랔 괜찮네요 매그궁 보이드궁 말곤 딱히 타점이없긴하네요 

아하~ 위쪽스코어보고속을뻔 

2경기 Gaimin Gladiators 래디언트선픽

뻔하다뻔해 나가도자르고 보이드도자르고 퍽하려고 스나 허스카 둘다 잘랐군요 복수혼령 무난한

전투캐릭이면서 2연속상향으로 뭔가 부가능력많이받았고! 그이후..계속너프중이지만 워낙좋은걸

받아서 쓸만하시다 궁세이브도 하고 뭐 해봅시다 옛날에하던분보면 편의성좋아진거보고 놀라실듯

나머지는뭐... x플링상대로메두사군요 흠

팡고쳐내 마르스할거니까! 용기사쳐내 루빅 x플링 피닉스 마르스시너지도좋고 파편강화하면 불로

지지는 데미지가 산더미죠! 연금,스벤자르고 레슈락 드디어 맛보는군요 

 

이기고있긴한데묘하게 불안한팀 torontotokyo빼곤 다 00년대 젊은이들인데요잉 pure군과 

잘별하고 데려온 miero군도 잘하고있고 나쁘지않음 나름의고민을끝내고 pure랑 nightfall

포지션바꾼결단이 결국성공인듯 pure군은 다른팀가서 고생?중이고 얘내는..잘모르겠음 

잘싸우고잘하는데 1시간겜많은거보면 안정적이진 않은듯 

작년ti조지고 다도망침 rtz랑 saberlight만남았는데 올시즌내내 푹쉬다가 nouns를 때려잡고 

신규로스터 안착성공 4,5번둘다 뭐 그저그런?애들인데 yopaj폼도괜찮고 잘싸우더라구 

나쁜팀은아닌데 우승은못할듯 

어지간하면 스포안하려고하는데 이건좀..

흠.. 뭐신기한거없으시죠 다뻔한애들이고 켄타 박쥐 루빅 보커도 건재한픽이고 막픽이좀 힙하네요

혈귀 팀버상대하기도괜찮은픽이라 레인전..에서는 다른 밀리랑똑같은데 W랑궁이 팀버억제할만

선동할때만 지표올리더라 

비슷한밴픽이죠 OD=외계침략자 잘라줬고 루나츄럴..뭐 오래된카드죠 둘다 팀버상대할만하고 

츄럴은 방어높아도 다패는 진짜깡패죠 타이니미드가능? 아니네 바이퍼구나 미드넌뒤졌다 

아/..이렇게하네 ㅎㅎ 어디가던 바이퍼가 압박넣기좋긴하죠

마법학살자 너프해도갈만하시다 

바이퍼를 앞세운 역삼전략에 혼자서있던 스벤도 크게 부담없이 파밍했고 20분대 3신기완성

저기서 대거까지 나오면 너무잘한거고 bkb까지뽑아도 충분 에코=공명의군도 분해하는테크닉

다들아시죠? 1000원 땡견건데 30초만에 복구했네요잉 

2경기 Betboom 다이어선픽  

신기한?건모르겠고 빛수나왔네요 미드빛수도 잇긴한데 여차하면 내릴수도있음 상대의컨카도

같은 느낌이라 [컨카의경우 오프로바꿈] 막밴에 미드/오프밴둘다했구요 포퐁령 테블 흠..노잼

여기도 난전잘하는 조합인데 나가 나익스 보이드등을 지웠군요 나익스는 박쥐궁말곤 때릴게크게 

없는데 신경쓰기싫었나봄 슬랔?도 귀찮긴했을듯 아무튼 컨카오프로 내리고 불꼬치 ㄱ했는데 

범인은...

주관적인생각이지만 둘다 좀 재미없?게하긴하네요 

같은말하지마세요잉 

2경기내내 SR은 보여준거없이 계속경기내내 밀려나기만했고 gpk는 다시 자신의포퐁령을증명해냄

Azure Ray가 올첫대회 우승하고 xm xxs xinQ등핵심선수를 형제팀 Xtreme로 옮김굳이

왜그랬는지는모르겠음 ept[eslone포인트]도 조금 패널티를 먹었고 옮긴뒤에 AzureRay랑 

xtreme둘다 아쉬워져서 잘못된결단이었나싶기도하고 

얘내도 폐급은아닌데 아직세계에 도전할정도는 아닌듯 DM도망가고 Wisper군을 남미에서공수 

Ari를 북미에서 데려오고 어...yuragi군은 최근대회였던 betboomdacha에서 x박더니 탈출과연

스탠딘 timado는 Ari랑 같이 겜했던친구죠 잘하긴할듯 

오~

뻔한픽들이긴하죠 서폿밴을 좀많이했네요 다들 OG의이오를 존중해주는모습 그정돈가? 용기사는

편한 캐릭이죠 w박고 연계해주면 다들 좋아하니까 보이드박고 레슈락 컨카제거하고 미드뭐함?

쉽네

매그일단박어! 티탄잘싸우지 ㅋㅋ 대거의존도도낮고 w로 초반에도 잘싸워서좋아함 x플링박고 od포퐁령 

스나? 쓰읍

대회전체에서 단한번픽...밴은없다고?

초반 OG의 플레이는 실수가그득했음 왤케못함? 그래도 그룹2올라온팀답게 정신은차림 

스나죽이기 온라인을 반복했지만 얼추극복했네요 경기를 볼수록느끼는데 xg도아쉽네..

할만큼하긴했는데 또엄청잘하는건 아니고 흠..

2경기 OG다이어선픽 

신기한밴없죠 ㅋ 미드뭐할려나 퍽 스나잘라서 약간 긴가민가햇는데 어? 박쥐미드임?

mz한데? 미라나 정말오랜만이네요

보커컨카잘러! 데프1픽?그정도야? 자이로 서폿도가능 이었는데 뭐 그렇네요 

흠... 3경기가야하나

1경기랑 비슷한수준?인데 그래도 뭐 볼만..은하네요 로샨 먹는거 덮친것까진 좋았는데 전멸하면서

16분경 뭔가 싸해지는 분위기 미라나코어는 모르겠고 박쥐는 잘하네요 ceb또너야! 

다음로샨한타에서도 미라나한테아이기스를 빼앗기고 전멸하면서 이경기는 힘들겠다 ㅋ

스코어만 보면 대등했는데 걍대놓고 밀고들어가도 거의다이겼음 

3경기 OG다이어선픽 

뻔한?픽에 스나 od자르고 레이저막픽 어허.. 자이로 캐리확정임? 컨카자이로 둘다상대하기좋죠

헉...해치웠나?

자이로일단박어 서폿으로 내려도그만 나익스자르고 컨카가져갑시다 박쥐서폿이겠죠? 포퐁령 보커자르고 

씁 아쉽네 

끝났구만 xg컷~

초반은 잘하는 xg20분대부터 뭔가이상한데? 팀버는 못뚫고 캐리는 카운터맞았고 딜이부족한

상황이자주보이는데요 그래도 몇번 끊어내고 버티긴했는데요 나가가 초기화하고 하면 뭐

둘다 엄청잘하는건진모르겠고 흠..대등했다고보이네요 


4라운드

작년 결승이후 둘다 태업하더라구 아니면진짜로?

갓롤처럼 1주일쉬고와서 붙는건 없다지만 하루 1경기[최대3세트]정도면 할만하지않나요? 헉..2시간겜

3경기는 없는거지?

첸은걍 습관인듯 슬랔도잘라줄께요 그림 쉐데 오..옴니=전능기사군요 옴니기술대부분이 정화가능

한기술인데요 쉐데도 한정화?하거든요 e데미지가 순수데미지고 은근히 평타딜러로 써도 강해서

이번버젼다운 빌드가나올예정 

그냥 평타딜러빌드죠 ㅋㅋ

뻔하다뻔해~ 언다잉도 괜찮아보이네요 팬어 군요 일단 레슈락이 어지간하면 미드안질것같으니 

박아주고 포퐁령 팡고 잘라줍시다 흠..위버하면 쉐데영향도 덜받지않을까

컨카보다 마르스가 더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것이 중반까지의분위기 30분대까지보고느낀건 이게

어떻게 1시간겜이되었음? 우물다이브치고 깝치면서 기분많이내는군요 ti때이기지그랬어 ㅋㅋ 상금은

얼마안되어서 심리적타격은 적?올지도? 신의양날검+칸다로 거의 풀피였던 마르스.길쌈꾼을 녹이면서

귀신같은 억까에 성공 아..이래서 시간이끌렸구나 사실상 본진만남았는데 

시간이끔찍하게 끌린건 신의양날검 2개올리고 승부수던진 yaotro의 결단 아이기스가지고 본진을

때리던 풀피[3464]길쌈꾼이 본진 체력25퍼도못까고 시간끌리는건 충격적이네요 95분에 모든걸걸고

본진만쳤는데 못끝냄 ㅋㅋ yatoro신나서 본진치러감 이때 딜템만 인벤에 가득채우고 돈부활하고 

덤비는걸 고려한건지 bkb를 채웠는데요 

무시하고 4인바이백[레슈락은 안죽었음] 본진을 치러가셨다 

2경기 teamspirit 다이어선픽

이제슬슬 보이셔야합니다 다스킵하다 여기서보셨다구요 흠..  츄럴괴롭히려고 레이저 ㄱ 

해치웠나?

츄럴정도면 x플링도잡고  아 뭔레이저여 ㅡㅡ

흠... 이거 3경기각이네 4시간겜나오나?

초반난전은 teamspirit이 주도?하는데요 인원분배 레이저의 힘 모두 좋은타이밍이었읍니다 너무기분

내느라고 한번 던지긴했네요  어..2번? 25분까지 유리한분위기긴했는데 2번던지면서 어색해짐 

아니근데 1만골이상차이내놓고 왜이렇게하는거지? teamspirit인데  32분경쯤 끝날줄알았음 

19000골차이까지 갔는데 신나서 우물근처까지 다이브쳤다가 다시 머쓱 안던져도되는데 자꾸던짐

2만골가까이 리드하던걸 굳이 우물다이브치면서 역으로 1만골따이고 이상해진 분위기 흠... 

아무튼 내가이김~  tofu군 찐텐으로 하는거보니 GG 즐겜이아니라 그냥 맛이 간건가?

두팀경기는...예선끝날때까진 거를것같기도하고 둘중하나는 통과하지않을까싶긴한데

둘다 잘하고있는데 falcon한테검증좀받아야지 

헉 BB가 top6급은되는ㄷ ㅔ이렇게 잔인하게! 

ATF의레이저 일단박고! 단단한 캐릭들로 만들어줬네요 일단 들이박을께요 켄타..좀신경쓰이네 

응 너만그래~  이게 skiter저평가한번 하고싶다가도 22년도우승을 괜히한게 아니라는걸 계속보여줌

켄타일단박어~ 퍼그나 크메 깔짝?거리면서 팀을 도와줄께요 크메가 좋은 서폿이긴해요잉 윈런 일단 

박고 미드할지 오프할지 간볼께요 퍼그나나오면서 코어는 확정되었고 오.. 미드군요 레이저미드와도  

상관없...나?

둘다 나쁘진않은데 힘싸움에서 스벤+원시야수를 앞세운 falcon이 우위를잡은듯 둘다 x플링으로도

쉽게터트리질못해서 레이저조차 단단한편이죠 

북 블라디 태양의문장 서폿이면기억합시다잉 

2경기 team falcon 다이어선픽 

레이저일단박어 크메뺏어 컨카 일단박고 테블이네 흠... 퍽 보커자르고 알케가자 

미묘한스코어 

스벤보이드 자이로지우고 미라나타이니서폿...아직은 타이니서폿확정은 아니지만 상대는 눈치깐듯 odㄱ

따흐흑..

2경기는 더잔인했는데 초반 구간에 그냥 하고싶은거 다하면서 헤집고다녔음 20분도 안되었는데 

적이 신나게 우리진영 흔드는걸보고 많이 짜증났을듯 

오류로 안뜨네요 알케=연금/레이저/컨카 순입니다잉 

스턴연계가 정말놀라웠고 레이저가 하고싶은대로 들이밀고휘저으면서 게임을 집도했음 

이거 얘내가막을팀이있나?

 

이겨야한다~... 3라운드 둘다 패배했었죠 

이거지면 나락이야~ 사실 Aurora는 3패째...이미끝나버린걸지도 

fun하다뻔해 메두사하려고 겸사겸사 레이저를 가져왔고 메두사도뚫는 폭딜러 od랑 팔이더긴 스나 

찾았다범인~스탠딘보다 못하는 ㅋㅋㅋ 원래팀선수들

뻔한밴들이죠 미라나원시야수 나익스 피닉스에 어?? 저건좁힙한데 메두사못참고 ㄱ

2경기 XTREME 다이어선픽 

메두사자르자 귀찮다... 몽키뽑고 어...서폿내릴까? xinQ가그럭저럭하던데 좋은지는 잘...모르겠고

테블귀찮게 하기좋은 분신캐리 팬랜등장 ㅋㅋ 한땀한땀 분신지우면 꿀잼일듯 를 위해 불꼬치레슈락

지우고 퍽 ㄱ 컨카?.,.정도면양호하네 

3경기가자

3경기  Aurora 래디언트선픽 

언다잉 묘비못지켜ㅜㅜ 후드윙크로 한번..묶고터트려볼까요 퍽일단박고 스나 템어자르면서 

퍽을지켜...헉 

퍽vs3령매치업지겹게나오겠죠 슬라다 1픽이 꽤나오네요 메두사 잘라뒀구요 복수혼령으로 끄집어내

패줄계획까지 테블지켜! 

지켜! 

율 슬라다도 나왔엇죠 힙하네 

둘다생각보다 폼이좋더라구요! 

뻔한밴들 이오 드디어가져왔네요 그정돈가? 자이로일단박어 어 옴니군요  이오자이로도 유행했던

조합이지만 이오자체가 안어울리는캐릭이거의없죠 마딜 공속  이속 다올려주니까

쉐데미드를 할순없으니 OD미드로갔네요 어..타이니오프임? 복수혼령오프도 하긴하던데 참고로 

이시점에서 od의승률은 4승4패! 여기서 이제 정해지는거다! 

고만고만했음 굳이언급할건없고 복수혼령궁으로 아이기스 스틸하러갔는데 배쉬쳐맞고 그대로 

원래주인에게 돌아간 아쉬운 사건이있었습니다 스벤,od오지게 쌔네요ㄷㄷ

2경기 Shopify 어쩌고 다이어선픽 

퍽을위해 템어스나잘라줬죠 둠 많은사랑을 받고있네요 얘랑 박쥐는 좀만 밀어주면 X되는것같음 

악령? 딱1번나왔던데 승률이 

저 대지령출처는 상대팀?인 og였다네요 

아크워든 나와줬구요 자신있니? 아 그래서 붙어줄려고 악령하신거야/ 오케이 미드는 지겨운매치

컷~

극초반 아크워든을 악령궁으로 저격하는 전략이 연이어 성공했으나 디텍션을 구비하지않아서 

공허령이 거의30초넘게 대기타다가 팀합류기다려서 씹어먹는등 아쉬운플레이가 많았음 사실

이런것도 억까일수있는데 BKB켜놓고 멍때리는 퍽을 보니까 어질어질하네요 매그좋고 잘했네요 

쉽네?

3경기 Shopify 어쩌고 래디언트선픽 

드디어 픽으로 나온 어둠현자 퍼지를 ㅋㅋ 나가하는줄 잘라줬다는소식 퍼지죽어 

에...어째서? 서유럽에서도 간신히통하는 애송이였을터? 중국/북미의 최강자를 꺾으면서 

슬라다박고 에니그마 못끊나? 미라나 화살 이거저거많긴한데 그런거생각하면 못박죠 템어로 스벤

방어뚫기 자주보던구도네요방깎은 충분한듯 타헌 타이니등 무난한 오프지워줌 타이니오프 보여줬죠

템어매력은 이부분인듯 언제든 미드/캐리스왑가능  심지어둘다 레인전 괜찮죠 

고만고만?해보이는데  저쪽은 블랙홀쓰고 크로노쓰면 킬이나오는데 여기는 어둠현자궁을 

박아도 확정킬이안나옴  약간 억울하네 30분대에 이미 미드3차 배럭전부철거 

쉽네?

블랙홀 억까 크로노 억까..아니 이정도면 정당한 플레이죠 ㅋㅋ 두번당하니까 걍겜이끝남 

Aurora 4패  나락확정! GG,OG 2패에서2승2패로 반등완료 아모른직다!